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장 시작!! 3분만에 3% 9월 10일 핫이슈 종목 (오스템, 신성이엔지, 기가레인, 넥슨지티, 드림텍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0. 21: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3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소액 종가배팅으로 진입한 종목상태가 좋지 않아 손절하기는 했지만, 시초가 종목에 집중해서 크게 벌었기에 아무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으로 출발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 오스템

▶ 오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오스템 매매현황 공유

오스템 3분봉 입니다. 오늘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오스템은 시초가 급등으로 출발하였으며 2번째 캔들에서 돌파시도를 하는 종목은 아니였지만 하락시 볼린저밴드 상단부근에서 매수하면서 피봇1차저항 부근에 매도하면서 단 3분만에 3%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그 이후 5일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갑작스러운 급락으로 하락 VI까지 걸렸지만 5분봉으로 보며 60선 이동평균선 지지받는 것을 보며 재 매수하면서 1%이상의 수익을 추가적으로 챙겼습니다. 전체적인 차트를 보면 시초가 최고점에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수익낼만한 구간이 보이지 않는 것 처럼 보일 수 도 있지만, 그 하락하는 구간에서도 반등하는 구간이 있었으니 장시작한지 18분만에 2번의 매매를 수익으로 종료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당시 차트를 확대하면서 매매타점에 대해 심층 분석을 한 내용이 있으니 필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스템 매매타점 상세사항 공유

 

시초가 공략종목 및 점심특선  :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이엔지 매매현황 공유

신성이엔지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오스템과 함께 공유한 종목으로 갭상승이후 볼밴하단까지 하락이있었지만 지지이후에 전일고점 근처까지 상승을하더니 11시이후에 다시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피봇2차저항까지 뚫어버리며 장중 무려 18%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눌림목 공략을 하기위해 점심특선으로 다시 제공한 종목으로 5분봉상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1.56%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 신성이엔지 5분봉 차트 상태(황금선 지지후 양봉 모습)

 

종가배팅종목  : 기가레인

▶ 기가레인 3분봉 차트 상황
▶ 기가레인 매매현황 공유

기가레인 3분봉 입니다. 어제 장 막판에 1690원에 종가배팅을 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약간이 갭이 뜨면서 출발이 양호한듯 보였으나 긴 음봉이나오면서 볼린저 밴드 하단선을 깨고있었습니다. 몇일전에도 이와 비슷한 종배사례가 있었는데 그 때도 종배했는데 갭상승은 안나오고 오히려 볼빈하단까지 무너지며 다시 볼밴 안쪽으로 돌아오리라 생각하고 추매하고 수익으로 빠져나온적 있었는데 오늘은 오스템으로 이미 많은 돈을 벌었기에 소액종배한 종목에서는 별 생각없이 손절을 해버렸는데 역시 이번에도 볼밴 바깥에서 다시 양봉이 4개이상 나오면서 수익을 충분히 빠져나올 기회는 있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넥슨지티

▶ 넥슨지티 3분봉 차트 상황

넥슨지티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별한 넥슨지티는 유효한 수익구간이 네모박스 쳐놓은 2번의 구간이있었습니다. 갭상승으로 출발후 음봉으로 빠질때 매수후 다시 피봇2차저항에 매도하여 수익을 챙길만한 구간이있었으며 그 이후 황금선 부근에서 매수하였다면 잠시 빠지긴 했으나 다시 양봉2개가 나왔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드림텍

▶ 드림텍 3분봉 차트 상황

드림텍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한 드림텍의 경우도 2번의 유요한 수익구간이 보입니다. 10일선 매수후 양봉3개이상, 황금선 매수후 피봇1차저항 매도시 괜찮은 수익구간이 나왔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어김없이 당일 주도주를 미리 발굴하여 일찍이 크게 수익을 내고 하루를 시작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업무 때문에 바쁘기도 하여 많은 종목을 발굴해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아침에 벌어놓은 수익금을 하나도 잃지않고 그대로 지킬 수 있었다는 점에 매우 만족합니다. 어떻게 보면 주식매매에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초가 종목만 발굴해서 수익내고 하루종일 주식에 신경 안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일도 좋은 종목을 발굴하여 수익내는 매매일지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