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수익후 손절을 하더라도 원칙대로 : 8월20일 핫이슈 종목 (웰크론, 에스맥, 알서포트, sv인베스트, 비트컴퓨터, 일신바이오 신테카바이오,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20. 20:4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3개와, 공략종목 1개 및 추가적으로 2개를 더 선정하였습니다.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이 초반에 너무 큰 갭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지속적으로 빠지기만하는 경우를 염두해두고 추가적인 발굴해두었습니다. 그 결과 공략종목은 역시나 하락이 계속되었지만 추가로 발굴한 2종목이 급격한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럼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오전 급락후 유지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 예상종목  : 웰크론

▶ 웰크론 3분봉 차트 상황
▶ 웰크론 매매현황 공유

웰크론 3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한 종목으로 오늘의 경우는 장 시작전과 장 시작이후 공통적으로 선별해낸 종목입니다. 첫번째 캔들 이후 주가가 상승이 나왔으며 꾸준히 상승하며 피봇2차저항대까지 돌파하며서 장중 최대 24%이상의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 웰크론 일봉 차트 상황

웰크론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확산소식에 의해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된 웰크론은 연일 급등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3일만에 주가가 50%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시초가부터 양봉4개가 나오면서 무난하게 수익구간을 준 이후에 전일고점을 뚫지 못하니 그것이 저항대로 작용하여 주가가 계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지인중 한명은 이동평균선 마다 추가매수를 하면서 평균단가를 낮췄는데도 손실중이라고 상담을 요청하였는데, 제가 보기에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지지하였기에 다시 반등할 여력이 보여 13000원까지는 다시 간다고 하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있습니다. 정말 그말대로 13000원은 물론이고 장중 14050원까지 급등을하며 최대 8%이상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상태로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장중에 역대급 신고가를 찍기도하였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 에스맥

▶ 에스맥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맥 매매현황 공유

에스맥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장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장 초반에만 큰 거래량과 수익구간이 있었으며 그 이후로는 주가가 급락이 나온 못난이 종목입니다.

▶ 에스맥 일봉 차트 상황

에스맥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거래량이 많이 발생되기에 주가의 급등락이 상당히 심해진 종목으로 조만간 다시 위 방향으로 올라가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GH신소재

▶ GH신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GH신소재 매매현황 공유

GH신소재 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발굴한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을 두번째 캔들이 강하게 돌파를 하니 급등시세가 지속적으로 나왔으며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첫번째 분봉을 힘있게 뚫어줄때 함께 접근하여 추세가 무너지기 전까지 홀딩할 생각이였다면 수월하게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이며 보통 피봇2차저항부근에서는 전량매도를 하는 편이니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짭짤한 수익이 나왔을 겁니다.

▶ GH신소재 일봉 차트 상황

GH신소재 일봉차트 입니다. 3일간 급등시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 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KPX생명과학

▶ KPX생명과학 3분봉 차트 상황
▶ KPX생명과학 매매현황 공유

KPX생명과학 3분봉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GH신소재와 함께 발굴한 종목으로 지지하는 라인을 터치하자마자 바로 급등이 나오면서 큰 수익 구간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오후장에 120선을 깨면서 급락이 나온 종목입니다.

▶ KPX생명과학 일봉 차트 상황

KPX생명과학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큰 거래량과 급등시세로 인해 장중 역대급신고가를 달성했지만 장 막판에 급락으로 인해 오늘의 상승폭을 많이 반납한 상태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sv인베스트

▶ sv인베스트 3분봉 차트 상황

sv인베스트 3분봉 입니다. 공략종목이라고 선별해놓은 종목이 시초가에 첫번쨰 캔들에서부터 너무 큰 급등이나오면서 2번째 캔들부터는 그 구간을 뚫기 어려워하니 결국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떄 뭔가 잘못된 예감을 느끼고 추가적인 종목을 2개를 선별했기에 망정이지 이걸 계속 공략하고자 했다면 아마 저도 손절이 나갔을 종목입니다. 그러나 10일선 부근에서는 반등이 나와주며 이 종목역시 수익낼 수 있는 구간은 있었습니다. 

▶ sv인베스트 일봉 차트 상황

sv인베스트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양봉이후 오늘 시초가 갭상승이후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어제 올린 가격만큼 빼버렸습니다. 그러나 이평선 근처까지 하락이 나오며 그자리를 깨지는 않았기 때문에 다시 상승여력은 있다고 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938분에 처음 언급한 종목으로 1차부터 2차매수까지하고 양봉1개가 나오며 1%이상의 수익을 챙길 구간이 있었으나 수익을 실현하지 않고 더 큰 수익을 위해 마의 12분 법칙을 적용하고자 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반등에 성공했지만 그림이 상방으로 그려지지가 않고 애매하게 바뀌면서 3차로 매수한 가격대를 이탈시에 0.97% 손절처리를 하였습니다. 손절이후 주가가 무섭게 급락이 나왔으며 종가에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매수를 한 종목입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등시세를 유지하지는 못하고 하락하였으나 11시경부터는 주가가 특별히 빠지지는 않고 오히려 상승하려는 움직임이 보였습니다. 일봉상 유리한 자리로 십자가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는데 다시 내일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신테카바이오

▶ 신테카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신테카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신테카바이오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언급한 종목으로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발견하여 2분만에 3.28%수익을 실현한 멋진 종목입니다. 이처럼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진입했다면 매수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반응을 보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크게 미련없이 볼린저밴드 상단부근에 매도를 주문해놓으니 알아서 매도체결되며, 그이후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 신테카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신테카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하룻동안 주가가 상방으로 잘 흘러가다가 장막판에는 다소 약해진 모습이였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다시 반등하는 일봉차트로 변경되길 바라는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비트컴퓨터 매매현황 공유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232분부터 공략한 오후 종목으로 3번의 매매 모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효자 종목입니다. 짧지만 매수타점에서 착착착 주가가 반등이 나와주면서 단타매매의 진수를 보여준 종목입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일봉차트 입니다. 이제 다시 반등이 나올만한 일봉차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며 원격의료와 관련된 비트컴퓨터가 다시 전고점 15600원을 뚫는지 여부를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대부분의 큰 수익은 시초가 매매에서 모두 발생되었으며, 오후장에 실시한 매매는 1~3%정도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매매하면서 내가 진입했는데 바로 반응이 오질 않는다? 그럼 약손절을 고민 해야하는데, 매매타점에서 저점이 높아지며 서서히 오르고 있다면 성급히 매도할 이유는 없습니다. 양질의 수익을 만드는 것은 어느정도의 홀딩시간이 필요합니다. 내일이 벌써 금요일입니다. 북한소식으로 인해 방산주위주로 급등이 나올 것으로 생각이되는데 어떻게 될지는 내일 장이 열려봐야 알 것입니다. 장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과 관계없이 꾸준하게 수익 내는 방법은 당일 주도주를 찾아 적절한 매수타점에서 매매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고생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