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대박종목 발굴 및 수익실현 9월 7일 핫이슈 종목 (후성, 디엔에이링크, 동국S&C, 옴니시스템)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7. 21:0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오늘 종목도 시장에서 강한 상승을 보인 종목들 이였고, 공통적으로 급등하는 차트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하기 위해서 오늘은 그 당시 차트만을 확대하여 자료를 만들어봤습니다. 언제 매수를 해야 주요한 매수타점인지 알아야 신속 정확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목과 차트 보는 안목을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일제히 반등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후성

▶ 후성 3분봉 차트 상황

후성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통으로 선별한 종목입니다. 첫번째 캔들에서 갭상승후 음봉으로 빠졌으며 황금선 매수타점에서 매수시 각각 3~4%정도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디엔에이링크

▶ 디엔에이링크 3분봉 차트 상황

디엔에이링크 3분봉 입니다. 금일 장전 예상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이런 볼린저밴드 모양과 패턴을 특별히 기억해야 합니다. 동국S&C와 공통적인 사항으로 장시작후 첫번째 캔들은 항상 볼린저밴드(상부)으로 갭상승이 떠있습니다. 그 고점을 2번째 캔들에서 바로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음봉으로 빠지며 다시 볼린저밴드 상부에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분봉을 보시면 지지하고 정확하게 올라오며 전일고점과 피봇1차저항을 차례대로 돌파하며 급기야 쉬지않고 피봇2차저항까지 뚫어버렸습니다. 여기에서 마의 12분법칙을 적용하였다면 무려 18.7%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었던 구간 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동국S&C

▶ 동국S&C 3분봉 차트 상황
▶ 동국S&C 매매현황 공유

동국S&C 3분봉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디엔에이링크와 놀랍게도 차트와 볼린저밴드 모양이 비슷합니다. 마찬가지 첫번째 캔들이 갭상승으로 올라오며 볼린저밴드 바깥에 위치합니다. 2번째 캔들은 음봉으로 빠지며 볼린저밴드 상단에 붙어있습니다. 대략 그 부근에서 매수하고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한 시간은 단 6분이였습니다. 5%의 수익이 6분만에 발생한 구간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옴니시스템

▶ 옴니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옴니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옴니시스템 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발굴한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의 고점을 2번째 캔들에서 돌파가 나왔지만 추가적인 상승이 없이 하락한 종목으로 2500원에 1차 매수이후 10일선 2440원 부근에 물량을 많이 추가매수를 하고 2470원까지 상승하며 1%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지만 지속적인 상승이 아닌 일시적인 반등으로만 나왔습니다. 그래서 10시에 볼린저밴드 하단이 무너지기전에 원칙대로 -1.34% 손절 대응하였습니다. 그러나 어이없이 오후장에 시초가 최고점 돌파가 나왔습니다. 어짜피 한종목에 묶여있다가 수익매도하는 것 보다 짧게 손절하고 다른 종목으로 많이 수익을 내었으니 상관없습니다.

 

▶ 옴니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전체)

 

오후공략종목  : 파루

▶ 파루 3분봉 차트 상황
▶ 파루 매매현황 공유

파루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눌림목매매를 위해 공유하였습니다. 3000원 매수타점에서 쉽게 1%수익이 나왔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뉴인텍

▶ 뉴인텍 3분봉 차트 상황
▶ 뉴인텍 매매현황 공유

뉴인텍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눌림목매매를 위해 공유하였습니다. 갑작스러운 큰 급등후에는 주가가 일시적으로 눌리기 마련인데 이때를 공략한 것 입니다. 매수타점을 2085원으로 공유했는데 겨우 한호가 떨어졌지만 하락 VI가 나왔으며, 이는 다시 반등할만한 신호로 여겼습니다. 그 후 1.67% 수익을 챙겼지만, 2155원까지 상승하며 3.3%이상의 수익도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앤디포스

▶ 앤디포스 3분봉 차트 상황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앤디포스 3분봉 입니다. 250분경에 매수타점 5600원으로 제시하며 공유한 종목으로 아래에는 그 시간 당시의 시가 고가 저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에 자료를 준비해봤습니다. 전일고점 돌파 및 피봇2차저항 돌파후 눌림목 공략을 시도한 종목으로 제시한 매수타점에서 20분안에 최대 17.5%의 수익구간이 있었던 종목입니다. 상승 VI가 그 시간안에 2번이나 발동될 정도로 급격한 상승이 있었는데 양봉4개 당시 전량매도를 권고하며 10%이상의 수익이 최종적으로 실현된 종목입니다.

▶ 앤디포스 매매현황 공유

글을 마치며...

 매매타점에서는 무조건 반등이 나와야만 10분이건 20분이건 홀딩이 가능한 것이 저의 매매방식입니다. 오늘도 공략종목들이 매수타점에서 거의 반등이 나왔으며, 특히 오후에 공유한 앤디포스의 경우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엄청난 반등이 나오면서 놀라운 성과가 빨리 나왔습니다. 내일도 당일 바로 수익낼 수 있는 좋은 종목을 발굴하여 수익내는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