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작지만 확실한 수익구간 맛보기 9월 14일 핫이슈 종목 (앤디포스, 보락, 신성통상, 디딤, 두산퓨얼셀, 오스템, 대아티아이, 이노메트리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4. 19:5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금요일 종가배팅으로 넘어간 종목은 신성통상으로 3.49%수익을 최종적으로 실현하였으며, 오늘은 장전예상종목이 특히 오전에 상승흐름이 좋았습니다. 시초가 공략매매의 경우도 늘 이야기한 타점에서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그 이외 오후 공략종목도 적지만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하였던 하루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월요일부터 상승으로 마감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매매현황 공유
▶ 신성통상 매매현황 공유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에 공략하고 남은 물량을 종가배팅으로 넘어간 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상승이 먼저 나온다음 전일고점돌파를 강하게 하였습니다. 캔들하나를 더 보려고 하다가 볼린저밴드 안쪽으로 들어오는걸 보고 전량매도하며 3.49% 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디딤

▶ 디딤 3분봉 차트 상황
▶ 디딤 매매현황 공유

디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하였으며 첫번째 급등캔들에서 볼린저밴드 상단까지하락시 다시 반등나오는것은 공식처럼 오늘도 맞아 떨어지며 수익구간이 1로 나왔으며, 그 후 10일선 눌림목인 1790원에 매수후 1845원 까지 곧바로 급등이 나왔으며, 마지막으로 1735원 재매수 구간에서도 다시 1%이상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1735원에 담은 물량이 계획대로 바로 움직이지 않고 시간은 점점 10시 이후가 되어가니 약손절 처리를 하였습니다. 종가에 다시 보기로 했는데 역시나 종가에 올리는 모습으로 마감이되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보락

▶ 보락 3분봉 차트 상황
▶ 보락 매매현황 공유

보락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 및 10일선 눌림목 매매 모두가 다 통한 종목이였습니다. 오전장중에만 무려 20%이상의 급등이 나왔었고 종가에도 지지하면서 다시 올릴 준비를 하며 마무리가 된 상태 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최근 매우 활발하게 거래된 종목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이후 시초가 돌파로 접근시 수익이 충분히 가능했었고 8350원 위로 매도를 권고한 이후로도 8450원까지 추가적인 상승이 있었습니다.

 

오전공략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 3분봉 입니다. 10시까지 잘나가던 종목이 급락하는 상황을 보며 지지하는 구간을 찾았습니다. 3분봉상 지지가 안되니 신속히 5분봉상 53600원 지지를 예측하며 짧게 1.3%수익을 실현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자세한 매수타점을 위해 5분봉 차트를 함께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 두산퓨얼셀 5분봉 차트 상황(20일선 눌림목 매수타점)

 

어제 공략종목 : 오스템

▶ 오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오스템 매매현황 공유

오스템 3분봉 입니다. , 2일연속으로 공략한 종목으로 금요일 오후장에 여러 번 수익을 실현하였는데 오늘도 오전 장중 23%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멘탈붕괴 되게 만든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대아티아이

▶ 대아티아이 3분봉 차트 상황
▶ 대아티아이 매매현황 공유

대아티아이 3분봉 입니다. 원래 장전예상종목으로 공유하려다가 종목압축을 위해 공개하지 않은 종목으로 하루 종일 우상향한 매우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154분에 최고점을 찍고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고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서 매수하여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조금더 상세한 매수타점을 공유하기 위해 5분봉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 대아티아이 5분봉 매수타점 공유(20일선 지지후 곧바로 반등나오는 모습)

 

점심특선~오후공략 : 이노메트리

▶ 이노메트리 3분봉 차트 상황
▶ 이노메트리 매매현황 공유

이노메트리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종목으로 생각한 종목이지만 제가 생각한 매수타점까지 바로 하락이 나오지는 않고 크게 움직이지도 않으면서 주가의 흐름이 있었는데 정확히 찍어준 그 가격(23100원)까지 오후에 하락하며 다시 3%이상의 반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제시한 가격은 크게 변동이 없으면서 그 이후 이동평균선이 어떻게 변화되면서 지지하면서 다시 올렸는지 보는게 포인트 입니다. 지지하는 구간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5분봉 차트를 함께 공유합니다.

▶ 이노메트리 5분봉 차트 상황(최초 황금선 지지가격대를 60일선을 지지하고 반등나오는 모습)

글을 마치며...

 짧게 하더라도 확실한 수익구간이 나오는 종목을 공략하는 것5~10% 크게 물렸다가 다시 수익으로 나오는 종목보다 심리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오늘 종목 공략한 종목을 분석해보니 대부분이 1%이상의 수익구간이 바로 나왔던 종목으로 크게 손실을 입을 만한 종목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적시적소의 매매타점에서만 상대했기 때문입니다. 1%이상의 수익은 확실히 나오는데 그 이상의 드라마틱한 수익을 쫒을려고 하다보니 수익을 챙기지 못하고 손절하는 경우도 있지만 확률적으로 매매타점을 알려준 자리에서는 반등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다소 위험부담이 있더라도 시초가 돌파 또는 눌림목에서 매매해서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과 둘째종가배팅 입니다. 이 두가지 방법은 먹을 때는 크게 먹을 수 있지만 그 자리에서 바로 가지 않는다면 빨리 손절 또는 본절 대응을 해줘야 급락을 피할 수 있으니 불안하다 싶으면 공유한 종목안에서 눌림목 한우물만 파더라도 매일매일 소소하게 1%이상의 수익을 여러 번 챙길 수 있습니다. 1%라고 무시하면 안되는게 1%5번 모이면 5%수익입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