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 인성 문제있어? 종가배팅과 시초가 매매 大성공(대성파인텍, 성창오토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7. 19:5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3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종가배팅 종목을 수익 실현하여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으로 단 하나의 시초가 공략종목에 대해 공략한 매매현황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장을 맞이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대성파인텍

 

▶ 대성파인텍 3분봉 차트 상황
▶ 대성파인텍 매매현황 공유 1(매수이후 상황)
▶ 대성파인텍 매매현황 공유 2(매도이후 상황)

 

대성파인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갭상승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에서 하락이 나오며 볼린저밴드 상단을 찍고 3%이상 바로 반등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조정이 오면서 20일선까지 하락하였지만 총 3번에 나눠서 점점 물량을 많이 확보하면서 피봇1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을 세우면서 6%가까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도 10일선 지지에 성공하니 추가적으로 급등(3번째 네모박스)이 나오며 장중 최대 12%이상의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종가배팅종목 : 성창오토텍

 

▶ 성창오토텍 3분봉 차트 상황
▶ 성창오토텍 매매현황 공유

 

성창오토텍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확정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이 살짝 뜬상태로 27분동안 쉬지않고 오르더니 10%가까운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일찍 매도를 하며 2.28%수익에 그쳤습니다. 오전에 좋은 시세가 났었지만 오늘 국내지수가 많이 하락하면서 이 종목도 지수와 같이 움직이며 10%가까이 올랐던 종목이 장 마감시에는 -10%되었습니다. 최고점에서 물렸다면 무려 하루만에 -20%손실을 볼 수 도 있었던 종목으로 정확한 타이밍에 들어가서 확실한 수익을 실현하고 나왔습니다. 이 종목의 경우 "디딤" 일봉에서 힌트를 얻어서 매매를 결심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정확히 급등이 나오면서 편하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는데, 그 내용은 카카오톡 대화내용에 빨간색 박스를 쳐놓은 부분을 잘 읽어보시면 왜 종가배팅으로 자신있게 추천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회사연차를 하루 사용하면서 오전시간 위주로만 집중하여 매매했습니다. 10시 이내에 많은 수익을 일찌 감시 실현하고 나서 개인적인 볼일을 보며 중간중간에 핸드폰으로 시황을 체크해보니 전체적인 장이 반등없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에 추가적으로 종목발굴을 자제하고 그대로 아침에 벌어놓은 수익금을 지켜냈습니다.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은날이거나 매매에 집중할 시간이외에 러종목을 근거도 없이 반복해서 매매를 하다보면 결국 아침에 벌은 수익이 모두 사라지는 현상을 체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오늘 전체적인 시장이 굉장히 나빳기 때문에 굳이 무리하게 매매할 필요가 없었지요. 종가배팅 멋진수익과 단하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여유있게 수익을 챙겼으니 오늘도 의미있는 하루였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