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CJ CGV, YBM넷, 신풍제약, 아미노로직스, 인스코비, 소마젠)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16. 17:0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없이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YBM넷”으로 총 3번의 매매를 하면서 모두 다 양질의 수익을 실현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초가 돌파관점의 종목과 오후에 매매한 단하나의 종목 인스코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세를 유지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YBM

▶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 YBM넷 매매현황 공유 1 - 시초가 돌파
▶ YBM넷 매매현황 공유 2 - 눌림목 매매

YBM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유일하게 선별하였으며, 금요일 장부터 큰돈의 유입이 보였던 종목입니다. 금요일에는 코로나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하던 날이였습니다. 늘 하던데로 시초가 돌파 및 10일 이동평균선 눌림목매매시에 충분한 수익이 나왔으며, 3번의 매매를 전부다 수익으로 마감한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스윙종목공략 : CJ CGV

▶ CJ CGV 3분봉 차트 상황
▶ CJ CGV 매매현황 공유

CJ CGV 차트는 3분봉으로 준비했습니다. 지난주부터 공략한 종목으로 오늘 절대적으로 지켜줘야하는 자리라 생각한 21200원 부근 추가매수를 장 시작 전부터 알려주었으며, 21100원을 깨면 안된다고 했는데 정확히 21100원까지만 하락이 나온 이후부터 하루종일 지속적인 상승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이제 다시 상승이 시작되는 차트라 봅니다.

 

시초가 돌파 종목 : 소마젠

▶ 소마젠 3분봉 차트 상황

소마젠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5일선을 지지하고 3분만에 21050(최고점) 까지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시초가 돌파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곧바로 141500원까지 급등했으며 피봇1차저항 부근이였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 뚫어주지를 못하니 지속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돌파 종목 : 아미노로직스

▶ 아미노로직스 3분봉 차트 상황

아미노로직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 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돌파 이후에 20일선 눌림목 지지가 나오며 다시금 큰 급등이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인스코비

▶ 인스코비 3분봉 차트 상황
▶ 인스코비 매매현황 공유

인스코비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며 급등한 이후 처음부터 10일선 눌림목을 공략하기로 언급한 종목입니다. 10일선 자리에서 4%이상의 수익구간이 12분안에 발생하였으며 침착하게 매매하여 3%이상의 수익을 챙길 수가 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라는 제목으로 본 포스팅을 시작한 이유는 오늘의 경우도 보면 공략한 종목이 많지도 않았었고, 시초가 돌파종목을 무시했다면 YBM넷과 인스코비 단 2종목이였습니다. 2개의 종목은 공통적으로 급등이후에 눌리는 패턴에서 매수하였다면 편안하게 매수하자마자 바로 수익이 발생하는 경험을 했을 겁니다. 미리 종목부터 공개해놓고, 어디가 최적의 매수 타점인지 미리 공유를 했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매매했다면 충분한 수익이 같은 종목으로도 여러 번 발생했으리라 봅니다. 직장인이 하루에 매매할 수 있는 횟수는 오전과 오후장 으로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그 시간에 집중해서 큰 돈이 들어오는 좋은 차트의 종목만을 대상으로 수익을 실현하고 다시본업에 집중하는 것이 옳습니다. 본업의 가치가 정말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루종일 주식창을 처다본다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계속 보고있다가 시초가에 벌어놓은 돈을 그대로 반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