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상따(상한가 따라잡기) 성공 & 방산주와 음압병실 관련주 급등 : 8월21일 핫이슈 종목 (신신제약, 한일단조, 스페코,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유니슨, 에스와이, 일신바이오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23. 18:1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공략종목 2및 추가적으로 1개를 더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상한가 따라잡기한 에스와이를 8% 수익내고 기분좋게 시작하였는데 선정한 종목 모두가 크게 수익구간이 나온 아침이였습니다. 그럼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무난했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 예상종목  : 신신제약

▶ 신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신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신제약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이 마음에 드는게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1종목만 고심끝에 선정한 종목이 신신제약입니다. 갭상승이후 “10일선까지 하락이 나옴과 동시에 바로 지지”하고 상승하면서 수익구간이 나온 이후에 전일고점을 뚫어주지 못하니 그대로 계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끝난 종목입니다.

▶ 신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신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상황을 유지하면서 진일고점을 돌파해주었다면 일봉차트 상황이 우상향으로 바로 올라갈 것이라 봤지만 하락이 나오면서 어제의 상승폭을 다 잡아 먹은 상태입니다.

 

종가배팅 : 에스와이(상한가따라잡기)

▶ 에스와이 3분봉 차트 상황

에스와이 3분봉 입니다. 어제 상따(상한가 따라잡기)를 시도한 종목으로 막판에 일시적인 하락이 잠시 나왔지만 다시 상한가로 마감이 된 종목입니다. 시초가부터 8%의 갭상승이 나오자 바로 매도하였는데 장중 24%이상 상승이 나온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상한가 진입한 종목은 다음날 갭상승 확률이 높은 것을 보고 시도해봤는데 결과가 좋았습니다.

▶ 에스와이 일봉 차트 상황

에스와이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오후시간대에 급등이 나오며 상한가까지 진입한 종목으로 오늘도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아침시간 위주로 활발하게 거래가 되며 상승이 있었던 후로 주가가 빠지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종목으로 어제 시초가에 급등이 나왔지만 무너진 종목인데 종가에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5990원에서 종가배팅을 하기로 결심한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오늘 시초가에 갭상승이 바로 나오지 않았기에 1%내에서 칼손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이후로 주가는 폭락이 나왔으며, 종가배팅의 경우 시초가 상황을 보고 대응하지 않으면 이렇게 무너지는 상황을 지켜만 봐야하는 답답함이 있었을 겁니다. 시초가 갭상승을 생각하고 매수한 종목이 생각과 반대로 간다면 짤라주고 오늘의 새로운 주도주를 찾아서 매매하면 손실보다 훨씬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우려하던 가격대까지 하락이 나왔습니다. 원래 바로 양봉이 나와주면 오늘 큰 상승이 있었을 텐데 다음주에 이 가격대를 지지하면 다시 큰 급등이 나올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월요일부터 상승 출발하지 않을까 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스페코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스페코 3분봉 입니다. 전일에 북한소식에 의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역시 계획대로 시초가에 급등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이 해당 가격대를 돌파할 때 진입하고 제가 매도 사인을 드린 시점이후에 양봉3개만 보고 매도 하더라도 6%이상의 수익을 즉시 챙길 수 있었습니다.

▶ 스페코 매매현황 공유

스페코 3분봉 입니다. 전일에 북한소식에 의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역시 계획대로 시초가에 급등이 나왔으며 2번째 캔들이 해당 가격대를 돌파할 때 진입하고 제가 매도 사인을 드린 시점이후에 양봉3개만 보고 매도 하더라도 6%이상의 수익을 즉시 챙길 수 있었습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강력한 시초가 이후에 주가가 계속하락하며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오늘의 급등이 나오기전 몇일전부터 스페코를 종가배팅으로 언급하며 미리 급등시세가 나올 것을 알아차렸고 오늘까지 수익으로 마무리 지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한일단조

▶ 한일단조 3분봉 차트 상황
▶ 한일단조 매매현황 공유

한일단조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정석적으로 이뤄지면서 9분만에 5%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 2번째 네모박스인 20일선을 지지하면서 한번더 반등이 나온 이후로 주가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앞서 소개드린 스페코와 급등패던과 눌림목패턴이 놀랍도록 똑같은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일단조 일봉 차트 상황

한일단조 일봉차트 입니다. 방산주가 오를때는 함께 가는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에 큰 거래량으로 급등이있었지만 그 이후 주가의 지속적인 하락이있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엔브이에이치 3분봉 차트 상황
▶ 엔브이에이치 매매현황 공유

엔브이에이치 3분봉 입니다. 첫번째 캔들이후 두번째 캔들이 돌파하는 종목중에 추가로 한종목 더 선정한 엔브이에이치 입니다. 첫번째 캔들의 고점 가격부근이서 샀다 하더라도 양봉이 4개가 나오면서 10%이상의 수익챙길만한 종목입니다.

▶ 엔브이에이치 일봉 차트 상황

엔브이에이치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등의 이슈로 인해 최근 음압병동과 관련된 종목들이 급등중인데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이와같은 테마를 갖고있습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나왔으며 시초가의 강력한 주가가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하락하며 오히려 마이너스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유니슨

▶ 유니슨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슨 매매현황 공유

유니슨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급등이후 눌림목매매를 공략하기로한 종목으로 최초 2560원 부근 매수가를 제시하였으며 일시적으로 4호가 정도 하락이있었지만 지지하는 구간을 정확히 지켜주면서 2%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이처럼 강력한 전일고점 돌파후 조정이나오는 종목은 눌림목 매수타점에서 공략시에 수월하게 수익을 실현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밀리면 1%안에 손절하면되고 수익시에는 그 보다 훨씬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으니 이런것은 안할이유가 없는 종목입니다.

▶ 유니슨 일봉 차트 상황

유니슨 일봉차트 입니다. 오후에 급등시세가 나왔고 주가를 올린 세력이 수급을 보니 외국인과 기관 양매수로 들어와있는데 다음주도 좋은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시초가 매매의 경우 종목선택만 제대로 된다면 빠른 시간내에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겁이나서 시초가 돌파매매를 엄두도 못내고 급등종목에 대해 눌림목매매만 고집하며 적은 수익에만 만족했는데 이제 시초가 돌파매매시에 함께 들어가서 매매를 하다보니 매매시간은 더 짧아졌지만 수익률은 예전보다 좋아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수익 실현후 과감하게 STOP하던지, 소액으로 10시안에만 하고 종료하던지 하는데 부담없이 주식을 안하는 편이 더 좋다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돈을 벌려고 주식을 하는데 하루종일 HTS를 보고 있다해도 수익이아니라 손실만 난다면??? 과감하게 주식을 접고 본업에 집중하는게 정답입니다. 그 이후 점심시간, 오후 230분 이렇게 HTS를 다시 실행시켜 종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구간에서 진입하여 원하는 만큼만 수익내고 나오면 그만입니다. 역설적이게도 돈을 벌려면 주식을 안하는게 더 좋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주식을 매매하며 수익낼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시간에서만 하는 원칙을 지키기 위함입니다. 현실은 시초가 전부다 수익내고 그 이후 손대는 종목들마다 손절이 나온다면, 시초가 매매에서 벌어놓은 수익금을 다 잃거나 최악의 경우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다음주도 마찬가지로시초가에서 집중해서 돈을 왕창벌고 주식을 접었다가 오후에 종가배팅 하러 들어오는 식으로 진행할 것 입니다.

오늘도 고생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