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윤석렬 관련주 “서연”으로 명예 회복! 성공!!(삼성출판사, 삼진엘앤디, SDN, 서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3. 16:5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단 한 개로 매수타점에서 다이렉트로 "약 12%" 상승하는 현장을 직접 목격했으며, 그 안에서 충분히 수익을 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양호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서연

▶ 서연 3분봉 차트 상황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서연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첫번째 캔들 최고점을 2번째 캔들이 돌파 해주지 못하면서 일찌감시 눌림목 타점 매수로 계획를 수립하였으며, 11800~11650원 매수를 하면서 양봉4개이상이 나오길 기다리며 쉽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제시한 매수타점에서는 20분안에 최대 12%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보수적으로 보고 피봇1차저항인 12500원에 모두 매도했다 하더라도 7.2%의 수익은 쉽게 나왔습니다. 30분동안 이 종목을 관찰해본 결과 전일 상한가 진입이후 갭상승으로 출발했지만 눌림목인 20일선까지 눌렸다가 20분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는데, 그 당시 체결강도가 60정도에 불과했던 것이 점점 매수세가 몰려오면서 120이상으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지지해야하는 자리를 지켜주니 주가는 저항대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삼진엘앤디

▶ 삼진엘앤디 3분봉 차트 상황
▶ 삼진엘앤디 매매현황 공유

삼진엘앤디 3분봉 입니다. 3분봉 입니다. 첫번째 캔들 최고점돌파가 나온종목으로 10일선 지지가 나오면서 10일선에서 양봉4개이상이 나오며 정석적인 타점대로 진행했을 경우 4%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종배 및 장전예상종목 : 삼성출판사

▶ 삼성출판사 3분봉 차트 상황

삼성출판사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에 공략하였지만 손절한 종목으로 종가에 다시 소액으로 들어갔던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으로 다시한번 선별하였지만 시초가 갭상승이 유력한걸로 확인된 것이 막상 시초가 개장해보니 갭이 뜨지 않아 오늘의 종목에 집중하기 위해 물량을 정리 해버렸습니다. 전체적인 차트를 보니 하락하며 지루한 흐름으로 이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SDN

▶ SDN 3분봉 차트 상황

SDN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별하였으며 예상대로 갭상승이 나와주었고 2번째 캔들에서 볼밴상단을 닿고 피봇2차저항까지 도달하는데 걸린시간이 15분 걸리면서 3.4%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피봇2차저항 닿자마자 매도물량이 많아지며 확실한 저항대로 자리잡으며 그 이상으로 오르지 못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한 모습이 보입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 11월 첫날부터 삼성 관련주를 매매하면서 삼성 종목은 2번 다 실패를 했기에 크게 상심을 했었는데, 오늘 이렇게 잘 고른 공략종목 1개로 완전히 만회를 하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장 종료후에 매매일지를 작성하기 위해 9시 전후에 선별한 종목을 분석해보면 진입해야할 때와 하지 않아야할 때가 선명하게 보이는데 그 당시에 한 종목에 집중하다 보면 놓치기가 쉽고, 신속한 결정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정말 매일같이 매매하며 분석해보니 차트가 서서히 보이는데, 시초가 위주로 매매를 했다면 승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수익 주는 구간에서 먹고 나오면 그만이고 종목을 보유 안했다는 것은 오늘도 칭찬할 만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바빠서 매매할 시간이 없었던 것도 사실) 그러나 오후장에 매매한 한 종목이 있는데 처음부터 스윙 생각으로 진입하였기에 -3%이상 내려갔을 때도 손절하지 않고 버텼더니 다시 -1%대로 손실이 줄여졌습니다. 그 종목은 완전히 매도가 끝나면 어제 매도한 스윙종목 “동방”처럼 매매일지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HINT : 스윙 종목의 일봉차트 모습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