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교육주 급등 : 8월14일 오전 핫이슈 종목 (스페코, CJ CGV, 예림당,YBM넷, 메가엠디, 켐온)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15. 17:3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선별한 종목도 매수타점에서 큰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을 많이 챙겨줬습니다. 정말 아무 종목이나 해도 모두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오전장이였는데 당시 매매에 대한 매매타점은 어떠했는지 함께 한번 보시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잘나가던 국내종합지수가 막판에 무너진 모습

 

종가배팅 공략종목  : 덕양산업

▶ 덕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덕양산업  매매현황 공유

덕양산업  3분봉 입니다. 어제 5분봉상 지켜줘야할 자리를 정확히 지켜주는 모습을 보였기에 314분에 종가배팅 종목 공유를 하였으며 약 1%수익으로 안정적인 마감이 었습니다. 시초가에 예상대로 갭상승이 나왔으며, 매수한 이후로 한번도 마이너스로 내려간적이 없이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오른종목입니다. 종목을 선정할 때 매수직후 부터 지속적으로 오르는 종목을 찾는 것은 마음의 부담이 없이 안전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924분 최고점인 2205원까지 오르며 최대 7.56%의 수익구간까지 나왔습니다. 제가 매도를 언급한 당시보다 많이 올랐기는 하지만 그 이후로 주가가 갑작스러운 폭락이 나오면서 계속 보유 했다가는 장마감시에 최저점까지 내려가는 것을 경험해야만 했을 겁니다.

▶ 덕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덕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이후에 주가의 급락이 나오면서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5일선 위에서 마무리 되었으며 다시 반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더 빠진다면 1715원까지 찍고 반등이 있으리라 봅니다. 하락이 나왔지만 외국인이 2일연속으로 순매수를 하면서 기대감을 갖게하는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CJ CGV

▶ CJ CGV 3분봉 차트 상황

 

▶ CJ CGV 매매현황 공유

CJ CGV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2번쨰 캔들에서 2.4%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그이후로 일시적인 조정이 나왔지만 지켜야할 구간을 완벽하게 지지하며 다시 상승해주면서 장중 최대 16%가까운 급등이 나왔으며 그 자리는 피봇2차저항이였습니다. 최고 유리한 매매타점에만 골라서 이야기해주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CJ CGV 일봉 차트 상황

CJ CGV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로 마감된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부터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다시 수익구간을 충분하게 줬던 종목입니다. 특이사항으로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양매수 수급이 돋보입니다.

 

장전예상 및 공략 종목 : 켐온

▶ 켐온 3분봉 차트 상황
▶ 켐온 매매현황 공유

켐온 3분봉 입니다. 켐온는 장전 예상종목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통적으로 선별한 종목이기에 타점에서 매수하기에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주가가 강력하게 급등하면서 33분만에 25%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들어가서 바로 수익도 가능하였고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지만 상방으로 결집된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곧 바로 크게 급등이 나오면서 VI가격대를 뚫어버렸습니다. 가능하면 오전 공략종목의 경우 30분안에 큰 시세가 나오기 때문에 그 시간에 모두 매도하며 정리를 했다면 수익만 보며 꽃길을 걸었을 텐데 그이후에도 계속 주식을 보여했다면 보시는 차트처럼 하락을 하면서 고통도 함께 맛보았을 겁니다.

▶ 켐온 일봉 차트 상황

켐온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기는 했으나 국내종합지수 하락으로 인해 종목이 오후동안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며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일봉차트가 해볼만하다고 판단한게4거래일 이전부터였는데 역시나 오늘 크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저야 주가가 내리는 시간에는 모두 매도하고 무포로 있으니 하락을 맞을 이유는 없지요.

 

장전예상 종목  : 스페코(어제 상한가 종목)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스페코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장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갭상승이후에 주가가 9분간 하락이 나왔지만 그 이후에 시초가 가격대를 돌파하니 급격히 상승하며 VI가격대를 뚫을 정도로 힘이 좋았습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공략하여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오늘도 급등예상을 하여 주가의 급등을 지켜보았습니다. 현재 국내지수가 하락하며 좋지 않은 상황인데 다음주에는 아마 이러한 불안한 상황을 고려해봤을 때 방산주의 급등이 다시한번 나올 것이라 봅니다. 스페코가 또다시 상한가를 가며 전고점인 12900원을 다음주에 바로 뚫어질 것인지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오전공략종목  : 예림당

▶ 예림당 3분봉 차트 상황

 

▶ 예림당 매매현황 공유

예림당 3분봉 입니다. 원래 이종목은 장 시작이후에 첫번째 분봉 돌파 개념으로 본 종목인데, 그 시기를 놓치며 두번째 분봉에서 너무 급격한 상승이 나와버려서 놓친 종목으로 그 이후에 이동평균선 지지를 확인하고 들어가서 3%정도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예림당 일봉 차트 상황

예림당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최근 신고가를 돌파하였지만 지켜주지 못하고 하락하여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외국인 수급이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이럴땐 바로 매수에 가담하지는 않고 몇일 기다렸다가 일봉이 안정되면 다시 공략하면 됩니다. 

 

오전공략종목  : YBM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YBM넷 매매현황 공유

YBM 3분봉 입니다. 923분경에 타점 매수를 권고한 종목으로 이동평균선이 상방으로 결집된 구간에서 매수시 8%이상의 수익이  30분이내 발생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도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장중 최대 29.2%까지 상승했지만 상한가를 찍지 못하며 실망매물이 나오며 6%하락하며 최종적으로는 23.7%상승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YBM넷 일봉 차트 상황

YBM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에 온라인 교육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동안 긴조정을 거지치고 오늘의 급등시세를 시작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시 잠잠해질 때까지 주식시장에 핫한 종목이 될 것 입니다. 역시나 수급을 보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가 양매수로 들어와있는 상태 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메가엠디

▶ 메가엠디 3분봉 차트 상황
▶ 메가엠디 매매현황 공유

메가엠디 3분봉 입니다. 앞서소개드린 YBM넷과 함께 언급한 종목으로 타점에서 급격히 오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후장에도 주가가 추가적인 급등이 나오며 장중 최대 21.34%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 메가엠디 일봉 차트 상황

메가엠디 일봉차트 입니다. YBM넷과 비슷한 일봉차트 상황입니다. YBM넷보다 수급은 좋지 않은 이유 외국인이 순매도로 빠져나간 상황입니다. 그래도 오늘을 기점으로 다시 상승하는지 주목해야할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오전매매중 일부만 소개드린 오늘의 글을 보니 요즘 오전장에는 정말 물반 고기반일 정도로 매매할 종목이 많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작성하는 글은 차트에 대충 매매 위치만 표기해서 여기가 타점이다 이렇게 설명하기 보다는 그 당시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매수타점과 매매타점을 함께 공유하는 장면을 함께 삽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만큼 솔직 담백하게 작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카카오톡방 자체가 주작이 전혀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이 놀라운 광경을 매일 마다 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매일 수익내는 이야기만 해서 식상(?)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내일은 오후장에서 단일종목에 대해 2번 연속으로 손절하는 장면도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보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 긴급공지 :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또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무효클릭으로 인한 광고제한인데, 도대체 누가 고의로 이러한 범죄행위를 저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가만히 있지 않을 겁니다. 누군지 IP추적등을 동해 분명히 밝히고 싶습니다. 하루에 푼돈 몇백원 버는것도 못하게 하는데 남이 잘되는 꼴을 못보는 종특 때문인지 이제 그런 행위는 그만하시길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블로그 할 맛이 안납니다. ㅠ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