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처음부터 완벽했던 하루 "9월 15일" 핫이슈 종목 (쌍용차, 지엠비코리아, 한화솔루션, 앤디포스, 진에어, 세이브존I&S, 노바텍, 한국금융지주)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5. 18:0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2개를 무난하게 1~2%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시초가 공략종목의 경우 오랜만에 시초가 돌파를 성공하면서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며 기분좋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특이사항으로 며칠째 연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앤디포스가 오후장에 급등이 나오며 장중 최고 28%이상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 분위기가 이어진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디딤

▶ 디딤 3분봉 차트 상황
▶ 디딤 매매현황 공유

디딤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으로 시초가에 큰 급등이후로 점점 하락한 종목인데 장 막판에 지지하는 구간에서 종가배팅후 시초가에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이후 주가가 점점 하락했지만 갑작스러운 거래량이 터지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을 터치후 돌파하더니(2번째 네모박스) 1027분에 장중 최고점인 1860원을 찍었으며 6.9%까지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 디딤 5분봉 차트 상황(종가배팅 관점)

 

종가배팅 종목 : 보락

▶ 보락 3분봉 차트 상황
▶ 보락 매매현황 공유

보락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으로 엄청난 시세가 나왔던 종목인데 막판에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종가배팅하여 시초가에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네모박스안을 보시면 갭상승 띄우고 상승하다가 20일선을 강력히 지지하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더 나왔습니다.

▶ 보락 5분봉 차트 상황(종가배팅 관점)

시초가 공략종목 : 지엠비코리아

▶ 지엠비코리아 3분봉 차트 상황
▶ 지엠비코리아 매매현황 공유

지엠비코리아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오랜만에 첫번째 캔들을 강하게 돌파하며 수익을 쉽게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첫번째 캔들 최고점이 10100원이였으니 2번째 캔들이 그보다 높게 거래가 되고있었고 10200원에 제시한 이후 3분만에 VI가 발동되면서 11000원까지 급등이나왔습니다. 최대 7.8%까지 수익구간이 있었으나 적당히 5~6% 수익으로 다같이 털고 나왔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쌍용차

▶ 쌍용차 3분봉 차트 상황
▶ 쌍용차 매매현황 공유

쌍용차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 갭상승이후 음봉3개가 나왔지만 정확히 20일선을 지지하면서 정석대로 매수하는 타점까지 내려와주며 바로 급등이 나와준 종목입니다. 원칙대응한 경우 5490(20일 황금선)에서 시초가 돌파 구간 6200원까지 15분만에 무려 13%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오늘의 공략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3분봉 차트 상황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최근 매우 활발하게 거래된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시초가에 힘이 없어 보였으며 시초가에는 이렇다할 매매타점도 보이지 않아서 패스했는데 거의 장막판에 거래량이 서서히 붙기 시작하더니 30분만에 이대로 28%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최저점 대비해서는 무려 34%의 수익구간입니다. 이 차트를 보시면 제가 길게 연두색으로 표시한 네모박스안에 빨간색 주황색 화살표들이 표시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급등전 전조증상으로 주황색의 경우 CCI기준선 상향돌파를 뜻하는 것이며, 빨간색은 Di+DI-를 상향돌파하는 내용입니다. 차트에 함께 설정을 해두시면 매매에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심화과정으로 넘어가면 이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해가실겁니다.

 

장전예상종목 : 진에어

▶ 진에어 3분봉 차트 상황

진에어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공식적으로는 공개안했지만 원래 장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해둔 종목으로 갭상승이 나오는 걸 미리 알았었는데 그 당시 거래량이 너무 미비하여 공유해봤자 매매를 하지 못할 것 같아서 그냥 뒀습니다. 항상 매매하는 타점대로 대응했을 때 충분한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장중 최대 10%이상의 상승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그냥 공부용으로 공유해봤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 3분봉 차트 상황

한화솔루션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으로 갭상승이 나온 이후로 10일선 눌림목 매매시에 1.45% 수익이 3분만에 가능한 종목이였으나 그 이후에는 주가가 급락이 나오면서 매매했다면 후회했을만한 종목입니다.

 

점심특선 공략종목 : 노바텍

▶ 노바텍 3분봉 차트 상황
▶ 노바텍 매매현황 공유

노바텍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공유와 동시에 수익구간이 나온 이후로 침착하게 원칙대응을 했다면 음봉에서 10일선과 20일선 구간에서 매수를 하는 순간마다 반등이 나오면서 상한가 바로 아래호가 까지 급상승이 나왔습니다. 식사후 편안하게 5일선과 10일선이 겹칠때 매수후 낮잠좀 자고 왔는데 1시경에 6.44%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 수면매매기법이 통하였습니다. 매도한 그 가격대가 거의 최고점매도에 가까웠습니다.

 

점심특선 공략종목 : 한국금융지주

▶ 한국금융지주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금융지주 매매현황 공유

한국금융지주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종목으로 앞서 소개한 노바텍 이후에 언급한 종목으로 지켜야할 자리를 지키지 못하여 과감하게 짧은 손절(0.4%) 한 종목입니다. 네모박스 이후 차트를 보시면 약손절을 얼마나 잘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차트방향이 틀리다면 과감하게 손절할 수 있는 결단력이 중요합니다.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었던 종목도 이렇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정도의 약손실로 마무리 지을 수 있으니까요.

 

오후 공략종목 : 세이브존I&C

▶ 세이브존I&C 3분봉 차트 상황
▶ 세이브존I&C 매매현황 공유 1
▶ 세이브존I&C 매매현황 공유 2

세이브존I&C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 이후에 거래량이 급증하며 급등현상이 있었던 이후에 눌림목을 공략하기로 결심한 종목입니다. 첫번째 알려준 타점구간에서 1% 수익을 바로 챙길 수 있었으며, 그 이후에 주가가 급락이 나오며 공포에 떨게 했지만 볼린저밴드 하단선까지만 하락하며 그 당시 추가매수를 한 이후에 주가가 장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오르며 현재 3.5%수익 상태로 일부물량이 종가배팅으로 보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까 앤디포스에서 설명드린 화살표를 기억하신다면 세이브존 차트에서도 여러 개 표시된 화살표가 어떤 의미인지 감을 잡으실 겁니다. 내일 갭상승시에 매도하고 인증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매수를 할 때는 지지선을 지켰다던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수급 또는 큰 물량이 들어와서 확신이 섰다던지 이러한 근거가 있을 수록 수익으로 연결시킬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 종목들을 살펴보니 항상 이야기하는 매수타점에서만 접근시에 수익이 발생 안했을리가 없을 정도로 높은 확률의 수익실현구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요즘 주식장이 좋아서 왠만한 매매기법이 다 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매매방법과 공유하는 종목은 주식장과 관계없이 당일 바로 수익낼 수 있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하니 언제든지 현찰만 들고있으면 적절한 매수타점을 찾아 수익으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부족했다면 내일 다시 수익실현하면 되니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매일 반복해서 주식장에서 주도주만을 찾아서 공략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