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수익실현안하면 그대로 반납하는 어려운 주식장이였으나 결론은 수익마무리!(국제약품, 현대약품, 위지트, 화신정공, 한국전력, 인포뱅크)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23. 17:5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없이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상따 종목이 장시작 9분만에 또 상한가에 진입하였고, 시초가 공략종목인 위지트에서 정확한 타점매수를 성공하였으며 대부분 유효한 매수타점에서 수익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반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공략종목 : 위지트

▶ 위지트  3분봉 차트 상황
▶ 위지트  매매현황 공유

위지트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완벽한 10일선 매매 및 완벽한 매도타점을 미리 알려주고 5%이상 수익을 맞춘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후장에 볼밴수축구간을 거치고 다시 급등이 나와야될자리에서 가질 않고 주요한 기준선을 이탈하자마자 -1%칼손절대응하고 나왔습니다. 그 이후 차트보시면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한국전력

▶ 한국전력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전력  매매현황 공유

한국전력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왔지만 5일선 눌림목에서 최초매수하며 양봉3개가 바로 나왔으며 1%가까운 수익구간이 있었지만 전부매도하지않고 절반매도후 홀딩을 하였지만 다시 매수가 아래로 떨어저 정리했던 종목입니다. 볼린저밴드 하단마다 총 3번의 반등구간이 있었으며 볼밴상단 매도시에 전부다 수익실현을 할 수 는 있었습니다. 한국전력은 스윙으로 들고가기 좋은 상태이며 결국 보합으로 마감되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현대약품

▶ 현대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약품 매매현황 공유

현대약품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으로 오늘도 갭상승 출발이후 10일선 지지를 받은 직후 급등이 나오며 42분만에 무려 26%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 오후공략종목 : 화신정공

▶ 화신정공  3분봉 차트 상황

 

▶ 화신정공  매매현황 공유

화신정공 3분봉 입니다. 230분경 전일고점돌파를 유심히 관찰하던 종목으로 전일고점돌파이후 긴 양봉이 4개가 나오며 12분만에 무려 12%가까운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큰 급등후 눌림목에서는 반등없이 내려앉은 모습이였습니다.

 

 

부록 (어제) 시초가공략종목 : 국제약품

▶ 국제약품 3분봉 차트 상황

국제약품 3분봉 입니다. 어제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급등 출발이후 20일선 눌림목 지지이후 타점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장중최대 18%가까운 급등이 있었으나 오후장에 급락으로 마무리 된 안타까운 종목입니다. 줄때 잘 먹고 나와야 합니다. 10시안에!!

 

특별부록 (상따) : 인포뱅크

▶ 인포뱅크  3분봉 차트 상황
▶ 인포뱅크  매매현황 공유

인포뱅크 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이 유력하여 친한친구들에게만 공개한 종목으로 상따 진행후 다름날 갭상승출발하였으며, 장 시작한지 단 9분만에 또 상한가에 진입한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어려운 주식장에도 원칙대로만 하면 수익이 차곡차곡 쌓인다.

  상따 종목이 장시작 9분만에 또 상한가를 가는거보고… 정말 주식은 직장인의 유일한 오아시스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가는종목은 지속적으로 급등세가 유지되기 때문에 잘만 타면 쉽게 큰 수익이 나기도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전체적인 주식장이 어려웠으며 저또한 1%대 손절이 2번이나 있었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10시안에 정리를 하였고 또 오후에 강력한 대박종목을 맞이하여 매우 좋은 수익을 달성하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