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스윙종목 24%급등 및 수익내기 좋은 시간내에서 수익실현하기. 9월 1일 핫이슈 종목 (제이씨현시스템, 한국팩키지, 초록뱀, 다날, 유비케어, 큐브엔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1. 20:2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전체 4종목중 3개 종목을 시초가에 공략하여 모두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일에 종가배팅한 종목이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아 추가매수를 하여 겨우 수익으로 나오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목요일에 종가배팅하고 금요일에 크게 물린상태로 추가매수했던 제이씨현시스템이 오늘 장중 최대 24%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손실폭을 전부다 매꾸고 14%수익을 실현하고, 눌림목에서도 다시 잡아 수익으로 나왔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무난하게 흘러가며 상승마감했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스윙공략종목 및 점심시간 단타 :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제이씨현시스템 매매현황 공유(스윙보유물량 수익실현 모습)
▶ 제이씨현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입니다. 목요일 종배와 금요일 추매를 한 상태로 일부물량을 남겨둔 종목으로 오늘 오전에 급등이 나오면서 장중 최대 24%이상의 급등이있었습니다. 저는 14%의 수익을 최종적으로 실현하였으며, 점심특선으로 다시 재매수 가격을 7690원, 7640원으로 각각 제시하며 2차매수 자리에서는 3%이상의 수익구간이 12분만에 나왔던 종목입니다.

▶ 제이씨현시스템 일봉 차트 상황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전형적인 N자형 패턴으로 목요일 종가에 상한가에 진입하지 못하고 금요일에 급락이 온상태로 2일간 눌림을 주다가 5일선을 찍으면서 정확한 반등이 나오면서 오늘의 24%까지 큰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종가배팅후 금요일 시초가에 급락했을때만 하더라도 초상집 분위기였는데, 그 당시 120일선에서 정확히추가매수했던것이 유효한 추가매수 타점으로 그 당시 5%가량 수익을 실현하고 남은 물량을 다음주까지 홀딩하면 다시 급등이 나올 것이라 확신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빨리 급등이 나와서 물량을 전량 정리하였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오늘의 급등으로 역대급 신고가 가격이 달성되었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및 시초가 공략종목 : 한국팩키지

▶ 한국팩키지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팩키지 매매현황 공유

한국팩키지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들어간 종목으로 갭상승을 기대하였지만 첫번째 캔들부터 음봉으로 빠지기시작하여 볼린저밴드 하단지지를 보고 3880원에 2배수 추매를 언급하였습니다. 그 이후 곧 바로 3935원까지 상승하며 1.42% 수익구간이있었지만, 물량이 전부다 매도되지않아 일단홀딩하기로 하며 버텼는데 주가가 계속적으로 하락하며 불안하게 했습니다. 결국 본전 바로 아래부근까지 상승했을 때에 오전 매매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10시경 에서 물량을 모두 털어내며 한국팩키지와의 긴 여정을 끝냈습니다.

▶ 한국팩키지 일봉 차트 상황

한국팩키지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으로 봤을 때는 위험한 구간으로 오늘은 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에 외국인 순매수 수급이 들어와있어서 내일 반등을 기대할만합니다.

 

장전 예상종목 및 시초가 공략종목 : 다날

▶ 다날 3분봉 차트 상황
▶ 다날 매매현황 공유

다날 3분봉 입니다. 96분에 5660원에 매수가를 제시한이후 전일고점 돌파후 5870원까지 9분안에3.7%수익이 바로 나왔습니다. 절반매도 권장후 나머지 물량홀딩후 10시부근 황금선 지지를 실패하자 나머지 물량은 손절로 정리하며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게 전일고점에 모든 물량을 정리했으면 어떠했을까 후회를 합니다.

▶ 다날 일봉 차트 상황

다날 일봉차트 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일반공모와 관련하여 지분을 일부 보유하고 있는 다날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시초가에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시초가에 큰 급등시세로 역대급신고가를 달성하였지만 10시이후로 주가가 무너지면서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최종마감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상황
▶ 초록뱀 매매현황 공유

초록뱀 3분봉 입니다. 1700원과 16802번에 나눠 분할매수한 종목으로 16802차 매수 직후 주가가 최대 1795원까지 급등하며 7%가까운 상승을 보였습니다. 적당히 1755원 위로 매도하라는 이야기를 보고 매도 하였을 경우 대략 챙길 수 있었던 수익은 5% 가량 됩니다.

▶ 초록뱀 일봉 차트 상황

초록뱀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이후 급격히 하락하였지만 지지선에서 곧장 반등이나오며 수익수간을 충분히 준 종목으로 역시 아침시간에 강한 흐름을 보였으나 시간이 갈수록 주가가 점점 하락하며 종가가 최저가로 끝나버린 종목입니다.

 

오전 공략종목 : 큐브엔터

▶ 큐브엔터 3분봉 차트 상황
▶ 큐브엔터 매매현황 공유

큐브엔터 3분봉 입니다. 최초 5300원 매수를 시작으로 5400원 절반매도 이후 마음편히 피봇2차저항대인 5530원까지 홀딩하려고 시도한 종목이지만 그 이상 갈 힘이 부족해보여 나머지물량도 5400원에 전량매도한 종목입니다. 2%의 수익이 실현된 종목이지만 그 이후에 접근했다면 보시는 차트처럼 시초가가 가장 높은가격이면서 종가가 가장 최저가인 최악의 못난이 종목이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큐브엔터 일봉 차트 상황

큐브엔터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신고가를 찍자마자 주가가 급락이 나왔는데, 일봉상 10일선을 지지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수급상태를 보니 개인투자자만 순매수된 상태이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서서 좋지않습니다. 내일 바로 반등이 나와야 정상인데 안나온다면 위험한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 유비케어 매매현황 공유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부방장 추천종목으로 오후장에 20일선 지지후 장종료시까지 지속적인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부방장은 제가 본격적인 주식단타의 세계로 입문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엄청난 실력과 투자금액을 보유중이지만, 본업으로 인해 느려도 안전한 종목위주로만 가끔씩 언급하는데, 좋은 종목들을 선정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장대양봉이 하나 나왔고 다시 꾸준히 상승할 차트라 보여지며 전고점 14900원까지 시세가 나올 걸로 보입니다. 오늘 10%이상의 급등이 나온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 덕분입니다. 내일도 상승이 확실해보이는데 어디까지가는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개인적으로 실책이 하나가 있다면, 오전매매를 모두 승리로 이끌고, 점심시간 단타까지 모두 수익을 내다보니 흥분된 마음으로 자리에 앉아서 매매시간이 아닌데 일찍 매수를 했다는 점입니다. 오후장은 보통 230분이후에 눌림목을 접근하면 아침장 만큼이나 반등이 잘나오는데, 한종목에 3번이나 추가매수를 하면서 물려있으면서 230분 이후부터 진행할 좋은 종목을 하나도 맛보지를 못했습니다. (해당 종목은 내일 매매일지에서 공개하겠습니다.)

깊이 반성하며 다음부터는 시간을 잘지켜야겠다고 다짐합니다. 보는 눈이 많다보니 손절없이 모든매매를 승리로 이끌어가고싶은 욕심도 작용했던 것 같은데, 자리에서 바로 반응이 안보인다 싶으면 빨리 짜르고 나오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려있으면서 기회비용을 날리는 것보다는 훨씬더 강한종목으로 충분히 손실을 채울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