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수익실현확률 100%스윙 종목 및 당일 주도주 단타매매결과 분석(에스와이, 한솔홈데코, 드림어스컴퍼니, 신성이엔지, 인선이엔티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11. 17:2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 종목인 한솔홈데코에서 11%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으나 에스와이에서 추세가 무너졌다 판단하고 0.85%손절 하였는데 오후장에 다시 급등이 나와서 대단히 아쉬웠습니다. 또한 오늘은 이번주 스윙종목 성공사례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한솔홈데코

 

▶ 한솔홈데코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홈데코 매매현황 공유

한솔홈데코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첫번째 캔들을 2번째 캔들 돌파가 나오면서 42분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최대 16%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에스와이

 

▶ 에스와이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와이 매매현황 공유

에스와이 3분봉 입니다. 최근 여러 번 공략에 성공했던 종목으로 오늘도 시초가에 공략하고자 선정하였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한솔홈데코와의 차이점으로는 한솔은 첫번째 캔들보다 2번째 캔들이 높은 “시초가 돌파”가 나왔었고 이종목은 시초가 돌파가 나오지 않았기에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왠만한 지지구간에서 매수하며 10시가 넘어가고 5분봉 추세도 무너졌다고 판단해서 1%미만의 손절을 하니 급락이 나왔으나 오후에 다시 강력한 힘으로 급등이 나와서 황당하게 한 종목입니다. 

 

 

★ 장전예상종목 :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 3분봉 차트 상황

신성이엔지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2번째 캔들에서 시초가 돌파가 나오지 않았기때문에 눌림을 공략했다면 일선에서 반등 및 20일선에서 반등이 각각 나왔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드림어스컴퍼니

▶ 드림어스컴퍼니  3분봉 차트 상황
▶ 드림어스컴퍼니  매매현황 공유

드림어스컴퍼니 3분봉 입니다. 오후 급등후 눌림목 공략종목으로 10일선부터 공개하였으며 20일선 매수타점으로 알려주었습니다. 20일선에서 2호가정도 살짝 밀리긴 했지만 곧바로 다음분봉에서 양봉이 나오면서 3%이상의 수익실현구간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이번주 스윙공략종목 : 인선이엔티

▶ 인선이엔티  3분봉 차트 상황

 

▶ 인선이엔티  매매현황 공유

인선이엔티 3분봉 입니다. 127일 월요일 오후장에 스윙종목으로 공유했던 종목으로 그 당시 10000원~ 9880원사이가 매집구간이라고 미리 알려주었습니다. 2일간 매수가 근처에서 아무 반응이 나오지 않다가 3일째부터 반등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오늘 급기야 목표가를 돌파하고야 말았습니다!(카톡내용 : 10500원까지 우상향 가능성있다고 언급)

알려준 가격대에서는 6~7%정도 수익이 가능했습니다. 스윙종목은 이렇게 정확하게 상승구간을 즐기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제 2.5%상승 당시 수급을 분석해보니 수급단주가 매도보다 매수가 월등이 많이 보였기에 수급이 대박이라고 말해주었고 오늘 이렇게 아침부터 급하게 상승이 나왔습니다.  수급현황을 보니 오늘 외국인과 기관 양매수 잡혀있습니다. 양호한 수급상태로만 보면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보입니다.

▶ 인선이엔티      일봉 차트 상황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천천히 확실한 수익을 위해서는 스윙종목을! 당일 드라마틱한 수익을 신속하게 얻고 싶으면 당일 주도주를 공략하라!!

 

 오늘 매매한 에스와이를 생각하면 손절하고 급등이 나왔기에 아직도 화가나지만, 그래도 그 이외 종목들에서 모두 수익이 나왔기에 매매에서 높은 확률로 이기고 있다는 것에 위안을 삼습니다.

또한 스윙종목의 경우 이번에도 목표가를 초과달성하였기 때문에 스윙종목에 대한 수익 신용도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스윙종목 처럼 주식을 이렇게 천천히 가져가야 하는데 당일 주도주 단타에 맛을 들여놓으니 이 재미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비중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스윙과 당일 시장 주도주 단타 모두 수익으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이번 한주도 수고하였고 다음주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