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기분좋은 월요일 오전 주식시장! 이번주도 출발이 매우 좋습니다.(에스와이, 알서포트, 태경케미칼, 영진약품, 바이넥스, 그린케미칼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14. 17: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여러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 종목인 알서포트 및 그린케미칼에서 양질의 수익률이 발생했으며, 장전예상 종목인 이씨에스는 장중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스윙 종목인 바이넥스가 오전에 4%이상 수익권이 나오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오전상승후 오후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1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첫번째 캔들을 2번째 캔들 돌파가 나오면서 9시 9분 12.5% 까지 상승이 나왔었고, 10일선과 20일선 눌림목에서 각각 반등이 나오면서 추가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2

 

 

★ 시초가 공략종목 : 그린케미칼

▶ 그린케미칼 3분봉 차트 상황
▶ 그린케미칼 매매현황 공유

그린케미칼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초반 5일선 눌림목 부근에서 매수후 피봇1차저항까지 3% 수익을 실현하였지만, 피봇2차저항 부근을 돌파하며 장중최대 20.5%까지 급등이나왔습니다.

 

 

스윙공략종목 : 바이넥스

▶ 바이넥스  3분봉 차트 상황
▶ 바이넥스  매매현황 공유

바이넥스 3분봉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에 스윙종목으로 추천했던 종목으로 금요일 약간 눌렸다가 월요일인 오늘 바로 4~5%이상의 수익권이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에 피봇2차저항부근에서 매도하며 우선 수익을 챙겼으며, 보유한지 3거래일만에 수익이 4%이상이 나왔고 피봇2차저항이기에 일단 매도로 대응해줬습니다.

 

 

★ 금요일 공략종목 : 에스와이

▶ 에스와이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와이 매매현황 공유

에스와이 3분봉 입니다. 지난 금요일 공략종목으로 약손절한 종목이지만 그날 오후에 급등이나왔던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10%이상 갭상승 출발이후 20일선 지지후 상승을 하였으나 피봇2차저항을 바로 뚫지못하며 힘이 약해진 종목입니다.

 

 

★ 장전예상종목 : 영진약품

▶ 영진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영진약품 매매현황 공유

영진약품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했던 종목으로 오전중에 서서히 주가가 올라가며 피봇2차저항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이씨에스

▶ 이씨에스 3분봉 차트 상황

이씨에스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했던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장시작한지 9분안에 이미 25%가까운 급등이나왔었고 60일선을 지지하고 결국 장마감전 상한가로 마무리 된 종목입니다.  

 

★ 오후공략종목 : 태경케미칼

▶ 태경케미칼  3분봉 차트 상황
▶ 태경케미칼  매매현황 공유

태경케미칼 3분봉 입니다. 1255분 당시 전일고점돌파를 하는 당시에 공유하였는데 무려 12분만에 13%이상 급등구간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 오후공략종목 : 명문제약

▶ 명문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명문제약  매매현황 공유

명문제약 3분봉 입니다. 전통적으로 오후에 급등이 잘나오는 종목특성이 있습니다. 오후 급등후 눌림목 공략종목으로 10일선 매수타점 7020원으로 공유한 이후에 장종료될때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2%이상의 수익으로 마감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월요일 주식시장의 오전장은 물반 고기반 이다.

 지난주 목요일 편입한 스윙종목 바이넥스도 4%이상 수익실현할 수 있었고, 오늘 공략했던 종목들 모두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종일 매매를 하지않다가 최고유리한 자리에서 오후장에 명문제약을 선별하고 매수타점을 잡아서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 오전 주식장은 10시이후에도 좋은 종목이 많이 보였는데 원칙을 지키느라 참는다고 매매를 하지 않았던것이 아쉬울정도로 매수타점나온 종목중 급등종목이 많았습니다. 처음부터 수익으로 성공한 날은 과감하게 매매를 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 겁니다.

모두 당일 수익볼 수 있는 좋은 당일 주도주를 선별했던게 매매의 승리요인이며, 내일 또한 오늘처럼 수익을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