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수익과 손절과정에 대해 모두 공개! (텔콘RF제약, 태림포장, 옴니시스템, 일신바이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15. 17:0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은 ★공략종목이 장 시작후 45분만에 무려 26%이상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나머지 공유한 종목에 대해서는 어디가 적합한 매매타점이였는지 같이 알아봅시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2일째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태림포장

▶ 태림포장 3분봉 차트 상황
▶ 태림포장 매매현황 공유

태림포장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첫번째 캔들 최고점 돌파관점으로 진입하였으며 46분만에 장중 최고점인 26%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첫번째 캔들 돌파이후에 홀딩하며 최종적으로는 최대 7%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1주 남은 물량으로 10%이상 수익까지 버텨보기는 했지만 그마저 10시안에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장시작이후 양봉만 6가 연속적으로 나왔으며(첫번쨰 네모박스), 또한 10일선에서 다시 지지가 나오면서 다시 양봉4가 추가적으로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두번째 네모박스)

 

장전예상 종목 : 텔콘RF제약

▶ 텔콘RF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텔콘RF제약 매매현황 공유

텔콘RF제약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왔지만, 음봉으로 계속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10일선부근에서 양봉2개가 나왔지만 그 중요한 구간을 지키지 못하니 오전내내 하락하는 차트 형태였습니다. 오늘의 단하나의 공략종목인 태림포장에 신경쓰느라 매매할 기회도 없었던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시초가 및 오후 공략 종목 : 옴니시스템

▶ 옴니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옴니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1(오전)

 

▶ 옴니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2(오후)

옴니시스템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계속하락이 나오는 그림이라 재 빨리 5분봉차트를 보며 10일선 지지여부를 확인하면서 집중공략하기 시작했는데 그 당시 10일선을 이탈하는 상황을 보고 절반을 손절하고 난뒤에 다시 3분봉을 보니 20일선을 지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20일선 지지이후 20분이상 상승이 나오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고, 추가적으로 점심시간에 다시 주가가 상승하며 추세가 전환되었습니다. 이 때 눌림목매수를 하여 1%가량 수익으로 절반매도후 홀딩하였는데 꼭 지켜야 하는 자리인 5분봉 120일선을 깨버렸기에 -3% 손절로 대응하였습니다. 손절이후 보시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주가의 하락이 있었기때문에 빨리 짤라내길 잘했다고 봅니다.

 

오후공략종목: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2시전 갑작스러운 거래량이 발생되면서 주가의 급등이 있었습니다. 지켜보고 있다가 다시 진입을 해야될자리(첫번째 네모박스)에서 다른 종목을 공략하느라 매매를 하지 못하여 막판에 5분봉 지지를 확인하고 짧게 매매하여 욕심없이 1%에 바로 매도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매매일지 내용이 매번 비슷합니다. 그러나 매매하는 방법은 같아도 매일 공략하는 종목은 대부분 다릅니다. 당시 가장 핫한 종목만 상대하기 때문이지요.

오늘도 대부분의 양질의 큰 수익은 10시이전에 했던 공략종목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발생하였습니다. 오늘 종가배팅 종목 1개가 있는데 오늘 매매일지에는 공개하지 않았고 내일 수익실현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