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오늘도 수익과정에 대한 전과정 공유! (삼표시멘트, SDN, 넥스트아이, 광동제약, 한송네오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14. 17:5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1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추가 종목의 경우 오전에는 잠잠했지만 오후에 폭등이 나오면서 매매타점에서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시초가 공략종목은 역시나 모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오후에 공략한 종목의 경우 3연속으로 절반 손절이후에 홀딩했다가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SDN

▶ SDN 3분봉 차트 상황
▶ SDN 매매현황 공유

SDN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일시적으로 눌림이 있었습니다. 10일과 20일선에 물량을 많이 담으면서 피봇1차저항 목표가를 기다리며 최종적으로는 4.63%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처음부터 정확한 눌림목 매수타점에서만 진입하고 피봇1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했다면 15분안에 8.5%수익이 가능한 구간이있었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 삼표시멘트

▶ 삼표시멘트 3분봉 차트 상황

 

▶ 삼표시멘트 매매현황 공유

삼표시멘트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을 돌파 관점으로 접근하여 최종적으로 6.57%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930분에는 장중 최고점인 4280원까지 13%이상 상승하였으나 거기가 최고점으로 그이후에는 계속 하락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 넥스트아이

▶ 넥스트아이 3분봉 차트 상황
▶ 넥스트아이 매매현황 공유

넥스트아이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잠시 눌리긴했지만 다시 10일선을 타고 양봉4개가 나오면서 어쨌든 초반 첫번쨰 분봉 고점에서 매수했다 하더라도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추가 및 오후공략 종목 : 광동제약

▶ 광동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광동제약 매매현황 공유

광동제약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주요 지지구간 마다 상승이 나와주면서 오전에도 수익가능한 구간이 있었고, 오후에 서서히 거래량이 터지면서 진일고점 → 피봇1차저항 → 피봇2차저항을 차례대로 뚫어주면서 큰 시세가 나올때에 일시적으로 10일선 눌림목 매수타점을 잡아서 5.18%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장중 최고 18%이상 상승이 나왔다가 2VI가격까지는 가지 못하고 막판에 급락이 나오면서 마감되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한송네오텍

▶ 한송네오텍 3분봉 차트 상황
▶ 한송네오텍 매매현황 공유

한송네오텍 3분봉 입니다. 최근 상승세가 유지되며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으로 오후장에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이 나오다가 하락하는 모습에서 60일선 지지시에 2190원에 매수가격을 공유하였고,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에 120일선까지 하락이 나와서 일단 1%가량 절반손절처리를 하였습니다. 120일선을 지지하니 1시간 내내 천천히 상승하며 결국 최종적으로는 3.43%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120일선에서 서서히 오르는 캔들 모습이 마치 나이키 로고와 닮아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대부분의 양질의 큰 수익은 10시이전에 했던 공략종목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발생하였습니다. 오후장의 경우 3일연속으로 절반 만큼 손절하고 나면 급등이 나와서 손절을 하더라도 결국 손해는 아니고 수익이었는데 조금더 믿음을 갖고 손절하지 않고 홀딩을 계속하는 것도 고려를 해야되는데, 만약 방향이 틀려지면 곤란해지기 때문에 큰 손실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였습니다. 절반 정리하는 전략은 수익이든 손실이든, 가벼운 마음으로 홀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오늘도 당일 주도주를 선정하였고 그 안에서 모두 수익이 발생했다는 것 입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