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충격의 상따 종가배팅 실패! 그러나 침착한 당일 매매를 승리로 이끌다. 8월28일 핫이슈 종목 (YBM넷, 제이씨현시스템, 한익스프레스, 한솔

주장 : 주식장인 2020. 8. 29. 18:3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없이 시초가 공략종목만 4개를 발굴하여 공유하였습니다.

이상하게 장시작전에 급한 업무가 생기면서 제대로 볼 수도 없었는데 어제 상따 종배를 시도한 종목이 장 막판에 상한가가 깨지면서 불길한 예감을 느낀 것이 역시 급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일주일 내내 상따 종배로 15%이상씩 수익을 실현하다보니 자신감이 넘치면서 또 상따 종배를 했는데 이번에는 실패로 마감이 되는 듯했지만, 특이하게도 장중에 다시 급등이 나오며 YBM넷의 경우 최저점에서 30%가까이 급등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럼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글 맨 아래 중요 공지가 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급등락이 심했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상따 종가배팅 종목 : YBM넷

 

▶ YBM넷3분봉 차트 상황
▶ YBM넷매매현황 공유

 

YBM넷3분봉 입니다. 어제 장종료전 상한가 진입 하는 것을 보고 상한가 따라잡기를 시도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상승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한 상태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볼린저밴드 하단 지지이후 캔들이 볼린저밴드 상부를 올라타더니 점심시간 이후부터 급격한 상승이 나오다가 급기야 최저점에서 최대 30% 가까운 급등이 나온 논란의 종목입니다. 피봇1차저항인 13850원 매도를 권장하였지만 정확하게 피봇2차저항인 14800원까지 급등이 나온이후 다시 급락이 나왔습니다.

 

 

▶ YBM넷일봉 차트 상황

 

YBM넷 일봉차트 입니다. 오전장에 급락이 나왔지만 일봉상 5,10일 이동평균선은 절대 깨지않고 지지하며 하루안에 다시 큰 급등이 바로 나왔습니다. 만약 보유종목이 급락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일봉상 지지하는 이동평균선 구간을 확인하시면서 더 큰 물량으로 추가매수를 해두면서 평균단가를 낮추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상따 종가배팅 종목 :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제이씨현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입니다. 어제 상따 종배를 시도한 종목으로 장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면서 불길한 예감이있었는데 역시나 개장직후 급락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상한가 마감이 되었다면 장 종료시까지 풀리지 않아야 다음날 높은 확률로 급등이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위 차트는 3분봉 차트지만 5분봉차트로 봤을 때 정확하게 120일선을 지지하면서 그 자리에서 8%이상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그 당시 10시23분에 영혼까지 끌어모아 매수(영끌 매수)를 언급하며 정확한 매수 타점을 제시하였습니다.

 

▶ 제이씨현시스템 5분봉 차트 상황(120선 지지하고 상승하는 모습)
▶ 제이씨현시스템 일봉 차트 상황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이후 잠시 쉬어가는 듯한 위아래의 꼬리가 있는 음봉 몸통으로 마감이되었는데 이는 속임수 음봉으로 보고 다음주에 다시 큰 시세가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한익스프레스

 

▶ 한익스프레스 3분봉 차트 상황
▶ 한익스프레스 매매현황 공유

 

한익스프레스 3분봉 입니다. 첫번째 캔들이 이미 18%이상 급등으로 출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두번째 캔들이 첫번째 캔들의 최고점을 돌파할 정도로 강력한 종목입니다. 결국 장 시작한지 18분만에 상한가에 진입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잠시 상한가가 풀리기는 했지만 10일선을 지지하면서 다시금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 한익스프레스 일봉 차트 상황

 

한익스프레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수급은 차익실현을 위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선 상태입니다. 아마 상한가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마감되었기에 월요일장에도 갭상승이 뜰 확률이 유력합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부광약품

 

▶ 부광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부광약품 매매현황 공유

 

부광약품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9%이상 급등이 나온상태에서 주가가 하락이 나오고 있는 중에 20일 이동평균선 지지를 확인하며 매수타점을 최초 매수타점을 40850원으로 제시하였고 그 즉시 주가가 위로 움직이며 17분 이후 3%가까운 수익이 나왔습니다.

 

▶ 부광약품 일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정배열된 일봉차트에서 역시 수익낼 수 있는 구간이있었습니다. 비록 종가가 최저점으로 마감되었지만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원칙대로 매매에 임했다면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벽산

 

▶ 벽산 3분봉 차트 상황

 

벽산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 출발을 시작하여 안전하게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다 지지하면서 1시간 동안 상승 추세에 있었던 종목입니다. 최대 7%이상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피봇1차저항이 저항대로 작용하며 그곳을 뚫지를 못하니까 10시이후로는 지속적인 하락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10시안에 매매 종료가 이렇게 중요합니다.

