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오늘도 상한가 적중(종략종목 2개중에 1개 상한가) : 8월12일 핫이슈 종목 (일신바이오, 유에스티, 서린바이오, 이화공영, 특수건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12. 17:5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는데 4종목 모두다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여유롭게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으며 특히 일신바이오는 장중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매매에 대한 매매타점은 어떠했는지 함께 한번 보시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금일공략종목  : 일신바이오(오늘의 상한가 종목)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를 성공하면서 장중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3분봉 첫번째 캔들이 갭상승이 나왔고 2번째 캔들이 이미 그 첫번쨰 캔들의 고점을 돌파해주었기 때문에 아침부터 지속적인 상승세가 나왔습니다. 98분에 3.4%의 수익을 챙긴 이후에도 한참 더 올랐으며 두번쨰 네모박스안에서 매수관점은 큰거래량이후 급감하는 거래량에서 황금선지지였습니다.

이로써 일신바이오는 2일연속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보시면 상한가가 연속으로 2방이나 나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공장증설 계획을 내놓으면서 일신바이오의 동결건조기 수주가 확대예상되며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있습니다. 일봉상 신규진입은 위험한 위치이기때문에 스윙관점으로는 하지 않고 단타로만 대응해야합니다.

 

금일공략종목  : 유에스티

▶ 유에스티 3분봉 차트 상황
▶ 유에스티 매매현황 공유

유에스티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장중 상한가 바로 아래까지 급등이 나왔지만 막판에 무너진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띄어놓고 음봉이 나왔지만 5일선을 지지하면서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을 여유롭게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유에스티 일봉 차트 상황

유에스티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이후에 맞이하는 다음날 장에는 이렇게 수익낼 확률이 많습니다. 계획대로만 매매했다면 최고점에서 매도하며 크게 수익을 챙길 수 도있었던 종목이지만 마지막까지 상한가를 찍지는 못하며 실망매물이 나오면서 막판에 급락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이화공영

▶ 이화공영 3분봉 차트 상황
▶ 이화공영 매매현황 공유

이화공영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매매방법은 앞서 설명드린종목과 같습니다. 54분이내 주가가 최대 19%이상 급등하였습니다.  

▶ 이화공영 일봉 차트 상황

이화공영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급등 및 거래량 증가로 인해 오늘의 거래량이 역대급 거래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VI가격을 가지는 못하고 무너지며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특수건설

▶ 특수건설 3분봉 차트 상황

특수건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매매방법은 앞서 설명드린종목과 같습니다. 시초가만 거래하였다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실현하고 마무리 지으며 이 종목의 폭락을 피할 수 있었을 겁니다.

▶ 특수건설 매매현황 공유
▶ 특수건설 일봉 차트 상황

특수건설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활발한 거래이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종가가 최저가로 마감되었습니다. 긴 양봉으로 마감되어 불안해보입니다. 수급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어제 종가배팅 및 금일 추가 공략종목 : 서린바이오

▶ 서린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서린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1 (어제 종가 상황)

 

▶ 서린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2 (오늘 매매타점에서의 수익 상황)

서린바이오 3분봉 입니다. 서린바이오는 어제 종가배팅으로 언급한 종목으로 역시 아침에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좋은모습을 보였는데 종가에 최고가격인 15800원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매매타점은 그 당시 5분봉 120일선 지지로 봤으며 일봉상으로 급등이 나오고 급락했지만 5일선을 지켰기 때문에 다시한번 크게 시세가 나오리라 판단하고 추천했습니다. 어제 13800원부터 매수하라고 해놓은 종목이 현재 158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오늘 오후 1시56분에 매매타점을 공유하고 무난하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서린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서린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급등이 나온이후에 급락을 했지만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어도 5일선을 지켜주었기 때문에 다시 급등시세가 나오리라고 판단한것이 정확히 맞아떨어졌습니다. 종가배팅만하고 시초가에 바로 매도하더라도 6%수익이 나왔을 것이고 홀딩시에는 14%이상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여러분들께서 많이 성원을 해주시는 만큼 주식 실력도 일취월장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부탁드리고 주식 보유시간이 무작정 길다고만해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니 짧게하더라도 제가 알려드리는 제대로된 타점에서만 매매하셔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실현하셔서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상대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