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주식 추천 종목 - 필룩스 , 세종공업 등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2. 7. 20:09

안녕하세요 이번주 즐거운 주식 시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지난 금요일은 시초가 양봉이후 서서히 하락하다가 오후에 다시 올리는 시장이였습니다. 금요 제가 선정했던 공략종목(필룩스, 세종공업 등)에 대해 매매타점에 대해 아래의 목차에 따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오전 공략 종목

  1) 기아차

  2) 필룩스

  3) 세종공업

  4) 톱텍

· 오후 공략 종목

  1) 태양

· 매매복기

▶  국내 종합지수 모습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 모두 시초가에 양봉으로 힘차게 출발했지만, 하락하면서 불안한 심리를 갖게하였습니다. 그러나 오후장에 다시 지속적으로 양봉이 나오며 또다른 기대감를 할 수 있게 한 모습입니다.

 

◈ 오전 공략종목

 

필룩스

▶ 필룩스 3분봉 차트 모습

필룩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돌파이후 전일고점 근처까지 바로 상승이 나왔으며 빠른 수익을 실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전일고점 돌파가 나오지 않으니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으며 장마감시까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결국 음봉으로 마감된 비운의 종목입니다.   

 

 

세종공업

▶ 세종공업 3분봉 차트 모습

세종공업 3분봉 입니다. 시초가 종목 돌파 성공이후 눌림목을 공략하고자 했던 종목으로 최초 11800원 눌림목 지지가격에서 공유한 이후로 15분간 상승하며 5%이상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적정 가격에 매수하였다면 양봉4(12)정도 기다렸다가 충분한 수익실현후 미련없이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이 종목도 오전에는 좋은흐름이였지만 오후 차트를 보면 무섭게 하락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

▶ 기아차 3분봉 차트 모습

기아차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장전예상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 띄운이후로 하락이 나오며 볼린저밴드 하단 지지가 있었던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오후장 120선 매수타점에서 확실한 지지이후 장마감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마감된 모습이였습니다.

 

◈ 오후 공략종목

 

태양

▶ 태양 3분봉 차트 모습

태양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3분만에 28%이상 급 상승이 나온 이후 하락하기만을 기다리고있었으며, 매도 물량이 심하게 나와서 10일선 매수타점에서는 도저히 잡을 수 가 없어서 5분봉을 보고 대응했는데 3분봉상 20일선도 무참히 깨진 관계로 4%이상의 손절 했던 참 어이없는 종목이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급등 당시에 최고점에서 물리지 않았다는 점과 눌림목도 그나마 납득할 수 있을 만한 구간에서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안되면 당일 매매에서는 털고 나오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월요일에 다시 갭상승 출발이 왠지 나올 것 같은 종목입니다. 5분봉상 120일선을 지지하고 마쳤기 때문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손절은 언제나 가슴아프지만, 기준에서 이탈되었을 때 짤라내지 않으면 더 큰 고통이 따른다. 

금요일 주식장도 오전에 매우 좋은 종목으로 수익실현할 수 있었던 여건들이 만들어졌으나, 오후장 한 종목의 실패가 큰 타격으로 느껴졌습니다. 차라리 자신이 없을 때는 굳이 매매하지 않는 것이 잃는 것 보다는 훨씬 더 낫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금요일 주식장은 특이하게도 다른 날 보다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주 금요일이 그 날이였네요. 그나마 오전장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기에 거기에 위안을 삼고, 앞으로도 오전장에 집중하며 수익을 극대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매매필독서를 2번이상 읽어보시고 활용하신다면 상승장 하락장 관계 없이 항상 수익 실현할 확률이 높습니다.

스윙종목으로 언급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수익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