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미국장 급락에 따른 하락출발 및 시초가 매매 성공스토리 !!(아주IB투자, 맥스로텍, KNN, 라온시큐어, 대주산업)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27. 17: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어제 휴림로봇 상한가 진입하고 일부 남겨둔 물량을 시초가에 매도하며 23%이상 수익을 챙기면서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시초가 종목을 여유있게 수익실현하고 오후장에 눌림목매매를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미국장 급락여파로 하락출발이후 서서히 오르는 장이였지만 오후장에 다시 하락하며 제자리 볶음 당하는 날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급락출발후 서서히 반등했지만 오후장에 다시 무너진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3분봉 차트 상황
▶ 라온시큐어 매매현황 공유

라온시큐어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및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통적으로 선별했기 때문에 1분봉을 보고 바로 진입하게 됩니다. 장시작후 9분만에 18%가까운 급등이나왔으며, 그 부근이 고점이라 생각하며 적당히 4~5%의 수익을 챙기고 기분좋게 매도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맥스로텍

▶ 맥스로텍 3분봉 차트 상황
▶ 맥스로텍 매매현황 공유

맥스로텍 3분봉 입니다. 어제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정확히 10일선 눌림목매수타점을 정확하게 찝어주면서 급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9시18분에 3525원 매수타점 이후에 30분안에 3760원까지 급등하며 6.6%이상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는데 일찍 매도하여 2%수익에 그쳤기에 아쉬운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 아주IB투자

▶ 아주IB투자 3분봉 차트 상황

아주IB투자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다소 주춤했지만, 서서히 상승하면서 오전장에 12%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10일선과 20일선 주요 매수타점에서 매수후 바로바로 반응이 나오는 구간을 만들어준 좋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KNN

▶ KNN 3분봉 차트 상황

KNN 3분봉 입니다. 2번째 캔들인 93분부터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고점돌파 이후에 10일선 눌림목까지 하락했지만 곧바로 반등이나오면서 전일고점 돌파가 나왔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대주산업

▶ 대주산업 3분봉 차트 상황

대주산업 3분봉 입니다. 오후에 강력한 특징이 있었던 이 종목은 오늘도 오후장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흥분해서 바로 매수하지 않고 여유있게 기다렸다가 2200원 매수타점과 2130원 눌림목 매수타점에서 진입하여 2번의 매매에서 1~2%정도의 수익을 충분히 챙길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매도하고 소량을 남겨두었는데 내일 갭상승시 매도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주식하면서 내 돈을 지키는 방법중 매매기법 보다 중요한 것이 절제하는 마인드 입니다. 시초가 매매로 실컷 돈을 벌고 나서 이것저것 아무종목이나 매수한다면 결국 장이 마감될때 계좌를보면 시초가 수익은 커녕 오히려 마이너스 인 경우가 많을 겁니다. 오늘도 아침에 강한 종목들을 충분히 수익 실현하고 한참뒤에 오후장에 심혈을 기울여서 단 하나의 종목으로 2번이나 수익으로 매도하면서 충분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이미 주식 매매중독증이 걸린 상태라면 장중에 매수버튼을 자제하기가 정말 어렵겠지만, 하락장에서 매매를 자꾸하면 할 수 록 돈을 잃는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양질의 수익은 10시안에 모두 결정이 납니다. 10시가 넘어갈 수록 크게 수익낼 확률은 점점 낮아지니, 오늘 실패했다면 내일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