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에도 상한가 발굴하여 수익낸 비결(국제약품, 현대약품, 에이비엘바이오, 아남전자, 인콘, 까뮤이앤씨)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22. 17: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인 현대약품이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다른 종목 또한 유효한 매수타점에서 수익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하루종일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현대약품

▶ 현대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약품 매매현황 공유

현대약품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3분봉상 시초가 돌파가 나오며 그대로 주가가 급등 직행하였습니다. 30분안에 무려 24%가까운 급등이 나왔던 이후 20일선 눌림목에서 다시금 급등이 나오며 상한가 근처까지 갔었습니다. 오늘 지수가 급락하면서 오후장에 120일선까지 급락이 나왔지만 120일선을 지지하자마자 바로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종목에서는 결코 손실이 날 이유가 없었으며 첫번째 시초가 돌파관점 과 두번째 눌림목 관점을 잘 활용하였다면 양질의 수익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었던 최고의 당일 주도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국제약품

▶ 국제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국제약품 매매현황 공유

국제약품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20일선지지 확인후 매수하여 2%이상의 수익이 발생된 종목입니다. 또한 오후장에 지속적인 적색+황색 화살표가 뜨더니 다시 한번 피봇2차저항 돌파가 나오면서 수익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한번더 나왔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인콘

▶ 인콘  3분봉 차트 상황
▶ 인콘  매매현황 공유

인콘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며 수익구간이 1차로 나왔으며 20일선 눌림에서 다시 수익구간이있었습니다. 그러나 오전이후에는 더이상 수급이 들어오지않고 양지수 하락의 영향으로 이종목도 동반 하락이 나왔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까뮤이앤씨

▶ 까뮤이앤씨 3분봉 차트 상황
▶ 까뮤이앤씨 매매현황 공유

까뮤이앤씨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갭상승출발한 이후로 일시적으로 눌림이있었으며 특이사항으로 급등전 적색, 황색 화살표가 여러 개 뜬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봇2차를 자주 터치한 끝에 오후장에 거래량이 터지며 큰 급등이있었고 장중최대 25.7%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에이비엘바이오

▶ 에이비엘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비엘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에이비엘바이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갭상승출발이후 전일고점을 뚫었던게 최고점으로 그이후 지속적인 하락이 나온 모습이였습니다. 네모박스안처럼 볼밴하단과 볼밴상단 수익가능한 구간이외에 건들였다면 손실입었을 종목이었습니다.

 

★ 오후공략종목 : 아남전자

▶ 아남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아남전자  매매현황 공유

아남전자 3분봉 입니다. 2시부터 계속 지켜만 보고 있었던 종목으로, 10일선 지지후 다시 재급등이나오는데 급등나오는 순간에서 보고만있자니 손이 근질근질했었고, 눌림목을 공략하기로하였습니다. 20일선이탈이 되었지만 다시 지키는 모습이보여 20일선 아래지만 2350원에 매수후 2390원까지 바로 상승하며 1.7% 수익구간이 바로나왔으나 절반만 매도하고 나머지물량을 보유하다가 본절밑으로 떨어지자 그냥 미련없이 모두 정리하며 마무리했던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하락장에도 당일 주도주는 끝까지 간다!

  오늘은 현대약품이라는 종목으로 상한가까지가는 써프라이즈한 급등쑈를 만끽하였습니다. 당일 선별해놓은 종목안에서 매수타점이 온다면 여러 번 수익도 가능했던 종목들이 대부분이였고, 무리하게 장중에 새로운 종목을 발굴하여 매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10시안에 이미 양질의 수익을 낼 수 있었으니 그 이후에는 본업에 집중하면서 평화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입니다. 내일부터는 당일 주도주 공개방식을 조금 달리할 예정인데 쉽게 수익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입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