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잘 고른 한 종목으로 양질의 수익을 2번 실현하다! 9월 4일 핫이슈 종목 (우진비앤지, 서울제약, 진양제약, KMH. 케이피엠테크, 파멥신, 초록뱀)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5. 16:1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선물 : 꽃다발 & 수익금 인출)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단 하나의 공략종목을 알차게 공략하게 5%대 수익률을 2번 실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미국장 급락여파로 갭하락으로 시작하였지만 종일 반등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서울제약

▶ 서울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제약 매매현황 공유

서울제약 3분봉 입니다. 금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에서 부터 강력한 급등시세와 거래량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2번의 매매가 있었는데 2번모두 14800원대에서 진입하여 4~5%의 수익을 알차게 챙긴 종목입니다. 최대한 종목을 압축하여 매매하는데 햇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했으며 역시 찍은 종목에서 괜찮은 수익을 2번이나 챙기게 되니 매매횟수는 많지않지만 만족한 매매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 서울제약 일봉 차트 상황

서울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급등이후 오늘도 큰 급등이 나오면서 시초가에는 역대급 신고가 가격을 갱신하였지만 오후장에 밀리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우진비앤지

▶ 우진비앤지 3분봉 차트 상황
▶ 우진비앤지 매매현황 공유

우진비앤지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종목으로 간밤에 미국지수 폭락으로 인해 거의 대부분의 종목들이 시초가에 음몽으로 빠졌습니다. 갭상승이 뜨지않으면 바로 손절이지만 조금 버티며 손실을 줄인 비결은 그 당시 첫번째 캔들이 너무 말도안되는 급락이였고 볼린저밴드 바깥에서 캔들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볼린저밴드 안쪽으로 돌아오리라 확신하며 그나마 양봉4개를 뜬것을 보며 매도하여 손실을 -2.7%로 줄였습니다. 종가배팅으로는 부담없는 금액으로만 하기 때문에 손절했다해서 계좌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이 종목은 시초가 급락이후 하루 종일 가격대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마무리 된 상태로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순매도를 한 것을 외국인 투자자가 물량을 받은 모습입니다.

▶ 우진비앤지 일봉 차트 상황

우진비앤지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락 출발로 엔벨로프 최하단에 캔들이 위치한 상태로 양봉 마감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여 다시 몇일동안 올라와야 하는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시초가 갭상승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에서 시초가 최고점을 강하게 뚫어주면서 순간적으로 4%의 급등 구간이 나왔으며 곧바로 주가가 하락하며 황금선까지 내려왔지만 정확히 황금선 구간에서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다시 4.6%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미국장 급락상황과 정반대로 시초가에 큰 급등이 나온종목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주가가 하락하며 일봉상윗꼬리가 달린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일봉상 5일선, 10일선이 우상향 방향이라 보기 좋은 차트 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KMH

▶ KMH 3분봉 차트 상황

KMH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시초가 갭상승 직후 바로 볼린저밴드 하단까지 찍은다음에 서서히 주가가 올라온 종목으로 12시에는 피봇2차저항 최고점 14100원까지 찍으면서 장중 17%이상의 급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 KMH 일봉 차트 상황

KMH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급등시세 이후에도 오늘 추가적인 급등이나오며 역대급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저점대비 3배 이상 오른때라 수급은 모두 순매도로 돌아서있습니다.

 

오전공략종목  : 진양제약

▶ 진양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진양제약 매매현황 공유

진양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도 보고 있었던 종목으로 결국 상한가로 마감되었습니다. 오늘 또한 시초가부터 갭상승이 뜨면서 시초가 돌파로 접근했다면 큰수익을 쉽게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0시가 다되갈 무렵 두번째 네모박스 구간에서 지지하고 오르는 걸로 생각하고 들어갔다가 한호가 아래에서 정리하고 나온 종목입니다.

▶ 진양제약 일봉 차트 상황

진양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에 마감한 종목은 시초가에 항상 더 큰 상승이 나오게 됩니다. 시초가에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지만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파멥신

▶ 파멥신 3분봉 차트 상황
▶ 파멥신 매매현황 공유

파멥신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전일고점돌파후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원래 3일전 종가배팅으로 검토한 종목이였는데 하지 않고 다시 보니 주가가 한참올라와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매수자리에서 지지선을 깨면서 볼린저밴드 하단까지 갑자기 하락하면서 26400원에 물타기를 하면서 1프로대 수익으로 겨우 나온 상태로 남은 물량을 조금 보유중입니다.

▶ 파멥신 일봉 차트 상황

파멥신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10일선을 견고하게 지키면서 매일마다 양봉이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다음주에 위로 시세가 한번 크게 나오면서 신고가를 갱신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상황
▶ 초록뱀 매매현황 공유

초록뱀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올라올 것이라 생각하며 1800돌파시 함께 매수하기로 한 종목으로 매수하고 10분이내 vi에 걸리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초록뱀 일봉 차트 상황

초록뱀 일봉차트 입니다. 이번주에 공략한 종목으로 오늘도 공략하며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긴 양봉으로 마감되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수급이 양매수로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다음주도 크게 급등이 나올 거라 보고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시초가에 공략종목 단하나로 아침부터 많은 돈을 벌었고 여러가지 업무로 인해 바빠서 주식매매에 대해 크게 욕심없이 보낸 하루였습니다. 장막판에 기존종목 2 종목을 추가매매한 것이외에는 특별히 추가적인 신규발굴은 없었습니다. 오늘은 은행에 가서 오랜만에 현금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동안 MTS화면에 숫자로만 보던 돈을 실제로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와이프의 생일선물로 나이만큼의 5만원권을 준비해봤는데 반응이 너무 좋았습니다. ^^ 생일선물로 현찰만큼 좋은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원칙 지키며 매일 아침마다 빠짐없이 수익을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