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단 하나의 공략종목이 상한가에 진입하다!! 9월 9일 핫이슈 종목 (다피씨, SDN, 태림포장, 유니온, 한화솔루션, 제이엔케이히터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9. 20:2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3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넘어간 종목이 있었는데 방탄소년단 관련주인 디피씨였으며, 최저점 18950원 부근 추가매수를 권고했는데  시초가에 정확히 그 가격을 찍고 반등이 나왔습니다. 특히, 오늘은 공략종목을 SDN 단 한종목을 선택하였는데, 그 종목이 천천히 상한가에 가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미국장 급락여파로 갭하락으로 출발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SDN

▶ SDN 3분봉 차트 상황
▶ SDN 매매현황 공유

SDN 3분봉 입니다. 오늘 공략종목으로 유일하게 단하나 선정한 SDN은 12시42분에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첫번째 매수타점부터 보시면 주가가 시초가에 갭상승이 뜬 이후로 2번째 캔들이 음봉으로 내려오며 볼린저밴드상단 부근에 닿았습니다. 이때 매수후 양봉4개가 정확하게 나왔으며, 그 다음 매수타점은 급등후 눌림인 10일 이동평균선지지시 매수타점으로 첫번째 구간만큼의 수익(10%이상)이 또 발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점심시간 60일선에 닿고 지지하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하는데 1시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디피씨

▶ 디피씨 3분봉 차트 상황
▶ 디피씨 매매현황 공유

디피씨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에 공략한 종목으로 물린상태로 종가배팅을 하여 불안 했습니다. 어제 새벽에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2주연속 1위 소식이 전해지며 관련주인 디피씨의 주가가 한번쯤 튀어줄거라 생각을 했고, 일봉차트를 보며 밀리면 어디까지 밀릴 것인가를 고민한 가격이 18950이였는데 정확하게 시초가에 그 구간까지만 밀리며 바로 급등이 나왔습니다. 싼가격에 추가매수가 된 상태라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매도하며 충분히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장중 최대 19900원까지 상승이있었습니다.

 

점심특선 공략종목  : 태림포장

▶ 태림포장 3분봉 차트 상황
▶ 태림포장 매매현황 공유

태림포장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으로 제공한 종목으로 3분봉상 황금선이 무너지며 재빨리 5분봉상 황금선을 찾아 추가매수후 반등시 매도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1.27%의 수익을 챙기긴 했지만 그 이후 최대 4930원까지 상승하며 4%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후로는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마감되었습니다. 이처럼 확실한 타점에서 줄때 먹고 나오는것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제이엔케이히터

▶ 제이엔케이히터 3분봉 차트 상황

 

제이엔케이히터 3분봉 입니다. 전체적인 차트를 언뜻 보면 시초가 최고점에 종가 최저점으로 마무리된 못난이 종목인데 장 초반 차트를 자세히 보시면 5일선과 10일선에서 반등하며 수익낼 수 있는 구간이 있었던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볼린저밴드 최하단을 지지하니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올라가며 수익구간을 준 자리가 보입니다.

 

장전예상종목 및 오후 공략종목 : 유니온

▶ 유니온 매매현황 공유
▶ 유니온 매매현황 공유

유니온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지지하는 구간에서 충분한 반등이 나와주며 수익구간이 있었으며, 또한 장막판에 시초가의 고점을 뚫어주며 강한 급등이 있었던 후로 급락상황에서 눌림목매매를 시도했던 종목입니다. 9540, 9460원 추가매수까지 진행후 반등이 나오기를 기다린지 5분만에 반응이 나오더니 장끝날때까지 계속 상승하였습니다. 고점에서 매도시에 3.5%가량 챙길 수는 있었겠지만 적당히 챙기고 나왔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 3분봉 차트 상황

한화솔루션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하였으며 시초가 갭상승 출발후 2번째 캔들에서 음봉으로 빠졌습니다. 지지선에서 매수하고 피봇1차저항까지 충분한 수익이 나왔었으며, 오후장에 차트 상황을 보시면 볼린저밴드가 수축된 구간에서 캔들이 볼린저 밴드 상단을 뚫으며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결국 다시 피봇저항대를 뚫으며 급등이 나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항상 시초가에는 확실히 돈을 법니다. 그리고 엄한시간대에 매매하고 야금야금 손절하는 것이 싫어서 오늘은 시초가 공략 및 점심특선만 하고 추가적인 종목 발굴없이 마무리를 지었더니 시초가매매에서 벌은 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수익으로 여유롭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주식 매매중독이라는게 별게 아닙니다. 직장인이라면 수익나는 오전 1시간 이내에 종료하고 본업에 매진하는 것이 좋고, 전업이라도 장이 활발한 그 시간대에만 매매하고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는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 입니다. 10시이후로는 주식을 하면 할수록 계속 물려서 손절만 한다던지, 계속 마이너스 상태로 물려있기만 한다면 주식의 늪에 빠지는 실수를 끝도 없이 반복하게 되는 것 입니다. 오늘 장시작 전후에 선별해 놓은 종목들로만 차트를 보고 있자나 장 초반 급등후 하락했다가 오후장에 다시금 올리는 힘이 있는 종목들이였습니다. 당일 주도할 종목을 알 수 있으면 매일 이렇게 매매타점에서 대응하여 수월하게 수익을 실현해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