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금양! 상한가 가는 여정 中 홀딩의 근거? 눌림목 및 CCI 상향돌파! (휘닉스소재, 금양, 엔투텍, 일신바이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16. 17:1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휘닉스소재

▶ 휘닉스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휘닉스소재 매매현황 공유

휘닉스소재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첫번째 캔들을 2번째 캔들 돌파가 나오면서 피봇2차저항까지 쉽게 상승이 나왔었고, 피봇2차저항 목표가인 1345원 매도시의 수익률은 8%이상이였으며, 오후장에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장중 최고 26%가까운 급등이 다시 나왔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금양

▶ 금양 3분봉 차트 상황
▶ 금양 매매현황 공유

금양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처음부터 눌림목을 공략한다고 알려줬던 종목입니다. 3분봉과 5분봉 차트를 보면 눌림목을 매수타점을 6570원으로 선정하여 공유하였으며, 10시안에 급등이 안나와서 본절처리 이후에 3분봉상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이후에 CCI기준선 상향 돌파 신호가 2개를 뜬거 보고 기존 매수한 가격대에 재매수후 20분만에 상한가에 직행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 와중에 저는 7150원에 전량매도를 하면서 9%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는 있었으나 상한가까지 바로 직행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원하는 만큼 수익을 챙길 수 있었으니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뤄냈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엔투텍

▶ 엔투텍 3분봉 차트 상황

엔투텍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했던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시초가 돌파가 나오지 않았으므로 눌림목 매수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20선 눌림에서 양봉4개를 보고 매도시 3%정도 수익구간이 나왔었습니다.

 

 

★ 스윙공략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이번주에 스윙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하였고 어제 9140원에 많은 물량을 싣고 1% 칼 손절을 하였는데 오늘 장중 최대 7%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몹시 아쉬웠던 종목입니다. 일분봉을 봤다면 충분히 홀딩할 수 도 있었지만 물량이 많이 들어갔었고 홀딩할 수 있는 배짱이 없어서 손절처리했지만 바로 다음날 이렇게 급등이 나왔네요. 제 눈으로 발굴한 스윙종목은 하루이틀차이로 이렇게 큰 시세를 주곤하는데 항상 이렇게 실제 급등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볼린저밴드 수축이후 볼린저밴드 상단을 올라타면 급등이 나온다.

  예전에 다양한 종목을 매매하던 방법에서 요즘은 하루에 많은 종목을 공략하기 보다는 최소한의 종목으로 확실한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바로 제대로 홈런을 친 그날로써 공략종목 상한가 & 급등 모두 맛볼 수 있었던 날입니다. 또한 종가배팅 종목이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넘나들며 매우 좋은 분위기라 내일도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을 예정 입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