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20년 마지막 주식거래 역시나 성공적인 돌파매매로 수익실현! (바이넥스, SV인베스트, 삼화네트웍스, 아남전자, 신성델타테크, 전진바이오팜, 금양)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31. 21:2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1종목과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시초가 ★ 공략종목 삼화네트웍스에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며 큰 수익이 나왔으며, 종가배팅 후보였던 신성델타테크가 장중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그 외 다른 종목에 대한 매매타점도 함께 리뷰하겠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승세가 이어진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공략종목 : 삼화네트웍스

▶ 삼화네트웍스  3분봉 차트 상황
▶ 삼화네트웍스  매매현황 공유

삼화네트웍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최고점을 2번째 캔들이 돌파시에 따라들어가며 단 3분만에 4%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게다가 10일선 눌림목에서도 양봉4가 나오면서 알고있었던 지식을 바탕으로 정석적인 수익이 2번이 나왔으며 돌파시 홀딩하고 최고점 매도시에는 13%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었던 당일 수익내기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화신정공

▶ 화신정공 3분봉 차트 상황
▶ 화신정공 매매현황 공유

화신정공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앞서소개드린 삼화네트웍스랑 같은 패턴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급등했으며 시초가에서 양봉4개 그리고 10일선 지지후 양봉4개이상 나오면서 충분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장전예상 종목 : 바이넥스

▶ 바이넥스 3분봉 차트 상황

바이넥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갭상승출발이후 볼밴하단까지 눌림이 나온이후 전일고점까지 상승을 하긴 했지만 그 이후에는 지지해야할 곳을 지키지 못하면서 오늘은 오전에 수익내기 어려웠던 종목입니다.

 

★ 종가배팅후보 : 신성델타테크

▶ 신성델타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델타테크  매매현황 공유

신성델타테크 3분봉 입니다. 전일 종가에 종가배팅 후보로 선정한 종목으로 다음날 갭상승은 나오지 않았지만 120일선을 지속적으로 지지하며 장 막판에 단 30분여만에 급등하며 순식간에 상한가에 진입한 놀라운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 종가배팅후보 : SV인베스트

▶ SV인베스트  3분봉 차트 상황
▶ SV인베스트  매매현황 공유

SV인베스트 3분봉 입니다. 전일 종가배팅후보 종목으로 볼밴하단지지이후 전일고점 및 피봇1차저항까지는 급등하였으나 그 이후 무너지면서 하락마감한 종목이였습니다. 종배하고 오전홀딩시 오전안에 충분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부록 : 이번주 스윙예상 : 전진바이오팜

▶ 전진바이오팜 일봉 차트 상황
▶ 전진바이오팜  매매현황 공유

전진바이오팜 3분봉 입니다. 일봉상 지속적인 상승세 이후 급락이 나온 종목으로, 지난주 다시금 큰 급등이 있었던 이후부터 눈여겨보던 종목으로 다시 상승하는 모습으로 보인다고 지난주에 말한 다음날부터 양봉이 4개째 나오며 목표가 근처에 도달했기에 매도를 권장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 부록 : 스윙 : 금양

▶ 금양  매매현황 공유

금양 3분봉 입니다. 최적의 타점이라 말해준 그 다음날 부터 일봉상 연속 양봉3가뜨면서 수익구간이 충분히 나왔습니다.

 

★ 부록 : 어제 시초가 공략종목 : 아남전자

▶ 아남전자  3분봉 차트 상황

아남전자 3분봉 입니다. 전일 공략종목으로 전일 상한가 진입이후에 다음날에도 장시작후 1시간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만약 홀딩시  2일만에 50 %이상의 수익률도 가능했던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한해 마무리를 차분하게 수익으로 잘 마무리 하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급락장과 그 이후 원인모를 주식 이상 급등현상이 나오며 급락과 상승 모두 경험할 수 있었던 다이나믹한 시장이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사람이 너도 나도 많아졌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그로인해 눈물짓는 사람과 웃음짓는사람이 공존하는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항상 당일 주도주와 함께 원칙매매를 이어간다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 이 주식시장은 기본적인 지식과 매매원칙을 지키는 사람에게는 항상 돈벌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공략종목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수익내는 것은 아니겠지만  틀린부분에서는 과감하게 손절도 할줄 알며 패배를 인정하기도 했으며, 확실하게 먹을 수 있는 구간에서는 충분히 수익을 넉넉하게  챙기기 위한 노력(절반매도 절반홀딩 전략)을 한 결과 올한해 지인과 함께 운영하는 톡방에서도 저보다 큰수익을 인증하는 사람도 여럿생기는 것을 보며 저도 함께 보람을 느꼈던 한해였습니다. 스승보다 제자가 뛰어나면 기분좋은 일이지요^^ 남이 잘되는 꼴을 보면 배가 아픈게 아니라, 칭찬해줄줄 아는 그런 메너좋은 사람이 참 좋습니다. 좋은사람들과 함께 내년에도 필승을 다짐하며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