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돌파 종목 없이도, 눌림목에서 모두 성공! 9월 3일 핫이슈 종목 (후성, 디피씨, 기가레인, 지엔원에너지, 영진약품, 에이티넘인베스트, 우진비앤지)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3. 19:5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공략종목 1개가 시초가 최고점에서 하락하는 모양으로 바뀌어가며 재빨리 다른종목을 1개더 선별하여 공유하였습니다. 어제처럼 시초가 돌파 종목은 없었지만, 눌림목매수 타점에서 접근하여 무난하고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9월3일 매매현황
▶ 상승으로 출발하여 변동없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후성

▶ 후성 3분봉 차트 상황
▶ 후성 매매현황 공유

후성 3분봉 입니다. 어제 10시안에 3번의 단타중 2번을 성공하고 3번째에 -1%로 최종마감한 종목입니다. 장 시작전부터 이종목의 예상체결량이 돋보였으며 어제 강력한 지지라인인 5분봉 120일선을 지키면서 마감되었기 때문에 오늘 또한 강한 시세가 나오리라 판단했습니다. 역시 아침에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으며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지만 20일 이동평균선을 완전히 지지하면서 급등하여 최종적으로 6%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10시안에 모든 오전매매를 종료하고자 생각했기에 미련없이 정리하였지만 장중 최대 11200원 까지 급등하며 13%이상 상승하였습니다.

▶ 후성 일봉 차트 상황

후성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시초가에 급등 하였지만, 장중 급락후 다시 반등이나오며 마무리된 종목으로 연속적인 상승추세가 이어지고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대량 순매수의 힘으로 큰 급등을 견인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디피씨

▶ 디피씨 3분봉 차트 상황
▶ 디피씨 매매현황 공유

디피씨 3분봉 입니다. 금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에서 부터 시초가가 최고점이면서 밑으로 하락하는 차트라 일찌감시 시초가 돌파에서는 탈락시키며 눌림목을 공략한 종목입니다. 19600원과 19500원 각각 2차례에 나눠서 매수를 하여 반등시 매도하면서 1.5%이상의 수익을 2 챙길 수 있었습니다. 매도후에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며 20150원까지 2번이나 상승하였으나 피봇2차저항대를 뚫지못하며 지속적으로 다시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 디피씨 일봉 차트 상황

디피씨 일봉차트 입니다. BTS(방탄소년단)의 빌보드차트 1위 소식에 대표적인 관련주로 분류된 디피씨가 급등이 나왔습니다. 음봉으로 마감하긴 했지만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으로 다시 상승여력이 있다고 봅니다.

 

장전예상종목 : 우진비앤지

▶ 우진비앤지 3분봉 차트 상황

우진비앤지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으로 선별한 종목이였으나 막상 개장후 뚜껑을 열어보니 거래량도 미비하고 시초가 돌파에도 틀린 차트라 언급도 되지않다가 장 막판에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내일 상승을 조심스레 예측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우진비앤지 일봉 차트 상황

우진비앤지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은 장전예상과는 달리 거래량도 얼마나오지않고 주가도 크게 많이 빠지지 않은 짧은 음봉으로 마감이 되어서 쉬어가는 캔들이라 보고 내일이후부터 다시 급등하리라 생각하고있으며, 수급 또한 외국인 투자자들이 들어와있는 상태 입니다. 이 경우 전일고점이 높지않아 내일 전일고점을 닿을 확률이 높으며 전일고점을 돌파하면 다시 위로 주가가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기가레인

▶ 기가레인 3분봉 차트 상황

기가레인 3분봉 입니다. 93분경에 2번째 시초가 돌파를 예상하고 공유한 종목이지만 이종목 역시 시원하게 뚫어주지 못했기에 만약 황금선 매매를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6분만에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이 6%이상의 수익이 나온구간이 있었습니다.