 

▶ 벽산 일봉 차트 상황

 

벽산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20%이상의 큰 상승이후에 오늘 오전에까지 상승에 영향을 미쳤던 종목으로 외국인 투자자가 주요 수급 주체로 순매수가 된 상태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역대급 신고가가 갱신되었으며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는지 다음주도 체크해보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바디텍메드(중요 : 실패차트 설명)

 

▶ 바디텍메드 3분봉 차트 상황
▶ 바디텍메드 매매현황 공유

 

바디텍메드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첫번째 캔들이 이미 14%이상 급등이 나온 종목으로 두번째 캔들을 봤을때 그 높은 곳에 전혀 근처도 가지 못하고 하락이 나왔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상한가 종목 한익스프레스와 다른 점이 한익스프레스는 18%이상 급등캔들이지만 2번째 캔들이 그 고점마저 뚫어주며 상한가에 진입했다는 명백한 차이점이 있습니다.)그래서 시초가 돌파매매로 적합하지 않았기에 탈락 처리하고 그 시간에 일단 다른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 추가적인 종목을 발굴해냈으며 20일선마저 깨부수면서 볼린저밴드 최하단까지 뚫으며 불린저밴드의 형태가 변형되며 하락이 잠시 멈추고 올라오는 시기가 일시적으로 있기는 했습니다.(삼각형 및 화살표 부근)

핵심은 20일선까지 하락한다 했다고 아무대나 마구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점점 줄어드는 거래량의 상태를 보고 판단을 해야합니다. 이때 거래량이 최고점에서 거의 바닥까지 내려오는 최저점이면서 10일선이나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때 위주로 매수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 바디텍메드 일봉 차트 상황

 

바디텍메드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등이후 하루종일 주가가 내리면서 결국 종가가 최저점으로 마무리된 못난이 종목입니다. 긴 음봉으로 마감되었으며 수급 또한 외국인/기관 투자자가 모두 순매도로 돌아선 상황입니다. 지금으로써는 22500원이 재 매수하기 적정한 가격으로 보여집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한솔로지스틱스

 

▶ 한솔로지스틱스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로지스틱스 매매현황 공유

 

한솔로지스틱스 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눌림목매매를 위해 2355매수가격을 제시하였고, 6분만에 2390원 위로 매도를 권고하였으며  단기적으로 최대 2455원까지 상승하며 4.2%가까운 수익 구간이 있었습니다.

 

▶ 한솔로지스틱스 일봉 차트 상황

 

한솔로지스틱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급등으로 인해 장중 신고가를 돌파하기도했지만 오후장에 급락이 나오면서 긴 윘고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오후 공략종목 : 우양

 

▶ 우양 3분봉 차트 상황
▶ 우양 매매현황 공유

 

우양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전일고점돌파후 눌림목 공략을 하고자 한 종목입니다. 전을고점 및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하였지만, 거래량이 점점 줄어들며 하락을 확인했고, 다시 피봇2차저항까지 뚫을 정도로 강한 종목으로 마지막 파동에서 짧은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면서 추가매수자리에서 2.5%상승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 우양 일봉 차트 상황

 

우양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된 상태로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신고가 달성되었습니다. 차트가 너무 좋기때문에 다음주도 시초가 상황이 좋을 때 한번더 매매할 기회가 있으리라 봅니다.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으로만 매일 15%이상씩 연속적으로 수익을 내다가 이번주 금요일에 처음 급락을 맞으면서 멘탈이 많이 붕괴되었습니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는 속담처럼 절대 자만하면 안되는게 이 주식장입니다.

그러나 당일 공략종목에 대해서는 침착하게 대응하며 선정했던 종목은 모두 수익구간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요즘 손만대면 급등하는 연승행진을 잠시 중단하며 어제 종가배팅 매매 실패를 기점으로 다시 욕심을 버리고 광기어린 급등으로 흥분된 마음을 차분하게 “마인드컨트롤”하고 매매에 임하겠습니다.

그리고 증권업계에 계시는 지인의 요청으로 약 2개월 가까이 무료 리딩을 병행하면서 저의 실력을 마음껏 뽐낼 기회가 있었습니다. 정말 제게는 좋은 기회이자 값진 경험이였고, 감사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톡방을 너무 많이 운영하는데에 따른 부담감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본업에 집중이 떨어지는 점을 감안하여, 지인방을 남겨둔 모든 무료 톡방을 8월로써 마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300명 가까운 인원들이 저로 인해 수익을 많이 내었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무료리딩이다보니 저에겐 아무런 대가는 없었습니다. 답답해서 후원을 소극적으로 부탁할 땐 그 많은 인원중에 1%정도 했다고 하면 믿을 수 있겠는가요? 이렇게 리딩이 힘든 이유가 수익 내주면 자기가 잘해서 한거라 생각하고 가만히 있는데, 손실을 조금이라도 보기만 하면 그때부터는 난리가 나는 “사람의 이중성”이 나타나는 데 있습니다. 불특정다수를 모집하면서 유료리딩방을 할 생각도 없고 지금 저와 함께하는 지인 및 몇몇의 팬(?)분들만 챙기면서 꾸준히 발전해 나갈 생각입니다. 지나친 욕심을 자제하고 수익으로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주식 잘하는 사람이 뭐가 아쉬워서 시간 아깝게 이런 글이나 올리냐? 라고 조롱하시는 분도 있을 줄 알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매매에 대해 매일마다 복기를 하며 반성을 통해 성장하고자 이런 글을 쉬지않고 작성하고 있는 것 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직장인 매매투자자로써 매매시간이 제한 되있고, 투자금이 그렇게 크지 않기에 수익금도 하루 일당정도만 벌어도 그걸로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간혹가다 한번씩 500원정도 후원 받는거 라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는 바 입니다.

또한 제가 올해 30대 후반입니다. 보통의 30대 가장처럼 처자식 부양의 의무도 있고, 개인적으로는 대학원 진학도 앞두고 있으며 개인적인 지병(자가면역질환)도 있어서 돈이 항상 모자랍니다. 그래서 직장생활 하나로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서 이렇게 당일 주도주 매매 한우물만 파면서 지금까지 오게된 것 입니다.  좀 도와주십시오. 많은 성원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매일지를 올리기로 약속드리며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