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이지만 당일 선정한 모든 공략종목 수익실현 완료 ★ 당일 주도주의 위력(CJ씨푸드, 골드퍼시픽, 앤디포스, 대주산업, 오상자이엘, KMH하이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16. 17:0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예상 종목과 공략종목이 겹친날로, 시초가에 적극적인 매매를 한끝에 4분만에 6%이상의 수익을 바로 챙길 수 가 있었으며, 오후에 공략한 대주산업의 경우 장중 상한가에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차트와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보면서  매매타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오늘도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 및 시초가 공략 종목 : 골드퍼시픽

▶ 골드퍼시픽 3분봉 차트 상황

골드퍼시픽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통적으로 선별한 종목입니다. 원래 이종목의 히스토리는 3일전 종가배팅으로 미리 선별하여 관심종목에 등록해놨다가 어제부터 상승반응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가겠는데 생각한게 바로 오늘 시초가였습니다. 매매타점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오랜만에 예상+공략 공통적인 종목을 뽑았기에 1분봉보고 상승흐름에서 바로 진입하여 최종적으로 6.16%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6.16%의 수익이 발생하는데 걸린 시간은 단 4분이였습니다. 그리고 황금선 지지할 때에 눌림목매매로 반등나올 때 짧게 1.15%수익을 챙기면서 2번의 매매를 모두 수익으로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골드퍼시픽 매매현황 공유

 

시초가 공략 종목 : CJ씨푸드

▶ CJ씨푸드 3분봉 차트 상황
▶ CJ씨푸드 매매현황 공유

CJ씨푸드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20일선을 지지하고 시초가 최고점이 돌파되면서 최고 19%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다른 종목을 하느라 직접적으로 매매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3분봉 차트 상황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눌림목 공략을 한다고 미리 알려주었습니다. 3번째 음봉이 볼밴상단을 지키고 올라갔으며 피봇2차저항이 돌파될때 매도하면서 최종적으로는 3.53%수익을 챙겼으며 추가적으로 적정한 매수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수급분석 메크로를 통해 9120원이면 안전해겠다고 공유해준 것이 9340원까지 상승하며 2.4%의 수익구간이 추가적으로 나왔습니다.  

 

오후공략종목: 오상자이엘

▶ 오상자이엘 3분봉 차트 상황
▶ 오상자이엘 매매현황 공유

오상자이엘 3분봉 입니다. 2시경 전일고점 돌파 직전 + 피봇1차저항 돌파전에 미리 공유한 종목으로 전일고점 돌파관점으로 공유하였으며 2.77%수익을 최종적으로 챙겼습니다. 그 이후 전일고점 돌파후 눌림목 매수 타점 12550원 부근이라고 알려줬는데 2번째 네모 박스안이 그 매수 타점으로 다시 전일고점을 한번더 돌파하면서 13150원까지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KMH하이텍

▶ KMH하이텍 3분봉 차트 상황
▶ KMH하이텍 매매현황 공유

KMH하이텍 3분봉 입니다. 눌림목 지지확인된 2160에서부터 공유하였으며 2225부근 매도를 권고하였습니다. 그 이후 120일선까지 하락했다가 120일선 닿자마자 반등이 나오면서 27%가까운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장 종료 직전에 급락이 나오며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욕심없이 당일 매도 원칙을 잘 지켰으면 무리한 홀딩으로 급락맞을 필요없이 수익줄때만 먹고나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후공략종목: 대주산업

▶ 대주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대주산업 매매현황 공유 1
▶ 대주산업 매매현황 공유 2

대주산업 3분봉 입니다. 2시 이후 서서히 거래량이 붙으면서 전일고점과 피봇2차저항을 뚫고 올라오고 있는 과정에서 미리 종목을 공개해놓고, 눌림목에서 매수하기로 하였습니다. 당시 제시한 가격이 1985으로 정확하게 한호가 아래까지만 내려가고 바로 반등이 나오며서 1%이상의 수익을 바로 챙긴 이후에 5분봉을 보며 지지받을 때 다시 최초매수가격에 재매수하여 홀딩하며서 최종적으로는 7.44%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도하고 나서도 주가가 급등이 나오며서 장중 상한가 가격을 터치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안좋은장에 7%이상의 원하는 만큼 수익을 실현하였으니 미련없이 매도하였지만 이게 진짜 상한가까지 갈 줄은 몰랐습니다. 수익일때는 절반매도 원칙을 지켰다면 아마 저도 남은 물량으로 상한가에 매도 할 수 있었을텐데 다소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수익률을 충분히 얻었으니 감사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주 국내 종합지수 차트를 보니  일주일 내내 하락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지속적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당일 주도주만을 선택하여 수익내기에 최고 유리한 시간안에서만 항상 하다보니 수익이 자연스럽게 나왔습니다. 오늘도 시초가 공략 종목 모두 성공하고, 특히 오후장에 대주산업은 정말 멋진 종목이였습니다. 정확하게 매수타점을 찝어주고 상한가까지 진입을 하다니 저또한 놀랬습니다. 그러나 어제 매매일지에 종가배팅이라고 공개하지 않은 하나의 종목이 오늘 반등이 나오질 않고 추가매수자리에서도 하락이 된 상태라 -5%의 손실로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데 스윙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음주에도 반응이 나오지 않는다면 손절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매일 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주식시장이 하락을 하던 상승을 하던 관계없이 매일 수익이 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일 주도주를 매매타점에서 원칙대로 공략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일희일비할 필요없고 원하는 수익를 챙겼다면 그냥 그것으로 정리해도 만족할 수 있고 설사 타점이 잘못되거나, 타점은 맞았는데 주가가 올라야될 때 예상대로 오르지 않는다면 약손절로 대응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일개 개인이 신처럼 모든 것을 맞추기는 불가능 한 일이니까요. 저도 제 선택이 틀렸다면 손절 잘합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