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손절않고 홀딩했다면... 깡통 찰뻔한 ssul 실패요인분석(대우건설, 화신정공, 알루코) 매매결과 분석

주장(주식장인) 2020. 12. 27. 19:0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24일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어제 오후 공략종목인 화신정공이 오늘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공략종목 또한 적절한 매수타점에서 수익이 나왔겠지만 하필이면 실패한 차트에 들어가서 고생했었던 목요일이였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승으로 마무리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공략종목 : 대우건설

▶ 대우건설  3분봉 차트 상황
▶ 대우건설  매매현황 공유

대우건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돌파가 나왔으며, 10일선 지지후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매매타점에서 모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알루코

▶ 알루코  3분봉 차트 상황
▶ 알루코  매매현황 공유

알루코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큰 급등이후 눌림목을 하려고 시도한 종목인데 눌림목에 대한 기준이 맞지 않아 오랫만에 -3%이상 손절 종목입니다. 밑에서 추매하면서 1%이상의 수익실현구간이 있기는 했지만 반등욕심때문에 수익실현을 할 수 없었습니다. 손절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11.9%하락상태로 최종마무리되었으니 이걸 홀딩했다면 아주 큰 손실을 입을 뻔하였습니다. 10시안에 신속한 손절결정을 한 것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부록 (전일)오후공략종목 : 화신정공

▶ 화신정공  3분봉 차트 상황
▶ 화신정공  매매현황 공유

화신정공 3분봉 입니다. 230분부터 1500원대에서 단타를 쳤던 종목인데 오늘도 갭상승을 띄우며 출발하더니 결국 상한가에 진입하며 1870원에 마무리된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잘못된 진입을 했다고 판단되면 손절을 칼같이 하자!

  9시 시초가 공략종목이 요즘 갭을 띄워놓고 하루종일 하락하는 상태가 많이 보이기에 방법을 조금 달리하고 있습니다. 그날도 불안한 감정이 틀리지 않았는데 알루코를 시초가에 잡고 종가 최저가까지 보유했다 생각하면 정말 등꼴이 오싹해집니다. 반면 2번째 캔들이 살아있었던 대우건설의 경우 시초가 돌파도 나왔으며 10일선 지지도 나왔으니 한종목으로 돌파와 눌림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가능했는데 잘못된 판단으로 이렇게 실패를 하게 되었습니다. 매수하자마자 폭락하는데 손쓸겨를도 없었고 밑에서 추매를 많이 하며 수익권이 있었지만 그놈에 욕심때문에 그 수익을 챙기지도 못했고, 당일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빨리 주식을 접게되었습니다. 다음주 멋지게 부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