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끝날 때 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상승분위기는 이어지고있습니다.(로보스타, 현대리바트, 경보제약, 케이피엠테크, 우수AMS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15. 17: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 종목인 로보스타에서 4%이상 수익이 발생했으며, 장전예상과 추가종목에서도 눌림목 시도시 반등을 먹고나올 구간이 있었습니다. 또한 오후 수급분석을 통한 수익을 실현할 종목도 발굴하였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로보스타

▶ 로보스타 3분봉 차트 상황
▶ 로보스타 매매현황 공유

로보스타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첫번째 캔들을 2번째 캔들 돌파가 나오지 않으면서 2번에 나눠서 17400, 17700원 분할 매수후 매도 목표가를 볼린저밴드 상단 부근인 18000원 위로 매도한다고 미리 알렸습니다. 18150원까지 상승하며 목표가를 여유있게 돌파하며 4%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오후장에도 갑작스러운 급등이나오면서 장중최고 18500원 까지 상승이 나왔으며 또 그 이후에 눌림목에서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최종적으로는 18350원에 마감한 힘이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5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처음부터 “눌림목을 공략한다"고 알려줬던 종목입니다. 5분봉 차트를 보면 10일선을 정확하게 지지하고 3%수익이 바로 나온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지지부진하며 상승흐름을 유지하지 못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경보제약

▶ 경보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경보제약 매매현황 공유

경보제약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했던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10일선 까지 눌렸다가 그 눌림목자리에서 9분안에 6%가까운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장전예상종목 : 우수AMS

▶ 우수AMS 3분봉 차트 상황
▶ 우수AMS 매매현황 공유

우수AMS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했던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후에 시초가 돌파도 나오지 않고 지속적으로 흐르는 종목이라 점심부근까지 하락하도록 방치해뒀다가 볼밴최하단(거의 최저점) 9120원 부근에 매수하고 볼밴 최상단 돌파까지 기다리며 6%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지만 바로 매도하지 못해 약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 오후공략종목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리바트  매매현황 공유

현대리바트 3분봉 입니다. 오후장 급등후 눌림목매매를 시도한 종목으로 확실한 수급을 분석하기위해 엑셀메크로를 돌려가면서 확인한 결과 수급까지 양호하게 판단이 되었습니다. 피봇2차 저항 돌파후 20일선 눌림을 정확히 지지한 이후 16300원까지 상승하며 2~3%가량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나왔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내가 선정한 공략종목은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주식 장이 가장활발하게 움직이는 아침 1시간이후 오후에도 써프라이즈하게 급등이 다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략종목하나로도 지지와 저항대를 확인하면서 여러 번 매매하여 수익도 가능한 종목이 바로 오늘의 로보스타였습니다. 오전에도 최적의 매수타점에서 매수후 목표한 구간이상 가줬었고 오후에는 더 큰 급등이 나오면서 멘탈이나가서 실제매매에 가담하지는 못하고 보고만 있었네요. 그러나 오후에 새로운 종목을 수급분석 마치고 적당한 수익을 실현할 기회가 있었으니 안정적인 매매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