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국내지수 하루 종일 하락했지만, 시초가 매매로 큰 수익 실현 !! 종목 3개 공개하고 2개가 상한가 진입!!!(서연, 맥스로텍, 아남전자, 휴림로봇, 한국컴퓨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26. 16:2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은 하락장이였지만 시초가 공략종목 3개중 2개나 상한가에 진입한 운 좋은 날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하루종일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 종목 : 서연

▶ 서연 3분봉 차트 상황
▶ 서연 매매현황 공유

서연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이후로 2번째 캔들에서 돌파가 나오면서 33분만에 17%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보수적인 관점으로 3번째 캔들이 피봇2차저항이였기에 매도시 4%이상 수익이 단 6분만에 발생하였으며, 다시 5일선 및 10일선을 지지하고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상승하면서 수익을 맛볼 수 있었던 좋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맥스로텍

▶ 맥스로텍 3분봉 차트 상황
▶ 맥스로텍 매매현황 공유 1

맥스로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이후 두번째 캔들이 돌파가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1분봉을 보면서 평상시보다 일찍 매수에 가담하였기에 수익을 온전히 많이 챙길 수 있었는데, 10시33분에 22%이상 급등이 나온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일반적인 매수 타점은 시초가 돌파 및 10일선 눌림목시 매수가 충분히 가능한 구간으로 총 2번의 매매를 모두 정석대로 수익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맥스로텍 매매현황 공유 2

 

시초가 공략 종목 : 휴림로봇

▶ 휴림로봇 3분봉 차트 상황
▶ 휴림로봇 매매현황 공유

휴림로봇 3분봉 입니다. 2번째 캔들인 93분부터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 이후 무려 18분만에 상한가에 진입한 대박 종목입니다. 상한가를 온전히 다 먹을 수는 없었지만 꾀 만족스러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아남전자

▶ 아남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아남전자 매매현황 공유

아남전자 3분봉 입니다. 2번째 캔들인 93분부터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고점돌파가 나오면서 10시 25분에 상한가에 진입한 대박 종목입니다. 유효한 눌림목 매수타점으로는 93610일선 지지받을 때 매수를 할 수 있었으며 홀딩시 15%이상 수익도 가능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한국컴퓨터

▶ 한국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컴퓨터 매매현황 공유

한국컴퓨터 3분봉 입니다. 점심 특선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분할 매수하고도 계속 하락하여 어디까지 하락하는지 지켜봤습니다.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찍고 반등을 40분동안이나 하면서 5%이상의 상승구간이 나왔지만, 조금더 유리한 흐름이 나오지 않아서 결국 손절하고 5분봉 120일선을 보고 다시 매수하여 1.6%정도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글을 마치며...

 월요일 부터 기분좋게 시초가 공유한 종목이 모두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크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종합지수가 전체적으로 하락하면서 코스닥 지수는 -4%가까운 급락이 나올정도로 크게 빠졌습니다. 시초가에 큰 수익을 실현해놓고, 점심 부근에 매수한 하나의 종목 때문에 마음고생을 하다가 결국 손절처리도 하면서 느낀게 이렇게 연속적인 하락장에는 장중에 눌림목도 잘 통하지 않는 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요즘같은 하락장에는 무조건 시초가에 거래량이 많이 몰리면서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만 공략하고 시원시원하게 수익을 챙기고 유유히 주식장을 떠나는게 상책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