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정석대로 매매타점에서 10시안에 수익실현 완료! (덕산하이메탈, 에스맥, 위지트, 대우건설, 엘비세미콘)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28. 17: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1종목과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들은 정석적인 매매타점에서 모두 반등이 나오며 10시안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새로출발한 월요일부터 기분좋은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하락 마감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공략종목 : 에스맥

▶ 에스맥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맥  매매현황 공유

에스맥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2번째 캔들에서 바로 돌파는 나오지 않았지만 3분봉 10일선 눌림목에서 피봇2차까지, 그리고 5분봉 10일선 눌림목에서 피봇2차까지 2%이상의 수익을 2이나 가능하게 해준 종목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특이하게 삼성전자, LG전자등의 대형주가 큰 거래량이 몰리며 급등이 나왔는데 저는 삼성전자 협력사인 에스맥을 틈새시장 공략하듯이 공략하여 10시안에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위지트

▶ 위지트     5분봉 차트 상황
▶ 위지트  매매현황 공유

위지트 5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5분봉 10일선 눌림이 나온 직후 급등을 하며 볼밴상단까지 상승하며 5분봉하나에서 무려 6%이상의 수익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1분봉으로 급하게 대응하다가 정찰병보내놓은 물량만 손절하고 그 뒤에 매매타점에서는 접근하지 못했던 안타까운 종목이였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엘비세미콘

▶ 엘비세미콘 3분봉 차트 상황
▶ 엘비세미콘 매매현황 공유

엘비세미콘 3분봉 입니다. 처음부터 타점매수를 권장한다고 이야기 한 종목으로 최초 언급당시 13150원 상황에서 10일선까지 약한 눌림이 있었다가 매매타점에서 6분만에 6%이상의 수익이 발생한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 대우건설

▶ 대우건설 3분봉 차트 상황

대우건설 3분봉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공략종목으로 오늘 장전예상으로 선별해놨습니다. 오전중에 상승세가 나오면서 4.41%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 특별부록 (상한가) : 덕산하이메탈

덕산하이메탈 일봉차트
▶ 덕산하이메탈  지난주 및 오늘 상황공유

덕산하이메탈 3분봉 입니다. 지난주에 만원대에서 매매하던 종목이 오늘 상한가에 진입하며 13150원으로 단숨에 올라왔습니다. 반도체 관련주들이 오늘 단연 돋보인 하루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반등구간을 노리고 정석적인 눌림목 매매를 하면 바로 수익실현할 확률이 높다.

  매매한 종목들이 눌림목에서 반등나오는 것을 오늘도 봤으며 저항대에서는 좀처럼 그 위로 시원하게 뚫지 못하고 머뭇거리며 앞길을 가로막는 현상이있었습니다. 대부분 저항대에서 수익을 실현하며 일찍 수익으로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으며, 대형주가 이렇게 쉽게 움직이는 날이라 그동안 봐오던 개별종목은 크게 움직임이 나타가지 않았습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