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상승 분위기 제대로 탔습니다!! 수익 전과정 공개(디엔에이링크, 모트렉스, 남성, 코리아에프티, 오성첨단소재, 한네트)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13. 17:1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시초가 돌파 관점으로 2개 종목을 추가공유하였습니다. 4개 모두 오전안에 원하는 만큼 수익실현이 가능했으며, 특히 오후장에 다시 공략했던 어제의 공략종목 2개가 큰 급등이 나오며 놀라운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 출발이후 하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모트렉스

▶ 모트렉스 3분봉 차트 상황
▶ 모트렉스 매매현황 공유

모트렉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일시적으로 눌림이 있었습니다. 20일선에 물량을 많이 담으면서 전일고점까지 기다리며 전일고점 부근에서 매도하며 최종적으로는 4.58%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 디엔에이링크

▶ 디엔에이링크 3분봉 차트 상황
▶ 디엔에이링크 매매현황 공유

디엔에이링크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이 돌파가 아닌 음봉이였기에 10일선 지지매매 관점에서 29350원 부근 매수하고 피봇2차저항까지 홀딩한다 했을 때 1시간안에 무려 16%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남성

▶ 남성 3분봉 차트 상황
▶ 남성 매매현황 공유

남성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여유있게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으로 18분만에 20%이상 급등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첫번째 분봉 돌파관점으로 진입하여 최종적으로 7%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코리아에프티

▶ 코리아에프티 3분봉 차트 상황
▶ 코리아에프티 3분봉 차트 상황

코리아에프티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첫번째 분봉 최고점돌파한 종목으로 주요 지지구간 마다 상승이 나와주면서 오늘 오전내내 상승을 하였습니다. 장중최대 22.91%까지 상승한 종목을 2%수익에 종료하였기에 무척 아쉽게 생각합니다.

 

 

오후공략종목 : 오성첨단소재

▶ 오성첨단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오성첨단소재 매매현황 공유 1
▶ 오성첨단소재 매매현황 공유 2

오성첨단소재 3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하여 크게 수익실현을 하였고, 상한가에 진입했던 종목입니다. 오늘도 장중 최대 26%이상의 급등이나왔지만 2일 연속상한가는 가지 못했습니다. 이 종목의 경우 승리요인이 60일선 지지시에 마지막 물량을 추가매수하면서 6.71%의 수익을 최종적으로 실현하였습니다. 그리고 뉴스가 뜬상태에서 전량매도를 공유하며 하락을 피할 수 있었으며 그 와중에 5분봉 차트를 보며 다시 지지하는 구간을 선택하여 4%이상의 수익을 추가로 챙기면서 한 종목으로 10%이상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절반을 -1.36%손절을 한게 후회가 될정도로 급등이 많이 나왔습니다.

 

오후공략종목: 한네트

▶ 한네트 3분봉 차트 상황
▶ 한네트 매매현황 공유

한네트 3분봉 입니다. 이 종목도 어제 공략한 종목으로 어제도 수익을 챙겼으며 오늘의 경우 전일고점 돌파 전에 공유하여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거래량에 힘입어 전일고점과 피봇1차저항, 그리고 VI발동 → 피봇2차저항 → 2VI까지 발동한 최고의 종목입니다. 무려 25분만에 25%의 수익실현 구간이 있었으며 이 과정에서 저는 전일고점돌파 관점으로 함께 진입하여 최종적으로는 13.79%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상한가 바로 직전까지 상승했지만 막판에 급락이 나온 모습입니다. 이때는 모든 물량을 정리했기에 강건너 불구경하듯이 마음편히 지켜보고있었는데 내일 다시 움직임을 살펴봐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10월달 내내 상승 분위기를 타다보니 요즘 수익률이 날이 갈 수록 좋아 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당일 실전 매매 시에 바로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들만 매매하여 원하는 만큼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제 매매일지를 꾸준히 보셨다면 항상 매매하는 타점이 일정한 것을 아시게 될겁니다. 문제는 무슨 종목에다가 적용을 할지가 관건인데, 종목선정도 중요하지만 매매하는 타점은 더 중요합니다. 같은 종목을 공략한다 하더라고 고점에서 겁없이 뇌동매매하신분들은 수익이 날리가 없지요. 항상 적정한 금액에서만 접근하고 비중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매매하는 것은 매일 수익이 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여러분들처럼 저 또한 본업이 있는 개인투자자지만 매일같이 종목 선정 및 매매하는 과정에 대해 숨김없이 모두 공개하고 있으니 믿고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유료회원을 모집하는 곳처럼 과장된 수익금으로 현혹하지 않고 오로지 실력으로만 승부합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