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새해 첫날 지옥과 천국을 넘나드는 화끈한 복수혈전 주식 이야기(HMM, 하나마이크론, 한국비엔씨, 나인테크)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1. 1. 4. 20:2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없이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오후 공략종목인 한국비엔씨에서 5%이상의 수익이 나왔으며, 비록 손절로 정리했지만 시초가 공략종목에 대한 매매관점도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승세가 이어진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오후 공략종목 : 한국비엔씨

▶ 한국비엔씨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비엔씨  매매현황 공유

한국비엔씨 3분봉 입니다. 오후 급등 종목으로 급등후 눌림목 공략을 위해 처음부터 10일선 지지여부를 확인하고 매수 권장한다 라고 이야기 이후로 10일선이 깨지고 20일선 지지하는 구간인 4400원에 매수를 진행하며 4분만에 5%이상의 수익을 실현하고 20일선에서 한번더 잡아 2%수익을 실현했으니 총 2  있엇던 종목 입니다. 이렇게 바로 반등이 나와줘야만 하는 자리에서 기다렸다가 제대로 반등을 먹고나오면 됩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하나마이크론

▶ 하나마이크론  3분봉 차트 상황
▶ 하나마이크론  매매현황 공유

하나마이크론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11400원에 매수를 시작으로 약 1프로 수익구간이 있었지만 익절하지 않고 점심시간까지 홀딩하다가 결국 -1.54% 손절 마무리 지은 종목입니다. 오전내내 이종목 때문에 마음고생을 하다가 앞서소개드린 한국비엔씨를 오후에 눌림목 공략을 통해 깔끔하게 만회하고도 남았습니다.

BUT !! 장 막판에 서서히 올리면서 11600원까지 찍었던데 이럴러면 보유할때 올려주지 참 얄미운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나인테크

▶ 나인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나인테크 매매현황 공유

나인테크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4일 쉬고 오랜만에 시작하는 시장이라 다소 성급하게 5010매수후 4910원부근 손절하였지만 정확히 그 구간부터 반등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오전이내 최대 5260원까지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아쉬운 종목이였습니다. 충분히 익절할 수 있었던 종목이고, 손절한 그자리가 원래 매수하던 자리였다는 점에서 단 1분만 참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시초가 미공개 종목 : HMM

▶ HMM 3분봉 차트 상황

HMM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검토하다가 공개하지 않은 종목인데 보시는 차트 처럼 10일선 매수타점에서 오전내내 상승하면서 20%이상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이 보석같은 종목을 공개하지 않은 점은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물려있으면서 고통 받느니, 손절하고 제대로 된 종목으로 갈아타자.

 

  새해 첫날 매매의 시작은 다소 산만하게 시작했습니다. 매매시작 시간도 1시간이나 연기되면서 업무와 지장이 약간있었던 바람에 마음이 조급해지면서 4일만에 새로 시작하는 매매가 다소 어색할 정도로 느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을 손절하고 정신을 차리면서 오후장을 맞이하면서 급등 VI걸린 종목이지만 한국비엔씨를 침착하게 매매타점에서 매매하여 2번의 눌림목에서 모두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으니, 오전에 손실은 충분히 복구하고도 남았습니다.

부디 내일은 그동안 봐왔던 데로 시초가 공략종목이 돌파가 나와주며 시원한 급등이 나와주길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