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10%, 시초가 매매 성공 & 자동매매프로그램 기획 선포(크라운해태홀딩스우, TPC, 태웅로직스, 모트렉스, 한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9. 11:2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종가배팅 종목이 시초가 부터 좋은 흐름이 나왔으며 장시작한지 27분만에 10%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또한 아침에 공개한 종목 모두 시초가 돌파를 하며 돌파관점으로 들어갔다면 아무거나 해도 신속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들입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마치는 글에는 자동매매프로그램에 대한 고찰을 해봤습니다.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마지막에 반등으로 마무리 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크라운해태홀딩스우

▶ 크라운해태홀딩스우 3분봉 차트 상황
▶ 크라운해태홀딩스우 매매현황 공유

크라운해태홀딩스우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종목으로 적정가격 13900원으로 제시하며 수익으로 무난히 종가배팅 되었으며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승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역시 갭상승이 떠서 5%수익실현을 권고한 이후로도 27분동안 상승하며 최대 10%가까운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 TPC

▶ TPC 3분봉 차트 상황
▶ TPC 매매현황 공유

TPC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갭상승 출발이후에 2번째 캔들에서 일시적으로 조정이 나올때 볼린저밴드상단에 붙었으며 이곳이 매수타점이라 봤을때 다음분봉 매도시 매수타점 4820 → 양봉2개 매도타점 5300 “약 10%가까운 수익”이 단 6분만에 나왔던 종목입니다. 이 구간에 대한 매매타점을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 3분봉 차트를 확대한 모습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 TPC 매매타점 상세(3분봉 차트 확대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모트렉스

▶ 모트렉스 3분봉 차트 상황
▶ 모트렉스 매매현황 공유

모트렉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를 시도하며 수익을 실현하기 쉬웠던 종목이며 첫째로 일시적인 하락시 볼밴상단부근매수후 12분뒤 최고점매도시 첫 수익실현이후 하락시 10일선 지지, 20일선 지지 모두 단타 매매를 성공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보다 자세한 매매타점을 확인하기 위해 그 당시 차트를 확대한 모습을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 모트렉스 3분봉 차트 상황(매매타점 상세 확대)

 

장전예상종목 : 태웅로직스

▶ 태웅로직스3분봉 차트 상황
▶ 태웅로직스매매현황 공유

태웅로직스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이후로 40분안에 22%이상의 급등이 나왔으며 오후장에는 60일선 지지를 받으며 추가적인 상승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첫번째 캔들 돌파 관점으로 보고 들어갔다면 그대로 볼린져밴드 상단선을 올라타면서 큰 수익을 맛볼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이렇게 하나의 종목으로도 시초가 돌파매매 및 지지하는 구간을 정확하게 보고 들어갔다면 여러 번 수익이 발생하는 구간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종목 및 오후 공략: 한창

▶ 한창 3분봉 차트 상황
▶ 한창 매매현황 공유

한창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하였지만 종목 압축을 위해 공개하지 않은 종목으로 오전 내내 상승을 하던 종목으로 매수타점에서 계속적으로 반등이 나오며 수익구간이 많이 있었으며 점심이후에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타점에서 매수후 1.53%수익을 실현하였는데 절반매도후 홀딩하며 흐름을 지켜보기로 했는데 주가가 하락이 계속적으로 나왔는데 특이점으로 5분봉 120선은 절대 깨지않고 지켜주는 모습이였습니다. 결국 그 부근에서 추가매수후 억지로 약수익상태로 마감을 하였는데 이번주에 종가배팅한 종목처럼 다음날 갭상승이 뜨기를 기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당일 선정한 주도주와 수익내는 과정에 대한 글을 반복해서 계속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같은 매매타점에서 수익을 실현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본인이 직접하지 않더라도 자동매매시스템을 구축하면 개인의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안정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것이라는 확신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코딩과 알고리즘을 심도있게 연구하여 저의 매매기법을 그대로 녹여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침에 다른 업무로 바쁠 때 도 본인이 아닌 자동매매프로그램에 의한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 가능하는게 결고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 눈앞에 있는 현실처럼 생각합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항상 같은 패턴으로 수익이 났기 때문에 그 방법을 사람이 아닌 기계가 대신 하게끔 한다면 최적의 가격에 접근하고 최고점에 매도도 가능할 것이라 보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매매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매일 돈 버는 것이 목표인데, 이미 시중에는 키움증권 API 등을 통해 자동매매시스템을 구현할 수 가 있습니다. 이것을 저만의 핵심기법으로 제대로 적용만 할 수 있다면 비로서 돈 걱정 없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3~5개월정도 연구하여 적용할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기법이야 제 머릿속에 있는 것으로 자동 프로그램화 하는 것만 배우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과정을 타인의 도움없이 나홀로 추진할 것이며

만약 그렇게 된다면 이 자동매매 AI와 저와의 수익률 승부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자에 의해 도움을 받는 다는 것은 저의 핵심 비기가 알려질 수 도 있기 때문에 추후에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이런저런 분쟁에 휩싸이기 싫기 때문입니다. 그럼 당일 주도주 매매는 마스터 했다면 앞으로는 알고리즘 프로그램 매매도 정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