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안정적인 수익의 비결은 원칙을 지키는 매매 9월 11일 핫이슈 종목 (알에프텍, 오스템, 경보제약, 한솔홈데코, 앤디포스, 나노엔텍 ) 매매결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3. 11: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의 공략종목 오스템의 경우 장전예상종목으로 미리 선정하였는데, 장중 무려 28%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번주 시초가 공략종목은 시초가 2번째 캔들 돌파보다는 큰 갭상승을 띄운상태에서 2번째 캔들이 급락나오는 상태에서 반등이 계속 나오는 동일한 패턴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시초가공략종목  : 우리손에프앤지

 

▶ 우리손에프앤지 3분봉 차트 상황

 

 

 

▶ 우리손에프앤지 매매현황 공유

 

우리손에프앤지 3분봉 입니다. 요즘 시초가 공략종목의 차트 특징입니다. 시초가 엄청난 갭상승이후에 주가가 빠지는데 수익구간이 매번 동일한 구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급등후 다음 캔들에서 음봉으로 길게 빠지지만 볼린저밴드 상단선 닿을 때 매수후 그다음분봉에서 매도하면 적어도 3%이상은 항상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 연속적으로 나오고 있으며, 그 이후 10일선 지지구간에서 매수하고 1%이상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양봉을 기다리다가 지지선을 깨자 결국 짧게 손절을 하고 나온 아쉬운 종목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한솔홈데코

 

▶ 한솔홈데코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홈데코 매매현황 공유

 

한솔홈데코 3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한 종목으로  VI전에서 신속하게 매수하여 VI가격 직전에 매도하며 3%수익이 있었으며 그 이후 지지하는 구간에서 다시 매수하여 1.57%수익이 추가적으로 있었던 종목입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나노엔텍

 

▶ 나노엔텍 3분봉 차트 상황
▶ 나노엔텍 매매현황 공유

 

나노엔텍 3분봉 입니다. 9시2분에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최근 좋은 시세가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의 경우 항상 매수하는 그곳에서 매수하고 전일고점 돌파시 매도시 10%이상의 큰 수익이 나왔습니다. 아울러 최고(전일고점돌파)점에서 전량매도하라는 카카오톡 내용이 있습니다. 이렇게 최고점 보는 눈이 정확합니다. 

 

장전예상 및 오후 공략종목 : 오스템

 

▶ 오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오스템 매매현황 공유

 

오스템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이자 오늘의 장전예상 종목입니다. 어제는 시초가 눌림에서 수익이 2번나온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지만 오늘 장 시작전부터 예상체결량이 몰리면서 오늘도 한번더 시세가 나올 것을 미리 파악하였습니다. 장이 하락중이지만 해당 종목의 주가는 오전에도 양호하게 유지되더니 급기야 오후장에 볼린저밴드 상단선 돌파가 나오니 30분만에 큰 시세가 한방에 나왔습니다. 상한가를 찍지못하고 28%이상의 상승에서 급락이 나오자 한번더 공략하여 수익내는 카카오톡 내용이 있습니다.

 

장전예싱종목  : 알에프텍

 

▶ 알에프텍 3분봉 차트 상황

 

알에프텍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있었으며(첫번째 네모) 볼린저밴드 하단지지후 반등(2번째 네모) 황금선지지후 반등(3번째 네모)이 있었던 목을 복이 많았던 종목입니다.

 

점심특선 공략  : 경보제약

 

▶ 경보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경보제약 매매현황 공유

 

경보제약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으로 제공한 종목으로 3분봉상 황금선이 무너지며 재빨리 5분봉상 지지하는 이동평균가격대를 찾아 추가매수후 반등시 매도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3%이상의 수익을 실현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손절한 지인이있어서 기록에 남기는데.. 주식이라는게 매수하자마자 바로 올라가는게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상승과 하락이 공존하기 때문에 1차 2차 3차 까지도 분할 매수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1차에 모든 물량을 미수몰빵으로 매수했다면 아마도 심리적으로 두렵기때문에 가장 싼가격에 손절매를 하게되면 그 뒤부터 보란듯이 주가가 반등하는 어이없는 현상을 자주 목격 하게 될 겁니다. 두려움을 없애려면 적당하게 배팅을 하던지 주가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음봉에 지지하는 구간에서 추가적으로 담던지 하면 결국 다시 수익으로 나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주가는 극단적으로 한방향으로 빠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한방향으로 급등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전고점돌파의 경우는 예외, 돌파시 한방향으로 수직상승 확률이 높음)

 

▶ 경보제약 5분봉(60일선 지지후 급등 시세가 나오는 차트)

 

3분붕에서 지지못했을 경우 5분봉 차트로 바꿔서 보면 이렇게 지지하는 구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차트는 60선을 강력하게 지지하면서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을 정도로 갑작스러운 시세가 나왔습니다.

 

최근공략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3분봉 차트 상황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전일 대비 시초가에 25%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추가적으로 공략한 지인들이 큰 수익을 내었다고 이야기를 해준 종목으로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이 있었고 오후장에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면서 다시 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손절을 두려워하면 원치않는 장기투자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에 좋은 매수타점에서 얼마든지 매매하여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데 한 종목에 모든 돈이 물린 상태라면 기회비용을 엄청나게 날리는 셈입니다. 금요일 매매를 돌이켜보면 지지하는 구간에서 매수하여 반등시 매도하는 전략으로 약손절 1번에 나머지는 모두 수익을 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수익구간이 충분히 나왔지만 욕심 때문에 그 수익을 실현하지 못한 것 이였지 매수하는 타점이 좋으면 항상 수익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종목은 항상 거래량이 충분하고 당일 이슈가 있는 종목을 대상으로 매매하고 바로 수익을 챙길 가능성이 많은 종목만을 대상으로 매매를 해야 수익실현하기가 좋습니다. 항상 계좌에 현찰을 준비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당일 주도주를 적시적소에 매매하여 그 돈이 불어나는데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