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이라도 상관없다! 종목당 10%가까운 수익 실현 (경인전자, 사조씨푸드, 옴니시스템, 문배철강, 일신바이오, 골드퍼시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24. 16:2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시초가돌파종목 2개를 더 공유하였으며, 어제 종가배팅 종목인 경인전자로 9%이상 갭상승이 나왔으며, 오늘 시초가 돌파종목중 사조씨푸드로 10%가까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물려있었던 스윙 종목인 골드퍼시픽도 5%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후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공략종목: 경인전자

 

▶ 경인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경인전자 매매현황 공유

 

경인전자 3분봉 입니다. 장 종료 5분전에 5분봉 120선 지지여부를 확인하고 공유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최근 급등으로 인해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이 되었기에 30분에 한번씩 체결이 되고있는 상태였습니다. 종가에 매수되었다면 다음날 시장가 매도시 9%이상 갭상승이 떳기때문에 넉넉히 수익을 챙기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사조씨푸드

 

▶ 사조씨푸드 3분봉 차트 상황
▶ 사조씨푸드 매매현황 공유

 

사조씨푸드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이후 두번째 캔들이 돌파가 나왔는 상태로 지켜보고있다가 5일선부근에 눌릴때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7170원 매수를 공유한 이후로 곧바로 반등에 성공하면서 최종적으로는 9.19%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피봇2차저항 부근까지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미리말했는데 11시 이후에 결국 피봇2차저항 부근까지 급등하며 장중최고 17%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역배열 분봉차트에서 진입할만한 구간이 보이질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일봉상으로 봤을때는 양봉나올자리가 확실하다 판단한 것은 맞았지만 시초가 갭상승을 띄워놓고 하루종일 급락한 못난이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문배철강

 

▶ 문배철강 3분봉 차트 상황
▶ 문배철강 매매현황 공유

 

문배철강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최고점을 돌파하지는 못했기에 적극적으로 보지는 않았습니다. 5일선을 타고 반등이 나온적이 있었으며, 그 당시 사조씨푸드로 수익을 즐기고있었으며 사조씨푸드가 어느정도 수익으로 정리되고 난 이후 5분봉차트를 보고 지지여부를 판단하여 2915원에 매수가격을 제시한 이후 약간 더 하락을 하긴 했지만 곧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2%가까운 수익이 바로 나왔습니다. 절반 매도이후 나머지 보유한 물량은 갑작스러운 뉴스가 뜨며 매도물량이 많아질때 자연스럽게 정리하면서 -0.4%손절 대응했지만 기존에 절반물량을 익절했기에 이 종목으로 결과적으로 이익인 셈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옴니시스템

 

▶ 옴니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옴니시스템 3분봉 입니다. 2번째 캔들인 9시3분부터 공유한 종목으로 정석대로 10일선 매매시 충분히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처음 공개했던 시간대비 9시33분까지 지속적인 상승흐름이 나왔고 24%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스윙종목 : 골드퍼시픽

 

▶ 골드퍼시픽 3분봉 차트 상황
▶ 골드퍼시픽 매매현황 공유

 

골드퍼시픽 3분봉 입니다. 3일전 종가배팅 종목으로 그동안 물린상태로 방치해뒀는데, 일봉상 분명히 반등이 나올자리라 확신하였기에 보유하면서 오늘 급등이 나와줄 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고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장 전체적인 시장이 갭상승 띄우고 지속적인 하락장인것은 맞는데, 저는 수익내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매매하기에 최고 유리한 시간에만 집중하고 매수를 자제했기 때문이지요. 특히 3일동안 물려있으며 마음고생했던 골드퍼시픽도 오늘 급등이 나와주며 수익실현을 할 수 있었으며, 어제 종가배팅인 경인전자 9%이상 갭상승, 그리고 공략종목 사조씨푸드 2~9%까지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계속 연속적으로 연승을 하다보니 또 슬슬 투자금을 올리고자하는 욕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기 분수에 맞지않는 투자금을 배팅할 때는 항상 실패를 맛봤던 경험 때문인지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승률을 지속적으로 올려놓는다면 점차 금액을 늘려도 수익내는데 문제가 없도록 보다 정교하게 매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