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국내지수 역대급 신고가 찍은 날은 머선 종목을 매매했는가? (대원전선, 현대약품, 대우건설, cmg제약, 노터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1. 1. 6. 17:2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진짜 강력하다 언급한 현대약품이 장중 최대 29%가까운 급등이 나왔었고, 시초가 공략종목은 눌림목에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역대급 신고가 기록후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대원전선

▶ 대원전선  3분봉 차트 상황
▶ 대원전선  매매현황 공유

대원전선 3분봉 입니다. 어제 시초가 돌파로 크게 수익이 났었던 종목으로 어제 장 막판에 종가배팅으로 다시한번 시도하였습니다. 아침에 갭상승띄우며 출발시 2%수익을 실현하였는데 그 이후 주가가 하락이 나왔지만 점심시간에 갑자기 급등하며 장중최대 16%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대우건설

▶ 대우건설 3분봉 차트 상황
▶ 대우건설 매매현황 공유

대우건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돌파가 나온 종목이라 가능성이 있다 보고 최초 5880원 눌림목에서 매수를 진행하며 1%이상 수익을 실현한 이후 볼린저밴드하단까지 하락이 나오다가 바로 반등이 나와주면서 오전내에 전일고점과 피봇1차저항이 돌파 되며 장중최대 9.5%까지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현대약품

▶ 현대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약품  매매현황 공유

현대약품 3분봉 입니다. 당시 시초가 공략종목을 마무리 지었지만 충분한 수익을 내지 못하자 공략하기로한 현대약품입니다. 그 당시 종목중 단연 가장 돋보인 종목으로 전일고점을 돌파할 때 큰돈이 들어왔었고 그 이후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며 눌림이 나올 때 (5일선 10일선 부근)매수후 반등을 먹을 수 있었으나 이게 그렇게 단기간에 24%가까운 급등이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강해도 너무 강했던 종목인데 장중 최고 29%가까운 급등이 나왔지만 상한가는 진입하지 못하며 장막판에 다소 하락한 모습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노터스

▶ 노터스  3분봉 차트 상황

노터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2번째 캔들에서 돌파는 나오지 않고 그다음에 돌파가 나오긴 했으나 10일선까지 바로 하락이 나왔고 그 10일선 타점에서는 양봉2개가 나오면서 5%정도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상승세가 멈추며 하락으로 마감된 종목입니다.

 

★ 시초가 눌림 종목 : cmg제약

▶ cmg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cmg제약  매매현황 공유

cmg제약 3분봉 입니다. 시초가공략종목이였지만 바로 공개않고 10일선부근부터 최초 오픈한 종목인데 어제 현대로템처럼 바로 급 반등을 기대했으나 20일선에서 양봉4 나온게 전부며 하루종일 지루한 흐름을 보인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당일 최고이슈종목은 전일고점과 피봇2차저항을 반드시 돌파하며 큰 급등이 나온다.

  코스피 3천포인트가 돌파된 역사적인 날인데 비해 개별종목 매매에서 시원시원한 큰 수익은 내지 못했던 날 입니다. 그나마 현대약품이 장중 29%가까운 상승이 나왔음에도 홀딩을 하지 못하고 너무일찍 매도해 약수익에 그쳤으며, 오후장은 장중 내내 너무 큰 돈들어오는 종목이 너무 요란하게 확인 되다보니 집중해서 매매하기가 굉장히 힘들었기에 아무것도 손댈 수가 없었습니다.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