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과 시초가 매매를 완벽하게 성공했지만 2% 부족한 오후매매 9월 8일 핫이슈 종목 (녹십자웰빙, 초록뱀, 동국S&C, 앤디포스, 바디텍메드)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8. 21:1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종가배팅 종목이 시초가부터 4% 갭상승이나오면서 출발이 좋았으며, 유일하게 1종목 선정한 공략종목도 매수타점에서 진입하여 훌륭한 수익률이 나왔습니다만 오후 급락장으로 인해 매매가 다소 꼬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오후장 급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동국S&C

▶ 동국S&C 5분봉 차트 상황

 

▶ 동국S&C 매매현황 공유

동국S&C 5분봉 입니다. 어제 시초가에 공략한 종목으로 장 막판에 급락이 왔지만, 지켜줘야할 구간을 지키고 있었기에 종가배팅을 결심한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이미 4% 갭상승을 띄우고 시작했으며, 915분에는 10.4%까지 급등하며 충분한 수익구간을 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녹십자웰빙

▶ 녹십자웰빙 3분봉 차트 상황
▶ 녹십자웰빙 매매현황 공유

녹십자웰빙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단 하나를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갭상승 시작이후 주가가 일시적인 하락이 나오는 것을 보고 10일선 지지구간을 찾아서 16700원 매수하였습니다. 그 이후 곧바로 주가가 급등하며 918분에는 최고점인 18250원까지 급등이 나오며 9%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피봇1차저항대에서 물량을 정리하며 4.8% 수익을 실현한 종목이빈다.

 

장전예상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3분봉 차트 상황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장부터 공략한 종목으로 오늘 장 시작전에 다시 공유한 종목입니다. 장 초반 10일선 지지를 하면서 피봇2차저항까지 쉬운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결국 최종적으로 상한가로 마무리된 매우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바디텍메드

▶ 바디텍메드 3분봉 차트 상황

바디텍메드 3분봉 입니다. 5분봉상으로 보면 10일선을 정확히 지지하며 반등한 첫분째 네모박스 구간이 있었으며, 주가가 급락이 왔지만 3분봉상 120선은 잘 지켜주면서 오후에 다시 전일고점까지 돌파하는 급등이 나오다가 다시 급락으로 마감되며 급등락이 굉장히 심했던 종목입니다.

 

오전/오후공략종목 :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상황
▶ 초록뱀 매매현황 공유

초록뱀 3분봉 입니다. 연속적으로 계속 공략하는 종목으로 오늘은 11패를 한 종목인데, 2번째 네모박스 구간에서 -1.4%손절을 하고 나니 3분봉상 60일선을 정확히 지지하면서 지속적인 급등이 나오며 결국 상한가로 마감이 되어서 매우 아쉬운 종목입니다.

 

오전검토종목  : 제이엘케이

▶ 제이엘케이 3분봉 차트 상황
▶ 제이엘케이 매매현황 공유

제이엘케이 3분봉 입니다. 주가가 피봇2차저항이 넘는 급등이 나온 이후에 황금선 부근에서 검토하던 종목입니다. 그 당시 호가창에 유혹이 너무 심해 매수를 심각히 고민했지만 하지 않았던 종목으로 황금선에서 피봇2차저항까지는 올라가며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점심특선종목  : 알루코

▶ 알루코 3분봉 차트 상황
▶ 알루코 매매현황 공유

알루코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으로 준비한 종목으로 그 당시 너무 타이트하게 매수타점을 잡았기에 체결이 안되고 급등이 나온종목으로 장중 29%가까운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후장에 급락이 왔지만 120일선을 지지한후로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이 또 나왔습니다. 종목 선정은 잘했지만 매수체결이 안되어 아쉬웠던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디피씨

▶ 디피씨 3분봉 차트 상황
▶ 디피씨 매매현황 공유

디피씨 3분봉 입니다. 급등후 눌림 공략종목으로 19750원 부근 매수후 19900원 매도하며 약수익을 실현한 이후에 다시 700원과 300원에 들어가있는 상태 입니다. 내일 손절이든 익절이든 승부를 보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국내 주식장의 경우 오후에 전체적인 급락이 나오면서 안그래도 수익내기 어려운 오후장에 더더욱 힘든 매매로 이어졌습니다. 항상 명심해야 할 것이 주식 개장후 공략종목이 30분안에 대부분 양질의 수익구간이 나오고 난 이후부터는 점점 힘이 빠지면서 단타로 수익내기는 갈 수록 어려워집니다. 차라리 깔끔하게 오전에만 매매하고 깔끔하게 주식을 접는것이 처음 수익낸 돈을 지키는데에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오늘도 괜히 1~2%더 벌려고 욕심부리다가 수익금만 줄어드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항상 새로운 당일 주도주를 발굴하여 매매타점에서 수익내는 것은 일상이니 내일도 변함없이 수익내는 종목을 공유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