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Mr. Perfect 전 종목 모두 수익실현(네오셈, 제주반도체, 삼강엠앤티, 한창제지, 세이브존I&S, SM LIFE DESIGN, 피델릭스, 디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6. 18:1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시초가 종목이 돌파를 성공하면서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며 기분좋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특이사항으로 3일전 공략을 시작한 디딤이 시초가에 27%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오후에 급락이 나온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제주반도체

▶ 제주반도체 3분봉 차트 상황
▶제주반도체 매매현황 공유1(시초가 돌파)

 

▶제주반도체 매매현황 공유2(눌림목 공략)

제주반도체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어제 종목처럼 첫번째 캔들을 강하게 돌파하며 수익을 쉽게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첫번째 캔들 최고점이 4700이였으니 2번째 캔들이 그보다 높게 거래가 되고있었고 4700돌파시에 함께 매수시 일시적으로 살짝 눌리기는 했지만 볼린저밴드 상단선을 올라타면서 곧 바로 수직상승하며 VI 발동 가격 근처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모든일이 단 12분안에 발생된일이며, 4970원에 전량매도를 권고하며 5~8%가량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또한 20일 이동평균선 지지를 하니 양봉4개가 정확하게 나오면서 또 4.6%이상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네오셈

▶ 네오셈 3분봉 차트 상황

네오셈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갭상승이 나왔으나 음봉으로 빠진 상태에서 볼린저밴드 상단 매수를 선택했을 경우 9분만에 8.35%의 수익구간이 나왔던 종목이지만 그 이후에 차트 상태를 보면 10일선과 20일선 그리고 60일선과 120일선을 무참히 깨부수면서 급락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초가 공략종목은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한번 매매를 하고 마음편히 끝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꼭대기에서 매수하고 하루 종일 물려있으면서 기분나쁜 것보다 종목자체를 보유안하는 것이 훨씬 마음이 자유롭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세이브존I&C

▶ 세이브존I&C 3분봉 차트 상황
▶ 세이브존I&C 매매현황 공유

세이브존I&C 3분봉 입니다. 3.5% 수익인 상태로 종가배팅한 종목입니다. 생각한대로 갭상승은 나오지 않고 오히려 음봉으로 빠지는 상태로 겁이 나기는 했지만 볼린저밴드 하단선까지만 하락하고 반등이 바로나오면서 적당히 매도를 할 수 는 있었으나 수익금이 반으로 줄어든 상태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러나 장중 최대 2675원까지 상승하며 더 큰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어제 엄청난 거래량이 터졌지만 오늘은 쉬어가는 분위기로 전체 거래량이 42만주밖에 되질않았으며 제일 활발하게 거래가 되어야할 아침시간에도 14만주밖에 거래량이 나오질않아 보유했다가는 답답한 흐름으로 이러질 것 같아 정리를 하였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 SM LIFE DESIGN 매매현황 공유

SM LIFE DESIGN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이후로 3분봉상 10일선까지 조정이 나온 직후부터 시작해서 30분동안 연속적으로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 구간이 무려 11.5%이상 수익구간) VI가격대 부근에서 매도했다면 최고점 매도로 성공적인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피델릭스

▶ 피델릭스 3분봉 차트 상황
▶ 피델릭스 공유

피델릭스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이후로 볼린저밴드 상단선 부근까지 일시적인 하락이 나왔을 때 매수 타점을 잡은 경우 15분안에 5%가까운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최근공략종목 : 디딤

▶ 디딤 3분봉 차트 상황
▶ 디딤 매매현황 공유

디딤 3분봉 입니다. 금요일 상한가 진입후 월요일 급등이 더 나왔으며, 그 이후 2일간 음봉으로 빠지더니 오늘 시초가에 보니 15%이상 급등으로 출발하고 있었습니다. 15분만에 최대 27%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으로 제가 공략한 종목은 물리더라도 이렇게 빠른시일내에 다시 급 반등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심특선 공략종목  : 삼강엠앤티

▶ 삼강엠앤티 3분봉 차트 상황
▶ 삼강엠앤티 매매현황 공유1
▶ 삼강엠앤티 매매현황 공유2

삼강엠앤티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점심특선으로 공략하고자 한 종목으로 아침에 전일고점 돌파가능성이 충분했었기에 미리 언급한 종목입니다. 결국 점심공략 종목으로 선택하여, 안전한 매수타점을 공유해놓고 점심식사도 하고 전화영어수업도 하고 낮잠도 자고 온 사이에 계좌에는 2%의 수익으로 마감되어서 기뻣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19950원까지 급등이 나오면서 약 5%의 수익을 챙길 수도 있었기에 다소 아쉽게 느껴졌지만 확실한 타점에서 2%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음에 감사한 종목입니다.

 

점심특선 & 오후 공략종목 : 한창제지

▶ 한창제지 3분봉 차트 상황
▶ 한창제지 매매현황 공유

한창제지 3분봉 입니다. 삼강엠앤티 다음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빠른 매매를 위해 최초 첫번째 네모박스인 5일선 눌림목 매매에서 1~2%가량 수익이 바로 나왔으며, 제시한 적정 매수타점 2205~2180원 매수주문시에 60일선에서 정확히 2180까지만 하락하면서 모두체결되며 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2%이상의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있었습니다. 2180원에서 2285(최고점)까지 홀딩시에는 4.85%의 수익도 가능한 구간이 두번째 네모박스 입니다. 이미 128분에 처음 종목을 언급할 때부터 적정가격으로 제시한 2180원까지 찍고 정확히 반등하는 모습이 신기하지요?

▶ 적정가격 제시한 구간에서 반등 - 5분봉차트

글을 마치며...

 오늘은 공략한 종목에 대해 단 한종목도 손절없이 수익으로 마감했던 멋진 날입니다.

국내 주식 장이 아침에 상승하다가 오후에 급락이 나오는 상황에서도 계좌를 깨끗하게 비워놓은 상태에서 지금 바로 수익 낼 가능성이 높은 종목만을 대상으로 실전매매를 하니 항상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습니다. 많은 종목을 매매하지는 않더라도 공략종목에 대해 확률높은 구간에서만 보수적으로 대응하니 결과는 항상 좋은 것 입니다. 장중에 주식장이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급등과 급락종목이 많이 보이지만, 그러한 정보를 다 공유한다해도 받아들이는 상대방 입장에서 전혀 소화를 할 수 가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 입니다. 하나를 매매하더라도 확실한 구간에서 다함께 수익을 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입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