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미국장 급락여파로 인한 오늘의 국내 주식시장 주도주 분석(라닉스, 에스와이, 초록뱀, 써니전자, SV인베스트, 인지컨트롤스, 드림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0. 7. 17:4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없이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전일 미국장 급락으로 인해 국내지수 또한 급락으로 출발하였으며 그동안 보던 종목들도 힘을 못쓰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러나 시초가 공략종목을 7%가까이 수익실현할 수 있었으며 다소 어려운 장이였지만 오후장에 추가적으로 공략한 SV인베스트먼트가 상한가에 진입하는 등 수익실현할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급락 출발이후 하루종일 반등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라닉스

▶ 라닉스 3분봉 차트 상황

 

▶ 라닉스 매매현황 공유

라닉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에 공략하고 4%이상의 수익이 나왔지만 바로 수익실현 하지않고 종가배팅으로 넘어가기로 한 종목입니다. 미국장 급락영향으로 하락출발했지만 120일선을 견고하게 지켜주면서 전일고점까지 급등이 나오며 오늘도 다시 상승할만한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며, 결국 장 종료시에 최고가인 12300원으로 점프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에스와이

▶ 에스와이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와이 매매현황 공유1 (시초가 돌파 관점)
▶ 에스와이 매매현황 공유2 (눌림목 매매 관점)

에스와이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으로 출발이후에 2번째 캔들이 첫번째 캔들 최고점돌파를 하면서 곧바로 7%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모든 물량을 정리한 이후 음봉에서 10일선에 다시 재매수 하고 2%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실현하지 않고 조금더 수익을 내기위해 기다리고있다가 지지선을 깨는 상황이 발생하여 결국 급락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3%이상 손절로 처리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상황

 

▶ 초록뱀 매매현황 공유

초록뱀 3분봉 입니다. 93분경 첫번째 캔들의 고점을 돌파하는 것을 확인하고 공유한 종목으로 바로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상승이 있었으나 그곳을 뚫지는 못하고 저항대로 작용하며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10, 20일선도 지키지 못했고 60일선이 되서야 반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오전공략종목(전일고점돌파) : 써니전자

▶ 써니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써니전자 매매현황 공유

써니전자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를 하며 우상향할 때 공유한 종목으로 왠만한 주요 지지선을 다 지켜내면서 장중 최대 18%이상 급등하며 55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인지컨트롤스

▶ 인지컨트롤스 3분봉 차트 상황
▶ 인지컨트롤스 매매현황 공유

인지컨트롤스 3분봉 입니다. 어제의 공략종목으로 점심시간전에 급등이 나온 이후로 눌림목 공략을 시도한 종목인데, 10일서과 20일선 지지를 못할때 칼손절 처리를 했어야 하는데 오히려 볼밴최 하단이라 생각되는 부근마다 물량을 늘렸습니다.장 종료할 때까지 최저점 12700원은 계속 지켜줬으며 막판에는 12850원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일봉상 오늘 음봉으로 내일 양음양 패턴으로 간다면 큰 급등을 기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SV인베스트

▶ SV인베스트 3분봉 차트 상황
▶ SV 인베스트 매매현황 공유

SV인베스트 3분봉 입니다. 1시경에 전일고점까지 상승이 나온상태에서 눌림이후에 다시 전일고점 재돌파가 나오며 제대로 급등이 나왔습니다. 전일고점 –> 피봇2차저항을 차례대로 뚫어주며 일시적으로 눌렸지만 10일선 지지를 받으며 그대로 상한가에 직행한 대박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드림텍

▶ 드림텍 3분봉 차트 상황
▶ 드림텍 매매현황 공유

드림텍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급등상태에서 발견했지만 차분하게 눌림목 공략을 하기로 준비한 종목입니다. 10일선을 지지하는 것을 보며 반등시 빠르게 1.56%수익을 챙겼던 종목으로 여전히 추세가 살아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2일간 승승장구를 하였지만, 개인적으로 오늘의 매매는 시초가 7%수익이외에는 어려웠던 장이였습니다. 점심시간에 매매한 인지컨트롤스를 방치해두면 무조건 오른다는 방심이 지지선 이탈시 “짧게 손절하면 될 것”을 추가 매수하며 지루한 흐름을 이어가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그 와중에 상한가 갈 종목도 함께 찾았으니 SV인베스트였습니다. 기존 종목에 돈이 묶인 관계로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SV인베스트는 수익인 상태로 보유중인데 내일 갭상승 확률이 매우 높기에 더 높은 수익을 챙길 예정입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