▶ 기가레인 일봉 차트 상황

기가레인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이후 오늘 시초가 갭상승이 있었고 오전 잠시 반등, 그리고 점심시간 다시 전일고점 돌파를 한 종목이였으나 결국 종가에는 하락하여 위아래 꼬리가 긴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중 사모펀드에게 많은 순매수가 들어와있는 상태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지엔원에너지

▶ 지엔원에너지 3분봉 차트 상황
▶ 지엔원에너지 매매현황 공유

지엔원에너지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이 오늘 개인적으로 제일 아쉬웠습니다. 원래 시초가 돌파를 공략준비한 종목이였지만 최대한 종목을 압축하기위해 공유하지 않고 있다가 25%이상 한참 급등이 나온후에 눌림목에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눌림목 구간에서 연속적인 양봉4개이상이 나오면서 수익을 준 종목이였는데 시초가에 잡질 못해서 아쉽습니다. 톡 내용당시에 2950원 매도 언급을 하고 있는 이유는 양봉4개를 보며 안전하게 매도하라는 차원에서 이야기한 것으로 결국 무난하게 수익매도 체결이 되었던 종목입니다.

▶ 지엔원에너지 일봉 차트 상황

지엔원에너지 일봉차트 입니다. 상승후 급락차트로 다시 2거래일동안 상승을 하면서 정배열로 변형이 될려고 하고 있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운 급등이라 일단 메이저 수급도 순매도로 나가있는 상태라 다소 안정을 되찾을 때 까지는 지양할 생각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영진약품

▶ 영진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영진약품 매매현황 공유

영진약품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강력한 지지라인을 지키는 구간을 발견하고 단타매매를 시도한 종목으로 10250매수후 갑자기 10만주이상이 한방에 매수되는 것을 포착하였습니다. 그 이후 80%물량을 10400원에 매도를 한 종목으로 그 큰 물량을 보고 일부물량을 홀딩하며 피봇1차까지 다시 갈까봐 기다렸지만 반응이 늦어 한호가 아래에 털고나오면서 최종적으로는 이 종목에 대해 완전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뒤로 10550원까지 상승이 추가적으로 나오기는 했지만 마지막에 무너진 모습입니다.

▶ 영진약품 일봉 차트 상황

영진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종목으로 오늘도 큰 시세가 나왔습니다. 최근 상한가 간 종목에 대해 5분봉 120선 매매는 정말 진리인 것 같습니다. 항상 1~2%수익구간은 쉽게 나오기 때문이지요. 운이 좋으면 큰 수익도 나오는 구간으로 원칙대응이 답입니다. 2일 연속적으로 외국인/기관 투자자의 양매수 수급이 돋보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에이티넘인베스트

▶ 에이티넘인베스트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티넘인베스트 매매현황 공유

에이티넘인베스트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눌림목매매를 위해 공유하였습니다. 2670원으로 제시하였지만 그보다 2호가 정도 더 떨어지며 간담을 서늘하게 했지만 바로 밑꼬리를 달고 올라와주면서 1.69%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에이티넘인베스트 일봉 차트 상황

에이티넘인베스트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으로 분봉상 매수타점에서 매매시에 역시나 높은 확률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 기관 양매수 수급이 인상적입니다.

 

글을 마치며...

 시초가에 선정한 종목이 2번째 캔들에서 바로 돌파를 못했다 하더라도 수익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히려 침착하게 눌림목매매를 진행할 경우 더 마음편히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 매매내역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단하나의 종목도 시초가 돌파를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55100%승률이였던 이유가 안전한 눌림목에서만 매매하고 큰 욕심없이 1%이상에서 매도를 했기 때문이지요. 매일 대박을 꿈꾸지만, 현실은 대박은 커녕 꾸준히 1%씩 수익내기도 어려운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가장 완벽한 자리에서만 매매하려는 습관으로 수익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습관과, 시초가 돌파매매를 하는 종목을 잡는 다면 대박의 꿈이 그리 멀지는 않을 겁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누적 승률을 쌓아가며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당일 매매에 대해 복기하는시간을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