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장시작 9분만에 상한가 진입 종목? 시초가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수익실현!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파버나인 , 서린바이오, 바이오스마트, 대성파인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29. 17:5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은 9시에 공유한 시초가 종목이 9분만에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고, 적정한 매수가격에서 눌림목매수한 종목을 5%가까운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2일째 상승한 국내지수에 힘입어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오전 위주로 매매에 집중하고 오후에는 신규진입종목은 없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2일째 반등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3분봉 차트 상황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매매현황 공유

퓨쳐스트림네트웍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장시작한지 9분만에 상한가에 진입한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2번째 캔들에서 바로 돌파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볼밴상단을 지지하면서 그대로 순식간에 상한가에 바로 진입했습니다. 상한가에 진입했다 풀렸다 반복하더니 장막판에 상한가로 마감하는가 싶었는데 단 9분만에 급락이 나오면서 마무리가 되어 내일 갭상승이 불투명한 상태 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바이오스마트

▶ 바이오스마트 3분봉 차트 상황
▶ 퓨쳐스트림네트워크 매매현황 공유 2차

바이오스마트 3분봉 입니다. 2번째 캔들인 93분부터 공유한 종목으로 매우 정확한 눌림목 매수타점인 10500으로 제시한 이후에 잠시 주춤하기는 했지만 9시39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4%이상의 수익을 최종적으로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하나를 하더라도 이렇게 제대로된 매수타점에서 매매하고 최고점 매도를 할 수 있다면 이것저것 종목에 손댈 필요없이 깔끔하게 오전장을 만족하며 접을 수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대성파인텍

▶ 대성파인텍 3분봉 차트 상황
▶ 대성파인텍 매매현황 공유

대성파인텍 3분봉 입니다. 최근 자주 공략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고 있었으며 짧게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파버나인

▶ 파버나인 3분봉 차트 상황

파버나인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상승이후에 지지라인을 지키지 못하고 지속적인 하락이 나왔으나, 6000원 가격대에서 머무르면서 마무리가 된 것을 보니 조만간 다시 공략할 기회가 올 것이라 봅니다. 장전예상 종목을 우려하는 것은 시초가가 최고점이고 지속적으로 내려오는 패턴이 생기는 수가 있기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부록(오후장 친구들과의 대화) : 서린바이오

▶ 서린바이오 1분봉 차트 상황
▶ 서린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서린바이오 1분봉 입니다. 친구가 지금 상한가 가는건? 이라는 물음에 대한 답변으로 서린바이오를 이야기해줬습니다. 그 당시 VI발동상태였으며, 보다 정밀한 매수타점을 보기 위해 1분봉으로 보기 시작하고 거래량이 점차 줄어들며 10일선 지지나오는 구간인 12500원을 매수타점으로 생각한 이후에 5분만에 최대 14%의 급등이 나온 놀라운 종목이였습니다. 지지라는 것이 3분봉 위주로만 맹신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1분봉에서도 유효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종목은 당시 외근중이라 실제 매매를 하지 못하고 상황에 대한 중계만 해주었다는 크나큰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