직장인 주식 매매

핫이슈 주식 종목 추천 - 유니슨 , 고려시멘트, 태양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2. 8. 17:05

안녕하세요. 월요일 즐거운 주식 시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장은 오전 반등이후 오후장은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왔던 장으로 개인투자자 분들이 손실이 많이 났을 만한 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풀어보겠습니다.

제가 선정했던 공략종목(고려시멘트, 유니슨, 태양)의 매매타점에 대해 아래의 목차에 따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종가 배팅 종목

  1) 태양

· 오전 공략 종목

  1) 고려시멘트

  2) 유니슨

· 오후 공략 종목

  없음

· 매매복기

 

▶  국내 종합지수 모습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 모두 오후장에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힘든장이였습니다. 사실 오늘은 오전장만 맛보고 매매를 하질 못한게 어떻게 보면 수익금을 끝까지 지킬 수 있었던 요인이기도 합니다. 

 

종가 배팅 종목

 

태양

▶ 태양 3분봉 차트 모습

태양 3분봉 입니다. 금요일 매매일지에 작성된 내용을 다시 공개합니다. (아래 참고)

그러나 월요일에 다시 갭상승 출발이 왠지 나올 것 같은 종목입니다. 5분봉상 120일선을 지지하고 마쳤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5분봉 120선을 지지했으니 다음날은 무조건 갭상승으로 출발하는 겁니다. 그대로 쭈욱 상승하다가 점심시간에는 장중 최고 23%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으로 금요일 막판에 -4%손실 보고, 종가배팅후 다시 +4% 수익을 냈는데더 홀딩하지 못했던 점이 아쉽습니다.

 

 

◈ 오전 공략종목

 

고려시멘트

▶ 고려시멘트 3분봉 차트 모습

고려시멘트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하여 공유했던 종목으로 일봉상 패턴에다가 분봉으로는 첫번째 캔들 돌파가 나오면서 당일 안에 수익실현할 수 있는 좋은 특성이 있었던 종목이였습니다. 10시에는 최고점 16%이상 상승이 나왔으며 첫번째 캔들의 최고점이 5.6%였으니 대략 10%이상의 수익실현 구간이 1시간동안 살아있었습니다.

 

 

유니슨

▶ 유니슨 3분봉 차트 모습

유니슨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돌파이후 4%가량 수익구간이 있었고, 그 이후 20일선 눌림목에서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다시 안전한 4%가량의 수익 실현구간이 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좋은 종가배팅 자리라면 꼭 도전해보자.

 주식을 할 때 너무 급등이 나와서 진입하기 꺼려지는 자리라면 애써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좋았던 흐름을 유지했던 종목이 갑작스러운 하락이 있었던 후 특정 구간을 지킨다는 느낌이 들 때 종가배팅을 시도하면 다음날 갭상승 출발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오늘은 종가배팅 수익 실현 및 시초가 돌파에 성공하면서 편하게 수익으로 마감하면서 특히 본업에 집중했었던 하루였기에 오후장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장임에도 손실없이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매매필독서를 2번이상 읽어보시고 활용하신다면 상승장 하락장 관계 없이 항상 수익 실현할 확률이 높습니다.

스윙종목으로 언급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수익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