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평생해야하는 놀이가 주식이다. 주식을 즐겨라!(이랜텍, 소프트캠프, 알서포트, 에이티넘인베스트, 파미셀)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19. 16:5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오늘은 본업을 위해 큰 수익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수익을 실현하고 일찍이 매매를 접은 하루였습니다.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어제와 비슷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코스닥 상승, 코스피 보함)

 

★ 시초가 공략종목 : 이랜텍

▶ 이랜텍 3분봉 차트 상황

이랜텍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큰 갭상승이후 2번째 캔들에서 시초가 최고점 돌파를 하지 못하였으니 눌림목 매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최초 5일선에서 매수하고 가격대를 유지하다가 10일선을 깰때 0.7%정도 손절이후 침착하게 5분봉을 보니 10일선 지지가 나왔기에 다시 매수하여 5분봉상 양봉4개쯤에서 매도하며 결국 복수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 이랜텍 5분봉 차트 확대모습 
▶ 이랜텍 매매현황 공유

 

장전예상종목 : 파미셀

▶ 파미셀 3분봉 차트 상황

파미셀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긴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출발했지만 볼밴하단을 지지하고 곧바로 2번째 캔들에서는 상단을 뚫으며 수익구간을 한번 준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 파미셀 매매현황 공유

 

장전예상종목: 에이티넘인베스트

▶ 에이티넘인베스트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티넘인베스트 매매현황 공유

에이티넘인베스트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5/10일선 지지이후 912분까지 볼밴상단까지 상승폭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소프트캠프

▶ 소프트캠프 3분봉 차트 상황

소프트캠프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피봇1차저항 근처에서 매도하였을 경우 1.7% 수익을 3만에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소프트캠프 매매현황 공유

 

시초가 공략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최고점돌파는 나오지 않았기에 10일선 눌림목매수시 6분안에 2.4%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 글의 제목처럼 주식은 평생해야하는 놀이이기 때문에 즐기면서 해야합니다. 그리고 끝까지 이 주식이라는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대부분 본업이 있는 직장인들이 주식매매를 병행해서 많이 하기 때문에 손절을 하더라도 무덤덤하게 본업을 할 수 있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돈으로 매매해야하고 또 너무 분에 넘치는 수익이 난다 하더라도 표정관리가 안된다던지 자만하는 실수를 범하면 안됩니다. 인간은 간사하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연이은 수익이 발생하게 되면 거만해지기 마련입니다. 매일매일 벌 수 만있으면 좋겠지만 손절해야하는 날도 있기 때문에 추세무너지는 종목은 꼭 정리를 하고 계좌는 가능하면 현금을 잘 보유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야 언제든지 원하는 매수타점이 오면 자유롭게 진입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과 시초가 공략종목에서 큰 수익은 아니지만 오늘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업무가 바쁜관계로 집중공략을 못하고 시초가에만 잠시 집중하고 있는데, 계속적으로 공략했다 생각하면 오히려 손해보고 나올만한 장이라 봅니다. 내일은 제 생일이기 때문에 급등 or 상한가를 맛보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