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이라도 당일 주도주 공략으로 수익만 잘 납니다. (KEC, 한솔홈데코, 광진실업, 켐온, KC코트렐, 대주산업, 대성창투)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19. 17:5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인 KEC가 장중에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나머지 공유한 종목에 대해서는 어디가 적합한 매매타점이였는지 같이 알아봅시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한으로 마감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 종목 : KEC

▶ KEC 3분봉 차트 상황
▶ KEC 매매현황 공유

KEC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이후로 1시간동안 상승세를 유지하다가 잠시 주춤했지만 20일선을 지키며 다시 상승하였으며 지속적인 상승 분위기가 유지되며 결국 오후장에 상한가에 진입하며 마감된 종목입니다. 상한가에 진입하기는 했지만, 시초가에 매수타점을 잡아서 짧게 매매했다 하더라도 오전에 매수타점이 2이나 있었고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기회가 충분했던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 광진실업

▶ 광진실업 3분봉 차트 상황
▶ 광진실업 매매현황 공유

광진실업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왔지만, 음봉으로 한번 빠진뒤에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다시 반등이 나오며 볼밴상단을 타고 지속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아마 최고점에서 매도 신호를 알려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한솔홈데코

▶ 한솔홈데코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홈데코 매매현황 공유

한솔홈데코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이후 두번째 캔들이 음봉으로 빠질때 5일선과 10일선 지지를 확인후 들어가서 다음분봉 양봉때 신속하게 매도하며 1.67%수익으로 절반매도하였습니다. 그 이후 더 높은 가격에 매도하고 싶었지만 여의치 않아 다른 종목을 공략하기 위해 나머지는 0.6%손절 대응을 하고 대주산업을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대주산업

▶ 대주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대주산업 매매현황 공유

대주산업 3분봉 입니다. 전 거래일 오후장에서 상한가까지 급등한 대단한 종목으로 오늘 출발은 미비했지만 서서히 올라오며 전일고점을 돌파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피봇1차저항을 맞고 하락하는 와중에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2330원 매수타점을 미리 제시하고 난뒤에 최종적으로는 10%이상의 수익을 실현했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정석대로 올라야할 자리에서 크게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켐온

▶ 켐온 3분봉 차트 상황
▶ 켐온 매매현황 공유

켐온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 최고점 돌파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바로 급등이 나오지는 않았어도 10일선을 지지하고 서서히 올라오다가 10시경에 20일선 지지를 완벽하게 성공한 뒤에 피봇2차저항까지 1시간만에 급등하며 장중 19%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KC코트렐

▶ KC코트렐 3분봉 차트 상황
▶ KC코트렐 매매현황 공유

KC코트렐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 최고점 돌파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당시 피봇1차저항까지 바로 상승하며 빠른진입시 수익구간도 신속히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피봇1차저항이 저항대로 작용하며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올때 여유있게 9120원 부근에 매수하면서 양봉4개정도 보고 매도한다는 생각이 이번에도 맞아떨어지면서 12분안에 안전하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60일선 지지가 나오면서 결국 오후장에 9550원까지 급등하면서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대성창투

▶ 대성창투 3분봉 차트 상황
▶ 대성창투 매매현황 공유

대성창투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급등후 눌림목 공략을 위해서 2000원부근을 매수가로 제시하였으며 2005원 지지가 나오며 2065원까지 상승하며 약 3%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는 있었으나 1.24%1.74%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당시 매매 타점에서 양봉4개를 보고 12분안에 팔았다면 아마 그게 최고점인 3%가까운 수익을 맛봤을텐데 절반물량을 조금더 홀딩하다가 수익률을 조금 까먹은 셈입니다. 특히 오늘 오후장에는 전체적인 지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서 무서운 장이였습니다. 이런 폭락장에도 꾸준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난주에 이어 오늘 주식장도 전체적으로보면 하락으로 마감한 장입니다.

국내지수가 오르던 하락하던 관계없이 오늘도 당대 최고의 주도주로 생각하는 종목들로 대부분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