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최적의 매매타점을 찾아 수익실현하기 : 8월18일 핫이슈 종목 (씨젠, 형지엘리트, 켐온, 모토닉, 스페코)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18. 18: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고, 공략종목 1개가 예상대로 급등이 나온 이후로 추가적인 오전종목 1개를 더 발굴하여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럼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종합지수가 막판에 무너진 모습

 

종가배팅 공략종목: 모토닉

▶ 모토닉 3분봉 차트 상황
▶ 모토닉 매매현황 공유

모토닉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돌파시에는 잡지 못한 종목으로 눌림목 매수를 고려하였습니다. 12100원부터 시작해서 11650원에 추가매수까지 하면서 물량을 많이 확보해두고, 11650원에서 최고가격인 12800원까지 보유시에는 무려 9.9%의 수익까지 나온 구간이 있었습니다만, 보편적으로 12300~12500원에 매도를 하면서 여유있게 4~7%의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 모토닉 일봉 차트 상황

모토닉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는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모토닉은 수소차 관련주로 현대자동차에 핵심부품을 독점공급한다는 소식에 의해 급등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 3분봉 차트 상황
▶ 형지엘리트 매매현황 공유

형지엘리트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2번쨰 캔들에서 진입시 최대 5.4%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2245원 눌림목타점에서 홀딩시에는 12.5%의 대박수익도 노릴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형지엘리트 일봉 차트 상황

형지엘리트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시초가에는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하락장의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밀리며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으며 수급 또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금일공략종목  : 스페코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 스페코  매매현황 공유

스페코  3분봉 입니다. 금요일 종가배팅 종목으로 종가배팅 당시에 이미 1%정도의 수익으로 마감이되었지만, 시초가 분위기가 좋지않아 1%수익으로 바로 나온 종목입니다. 하루종일 주가가 하락하면서 장중 최대 17.9%까지 급락이 나왔습니다. 종가배팅의 경우 시초가 상황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이처럼 중요합니다. 수익을 실현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종이한장 차이와 같습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장막판에 급락이 있었고 긴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5일선을 지키는 모습입니다. 오늘 음봉길이만큼 내일 양봉이 나오지 않는다면 6450원까지 하락하는 것을 염두하여야 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씨젠

▶ 씨젠 3분봉 차트 상황

씨젠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씨젠은 시초가에 갭을띄우고 주가가 서서히 하락을 하였지만 120선에서 주가가 안정을 되찾은 이후로 오후장 막판에 갑작스러운 급등이 나오면서 장중 최대 24%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 씨젠 일봉 차트 상황

씨젠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소식으로 인해 관련주가 급등하는 가운데 진단키트주 씨젠도 오늘 강력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금요일까지만 하더라도 추세가 완전히 무너져다 생각했지만 연휴기간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소식에 의해 오늘은 주가가 하락폭을 다 매꾸고도 남을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켐온

▶ 켐온 3분봉 차트 상황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실패한 차트 사례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캔들 최고점가격 2625원을 다음 캔들에 돌파는 커녕 음봉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렇기에 자연스레 다른 강한 종목을 검토하는 사이에 주가는 하락이 시작되고 있었고 장막판에 급락이나왔습니다.

▶ 켐온 일봉 차트 상황

 

일봉차트 입니다. 2일간 음봉으로 빠진 모습이고  기관수급이 순매도로 빠져나갔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공략종목 2개를 매수타점에서 매매하고 원칙대로 수익매도를 하면서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장이 많이 하락하고있는데 다시 하락장이 오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계좌에는 현금보유 원칙으로 시초가에 강력한 종목만을 상대한다면 늘 해왔듯이 항상 수익을 실현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