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이봐 친구야! 매매원칙 안지키고 주식으로 돈은 어느 세월에 벌텐가? : 8월10일 핫이슈 종목 (쏠리드, OQP, 에이스테크, 백광산업, 코스모화학, 동아화성, 톱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10. 20:3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별하고 어떤 타점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지난주까지 지속적으로 언급했던 스윙종목인 백광산업이 오늘 큰 급등이 나왔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승으로 마감된 국내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쏠리드

▶ 쏠리드 3분봉 차트 상황

쏠리드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에 관점으로 매수시에 7%가까운 수익이 발생한 종목입니다.

▶ 쏠리드 일봉 차트 상황

쏠리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하였으나 조정이 나오면서 십자가 형태의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5G관련주인 쏠리드는 정부가 최근 발표한 디지털 뉴딜정책에 의해 주목된 종목으로 통신 2사가 오는 2022년까지 총 설비투자 25조원을 집행하고 5G전국망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며 쏠리드와 같은 수혜업체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금일공략종목  : 에이스테크

▶ 에이스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스테크 매매현황 공유

에이스테크 3분봉 입니다. 금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20일선 눌림에서 매수하여 수월하게 3.08%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한번더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를 할 정도로 오전에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 에이스테크 일봉 차트 상황

에이스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전 거래일에 상한가 진입이후에도 오늘 강력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앞서소개드린 쏠리드 처럼 5G관련주로 분류되어있는데, 정부정책에 힘입어 5G와 관련된 종목들이 요즘 강하게 상승하고있습니다.

 

금일공략종목  : OQP

▶ OQP 3분봉 차트 상황

OQP 3분봉 입니다. 금일 공략종목이였지만, 시초가 돌파매매를 패스한 이유는 첫번째 캔들이 워낙 급등을 한상태에서 두번째 캔들이 첫번째 캔들 근처에도 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는 것을 알고 다른 종목을 선택했는데, 이렇게 급락이 나오는 종목도 어느정도 급락이 멈추고 반등이 나오는 자리가 있었으니 오늘 이 종목의 반등은 120선에서부터 시작하여 양봉이 10개이상 나오면서 그 자리에서 매수시 편안하게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자리가 잇었습니다.

 

스윙공략종목  : 백광산업

▶ 백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

백광산업 3분봉 입니다. 몇일전에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수익으로 매도한 종목이지만 4천원이상에서 미처 팔지못하고 물린 지인이 있어서 오늘 백광이 아침부터 갭상승이 나오면서 제대로 급등이 나올 것 같아서 리딩하는 장면입니다.(카카오톡 대화내용) 933분 당시에 3800원 부근에서 매도가격을 4250원에 주문 해놔라고 이야기했는데, 장중 최고 4345원까지 급등이 나오면서 10%이상 충분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 백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백광산업의 일봉차트의 경우 지난주에 잘 지켜주었기 때문에 이번주 안에 무조건 상승한다고 계속 이야기한것이 월요일부터 이렇게 큰 급등이 나와서 좀 놀라웠습니다. 전고점이 4320원이였는데 오늘의 큰 급등으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던 종목입니다. 많은 이슈가 엮인 종목으로 이번에는 서울시장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윤희숙 국회의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서 앞으로 해당 이슈가 지속된다면 더 큰 상승이 나올 것이라 봅니다.

 

오전 공략종목  : 코스모화학

▶ 코스모화학 3분봉 차트 상황
▶ 코스모화학 매매현황 공유

코스모화학 3분봉 입니다. 926분에 10일선의 확실한 지지를 확인하고 11350원 부근에 매수를 제시한 종목으로 2분만에 4.41%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차트에 그려놓은 삼각형과 화살표 그리고 이동평균선을 보시면 왜? 그 가격대가 매수 타점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 코스모화학 일봉 차트 상황

코스모화학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일봉상으로 보면 다소 위험한 위치 이기때문에 신규로 스윙투자를 할려고 덤벼들면 안되는 차트 입니다.  

 

오전 공략종목: 동아화성

▶ 동아화성 3분봉 차트 상황
▶ 동아화성 매매현황 공유

동아화성 3분봉 입니다. 금요일 오후에 단타매매에 성공한 종목으로 오늘도 전일고점을 갱신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간 종목입니다. 전일고점 돌파후 눌림을 공략하기 위해 20일이동평균선을 노렸으며 그 지점에서 1시간이상 상승세가 지속되었으며 오후에는 장중 최고가인 9310원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보통 피봇2차저항에서는 특별한 경우아니면 일단 절반매도를 하든, 전량매도를 하든 물량을 서서히 줄이면서 대응하는 편이 마음 편한 매매입니다. 이미 한참 아래 타점에서 매수했다면 여유로운 수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 동아화성 일봉 차트 상황

동아화성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너무 바람직합니다. 정배열로 완전히 만들어져있으며 721일 최고점을 곧 뚫어도 이상하지 않을 일봉차트 모습입니다.

 

오후 공략종목: 톱텍

▶ 톱텍 3분봉 차트 상황
▶ 톱텍 매매현황 공유

톱텍 3분봉 입니다. 오후에 갑작스러운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순식간에 급등하면서 피봇1차저항과 전일고점, 그리고 피봇2차저항까지 3분봉 캔들하나로 다 뚫어버리면서 서서히 내려오는 중에 매매타점을 18600원 부근으로 제시한 종목입니다. 타점에서 매수하자마자 18900원까지 상승하며 1.89%의 수익을 챙긴 종목으로 다시 5분봉차트로 돌려봤을 때 18600원 지지하는 것으로 보고 한번더 매수했지만, 차트가 깨지는 것을 보고 한호가 아래 손절 했지만 그 다음 분봉부터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저를 허무하게 만든 종목입니다.  

▶ 톱텍 일봉 차트 상황

톱텍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연속적인 상승세 이후에 조정중에 지지받고 다시 상승추세로 바뀌려고 노력하고 있는 일봉차트 모습입니다. 일봉상 120선을 확실하게 지지하고 다시 서서히 올리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글을 마치며...

 휴가가 종료되고 분주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항상 매매원칙을 지켜가면서 주식매매를 한다는 것은 스스로에게 다짐한 약속과 내 계좌를 지키는 지름길 입니다. 내일은 대구출장으로 인해 주식을 제대로 할지 못할 경우 매매일지를 하루 쉴수도 있습니다.

그럼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시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