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급락장에 상한가 종목을 공략하여 수익낸 비결 (시스웍, 현대공업, 데일리블록체인, CMG제약, 박셀바이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30. 18:3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시초가돌파종목 1개를 더 공유하였으며, 오늘의 장전예상 종목인 박셀바이오가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시초가에 공유한 종목 모두다 시초가 최고점 돌파가 나오면서 크게 상승을 하며 아무거나 해도 수익을 실현하기 쉬웠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루종일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데일리블록체인

▶ 데일리블록체인 3분봉 차트 상황
▶ 데일리블록체인 매매현황 공유

데일리블록체인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 출발이후 두번째 캔들이 볼밴 상단까지 일시적으로 눌렸다가 곧바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장시작 9분만에 25%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공략종목으로 최종적인 수익은 12.39%를 달성하였으며 장 막판에 상한가 직전까지 가기는 했으나 상한가 진입을 하지 못하니 막판에 급락이 나오며 마무리 된 모습입니다. 어려움없이 양봉4개를 보고 기계적으로 매도했다면 아마 저와같은 12%이상의 수익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매수타점에서 양봉4개는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매도 타점이자 공식이라 생각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박셀바이오

▶ 박셀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박셀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박셀바이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최고점 돌파가 나오면서 1027분에 상한가에 진입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도 첫번째 캔들 매수 타점에서 진입시 20%의 수익이 단기간에 나왔던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시스웍

▶ 시스웍 3분봉 차트 상황
▶ 시스웍 매매현황 공유

시스웍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이후 볼밴 상단 지지가 나올때 진입이후 최고점 매도시에 무려 6분만에 22%의 급등구간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보수적으로 원래 하던 타점인 첫번째 캔들 최고점에서만 들어갔어도 충분히 넉넉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현대공업

▶ 현대공업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공업 매매현황 공유

현대공업 3분봉 입니다. 95분경 시초가최고점돌파가 나오며 상승하기에 충분해 보였기에 공유하였고, 처음부터 눌림목자리에서 매수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10일선 부근에 대놓은 물량들이 체결되며 볼밴최상단인 10700부근에서 매도되면서 2.93%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점심특선 종목 : CMG제약

▶ CMG제약 5분봉 차트 상황
▶ CMG제약 매매현황 공유

CMG제약 5분봉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이후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최후의 보루인 5분봉 120일선을 지키는 것을 확인하고 4770매수가 제시이후 정확히 2%의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국내 종합지수가 하루종일 하락하며 마무리된 무서운 금요일 장이였습니다. 그러나 장이 안좋다고 수익을 못낸다는 것은 핑계에 불과하며 시초가에 돈이 몰리는 종목위주로 집중하여 충분한 수익을 이미 챙긴 이후에 관망하는 보수적인 자세로 임했더니 초반에 수익낸 수익금을 지키는 것은 물론이고 차분하게 점심특선 종목 또한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추가적으로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10시가 지나면 개인이 신규로 진입해서 수익낼 확률은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투자금도 아침에 비해 줄여야하고 손절도 칼같이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매매를 하지 않았던 것이 어떻게 보면 신의 한수 처럼 보입니다. 지수가 끝까지 하락이 나오는데 억지로 매매를 할 필요는 없는 것이지요. 저는 매매중독증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합니다. 매매는 시초가 위주로 집중해서 수익내면 그것으로 중단하고 귀한 수익금을 장끝날 때 까지 지키는게 매일 달성해야하는 미션입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