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출발이 좋지 않은 11월 첫날 매매ㅠㅠ 손절2개 (동방, 삼성출판사, 오성첨단소재, 삼성엔지니어링, 우리기술투자)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2. 16:3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장전예상 종목인 오성첨단소재는 장중 최대 25%이상의 급등이 나왔으며, 지난주 부터 물려있던 동방이 9.5%급등이 나와주며 무사히 탈줄을 할 수 는 있었으나 삼성 관련 종목2개나 손절처리하며 오늘은 오랜만에 쓴맛을 맛보았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반등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스윙 종목 : 동방

▶ 동방 3분봉 차트 상황
▶ 동방 매매현황 공유 

동방 3분봉 입니다. 지난주 부터 물려있던 종목으로 그 당시 절반은 손절하고 보유한 종목인데 이번주 부터 다시 오를거라고 미리 알려준데로 오늘 오전 장중에 최대 9.5%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며칠 보유하고 최종적으로 수익 마감된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우리기술투자

▶ 우리기술투자 3분봉 차트 상황
▶ 우리기술투자 매매현황 공유

우리기술투자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첫번째 캔들 최고점을 2번째 캔들이 돌파해주지 못하여 눌림목 매수를 하기위해 참고 기다렸습니다. 정확히 3430원 눌림목 지지를 보고 매수하며 3520원까지 상승을 하였고 2.6%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오성첨단소재

▶ 오성첨단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오성첨단소재 매매현황 공유

오성첨단소재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상승 출발이후 10일선 눌림목 매수타점에서 10%이상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연두색 네모박스) 그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장중 최대 25%가까운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만 하루종일 매매한다 했다 생각하면 지지하는 이동평균선에서 계속 매수하며 반등시 매도하는 전략으로 많이 먹을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수산중공업

▶ 수산중공업 3분봉 차트 상황

수산중공업 3분봉 입니다. 첫번째 캔들 최고점돌파가 나온종목으로 10일선 지지하고도 한참 상승하며 1시간안에 최대 20%이상 상승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 수산중공업 매매현황 공유

 

시초가 공략 종목 : 삼성엔지니어링(손절)

▶ 삼성엔지니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삼성엔지니어링 매매현황 공유

삼성엔지니어링 3분봉 입니다. 2번쨰 캔들에서 첫번째 캔들 돌파를 하길래 오늘 이흐름대로 지속적인 상승을 예상했지만, 그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지금봐도 한눈에 틀린차트였음을 알 수 있었던 것이 눌림목 매매를 할려고 했다면 거래량이 거의 바닥을 치며 눌리는구간을 지켜줬을 때 했어야 했지만, (빨간 동그라미 보시면 거래량이 바닥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초가 돌파 생각이 자꾸나면서 어설픈 타점 진입하여 추가매수를 하고도 2.2% 손절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오후장 매매 : 삼성출판사(손절, 종배 재매수)

▶ 삼성출판사 3분봉 차트 상황
▶ 삼성출판사 매매현황 공유

삼성출판사 3분봉 입니다. 사실 시초가에 돌파관점으로 본 종목이지만 다른 종목을 공략하느라 놓친사이에 21분만에 무려 17%가 급등한 종목에 대해 오후장 눌림목매매를 하였습니다. 2번에 나눠서 매수를 했지만 24200원이 마지노선이라 생각했는데 그 지점을 깰때 함께 손절을 했고, 그 이후 정신을 차리고 일봉을 보니 10일선은 지지하는 모습이 나왔기에 다시 종가배팅에 들어간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10월 한달 내내 크게 수익을 실현했는데, 11월 첫날부터 손실을 맛보니 멘탈이 조금 흔들렸습니다. 주식 단타매매에 절대적인 진리는 없으며 틀린 결정을 내렸다면 과감하게 짤라줘야하는데, 그 결정이 자주 틀리면 그것도 손실이 커지게 됩니다. 사실 9시에 공개한 종목 4개도 삼성엔지니어링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은 조금만 더 집중했어도 모두다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좋은 종목이였지만, 잘못된 종목선택 1개로 머릿속이 하얗게 비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오늘 국내종합지수가 양호한 상승흐름을 보였음에도 개인적으로는 실적이 나빳습니다. 오늘의 실수를 기억하고 내일부터 다시 만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