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인생은 문제해결의 연속이다. (일신바이오, 켐온, 대한항공, 위즈코프, 노루페인트, 소마젠)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17. 17:5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켐온”으로 만족할만한 수익을 실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제 종가배팅을 검토한 일신바이오를 종배하지 않고 오늘 하락시에 공략했는데 그게 갑자기 뜬금포로 터지는 바람에 무려 25%의 수익을 챙기기도 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마감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켐온

▶ 켐온 3분봉 차트 상황
▶ 켐온 매매현황 공유

켐온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유일하게 선별하였으며, 최근 여러 번 매매했던 익숙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15분만에 장중 최대 14%이상 급등이 나왔으며 그 안에서 매매를 하여 최종적으로는 6.4%의 수익으로 마감하며 처음 제시한 피봇2차저항 목표가 5400 무난하게 돌파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을 고민하다가 최종적으로는 패스한 종목으로 그 당시에 7100원 부근까지 빠져야 내일 매수한다고 미리 이야기하였습니다. 역시 시초가에 갭하락으로 출발하였는데 그 당시 불린저밴드 바깥이였으며 다소 늦긴했지만 일단 매수이후 기다리는데 뜬금없이 점심시간 전에 최저점에서 26%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업무중에 놀라서 계좌를 보니 그당시 18%수익이였고 단 6분만에 25%의 수익으로 최종적인 마무리를 지은 대박 종목입니다. 이렇게 계획적인 매매에 임한 종목은 당일안에 이런 짹팟이 터지기도 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대한항공

▶ 대한항공 3분봉 차트 상황
▶ 대한항공 매매현황 공유

대한항공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9분간 상승한 이후로 지속적인 하락으로 마감한 오늘의 최악의 종목이였습니다. 다행이 1%수익만 내고 나왔는데 이걸 홀딩했다 생각하면 등꼴이 오싹하네요.ㄷㄷㄷ

 

시초가 돌파 종목 : 소마젠

▶ 소마젠 3분봉 차트 상황

소마젠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이 사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별하다가 참은 종목인데 어제 시초가에도 공유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진입했다면 단 9분만에 상한가 진입을 맛볼 수 았었던 좋은 종목인데 시초가 돌파관점을 공유하기 위해 이렇게 공개하는 것 입니다. 시초가 돌파의 패턴을 잘 기억하기시 바랍니다.

 

 

장전예상종목 : 위즈코프

▶ 위즈코프 3분봉 차트 상황
▶ 위즈코프 매매현황 공유

위즈코프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 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10일선 눌림목 지지가 나오며 피봇2차저항까지 마치 자로 잰듯이 상승해주면서 침착한 매매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노루페인트

▶ 노루페인트 3분봉 차트 상황
▶ 노루페인트 매매현황 공유

노루페인트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며 급등한 이후 처음부터 10일선 눌림목을 공략하기로 언급한 종목입니다. 최초언급한 7860에서 7920원까지 오른 구간이있었는데, 단 0.4% 수익을 챙기고 종가배팅 종목을 위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약 수익이지만 손절처리 안한것만해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원래 이종목은 연두색 박스 전에 빨간 박스가 정확한 매수타점으로 거기에서 진입했으면 큰수익이 발생했을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정신없이 업무하다가 계좌를 봤을 때 20%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면?

오늘 정말 오랜만에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어제 종가배팅을 공략하기로 했다가 패스한 일신바이오의 눈부신 급등으로 인해 하루에 이렇게 큰 수익이 발생을 했습니다. 나름대로 눌림목 매수타점을 공유해주시도 했는데 거의 그 가격에서 크게 안벗어난 갭하락으로 출발하여 점심시간전에 급등하는 걸보니 오늘은 행운도 따라준 것 같습니다. 항상 매매하듯이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우선 원하는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고 나서 침착하게 매매하고 본업에 집중한 것이 큰 수익의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