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오늘도 상한가 적중 & 중대발표 : 8월13일 핫이슈 종목 (써니전자, 스페코, 인지컨트롤스, 켐트로스, HMM, 동신건설, OQP)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13. 18:1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3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는데 5종목 모두다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여유롭게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스페코가 장 시작한지 27분만에 상한가에 진입하며 오늘도 제가 선별한 종목안에서 상한가 종목이 배출되었습니다. 오늘의 매매에 대한 매매타점은 어떠했는지 함께 한번 보시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잘나가던 국내종합지수가 막판에 무너진 모습

 

시초가 공략종목: 인지컨트롤스

▶ 인지컨트롤스 3분봉 차트 상황

 

▶ 인지컨트롤스 매매현황 공유

인지컨트롤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2번쨰 캔들에서 2.4%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그이후로 일시적인 조정이 나왔지만 지켜야할 구간을 완벽하게 지지하며 다시 상승해주면서 장중 최대 16%가까운 급등이 나왔으며 그 자리는 피봇2차저항이였습니다. 최고 유리한 매매타점에만 골라서 이야기해주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지컨트롤스 일봉 차트 상황

인지컨트롤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로 마감된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부터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다시 수익구간을 충분하게 줬던 좋목입니다. 특이사항으로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양매수 수급이 돋보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써니전자

▶ 써니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써니전자 매매현황 공유

써니전자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에 너무 성급히 올라간 주식가격에 겁이나 눌림목매매를 시도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가격이 너무 높게 형성되다 보니 왠만한 힘으로는 그 벽을 뛰어넘지는 못하는 것을 알기에 역시나 두번쨰 캔들에서 음봉으로 빠졌으며 10일선 부근에서 눌림목 매매를 하여 2%정도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첫번쨰 캔들) 그 이후 오후에 갑작스러운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다시한번 매매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 때는 볼린저밴드가 수축이 된구간이라 최하단에서 매매후에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을 때 매도를 하고 나왔으면 3%이상의 수익을 추가로 챙길 수 있었던 자리 입니다.

▶ 써니전자 일봉 차트 상황

써니전자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다가 오늘 시초가의 큰 급등을 기준으로 다시 반등할 수 있다고 보는데 수급상태는 썩 좋지는 않습니다. 그동안 매집한 외국인들은 순매도로 대응하였고 개인투자자들이 그물량을 고스란히 순매수한 상태입니다.

 

종가배팅 공략종목: OQP

▶ OQP 3분봉 차트 상황
▶ OQP 매매현황 공유

OQP 3분봉 입니다. OQP어제 종가배팅으로 언급한 종목으로 역시 아침에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좋은모습을 보였는데 종가에 최고가격인 7370원까지 급등이 나오며 13%이상의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매매타점은 그 당시 5분봉 120일선 지지로 봤으며 어제 종가배팅 유효가격인 6430원부근에서 매수시 시초가 첫번째 캔들에서 곧바로 매도를 했더라도 편안하게  4.3%이상의 수익를 실현할 수가 있었던 종목입니다.

▶ OQP 일봉 차트 상황

OQP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도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입니다.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양매수로 수급이 들어와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금일공략종목  : 스페코(장중 상한가 진입종목)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 스페코 매매현황 공유

스페코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장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장시작후 27분만에 상한가에 진입을 한 매우 강력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접근했다면 급등상황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을 것이며 지지하는 이동평균선마다 전부다 지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상한가에 빨리 도달하였습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오후장 부터 움직임이 심상치 않았는데, 오늘 바로 결국 일을 내고야 말았습니다. 상한가가 아침일찍 달성되고 잠시 풀리기는 했지만 역시나 장막판까지 상한가 문을 꽁꽁 걸어잠그며 상한가 가격을 지켰습니다. 내일 아침에도 아마 갭상승으로 출발할 확률이 높으니 시초가 돌파 관점으로 다시 한번봐야겠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켐트로스

▶ 켐트로스 3분봉 차트 상황

켐트로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매매방법은 앞서 설명드린종목과 같습니다. 1054분이내 주가가 최대 9%이상 급등하였습니다. 시초가 돌파이후에도 일시적인 조정이 나오기는 했지만 지켜야할 곳을 정확하게 지켜주면서 안정적으로 주가가 올라갔습니다.

▶ 켐트로스 일봉 차트 상황

켐트로스 일봉차트 입니다. 좋은 일봉차트에서 역시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오늘 오전에 급등시세를 비록 지키지는 못하고 막판에 급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일봉상 5일선을 지키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HMM

▶ HMM 3분봉 차트 상황

HMM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매도는 피봇1차저항대에 걸어두었으면 단 6분만에 3%이상 수익이 나왔을 겁니다. 전체적인 차트를 살펴보면 피봇1차가 저항으로 작용하여 주가가 곧바로 급락이 나왔지만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지지하며 주가가 다시 올라가면서 또 다른 수익실현도 가능하였던 종목입니다.

 

▶ HMM 일봉 차트 상황

HMM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급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일봉상 10일선을 견고히 지지하며 오늘 단타매매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2거래일 연속으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가 보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일선자리를 계속지키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후 공략종목: 동신건설

▶ 동신건설 3분봉 차트 상황
▶ 동신건설 매매현황 공유

동신건설 3분봉 입니다. 동신건설은 오후장에 활발하게 움직였는데 10일선 지지할 떄 15000원 부근에서 언급한 종목이 순식간에 17550원까지 급등하면서 최대 17%의 수익구간이 생겼던 종목입니다. 두번째 네모칸을 보시면 황금선을 지지하고 다시 양봉이 여러 개 나오면서 수익을 챙겨주는 구간이 보입니다.

▶ 동신건설 일봉 차트 상황

동신건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중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종목입니다. 이렇게 비싼 가격인데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가 순매수로 들어와있는것이 놀랍습니다.

 

오후 공략종목: 제일약품

▶ 제일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제일약품 매매현황 공유

제일약품 3분봉 입니다. 2시경에 갑작스러운 폭등시세가 나오면서 침착하게 눌림목 매매를 하기위해 대기하였으며 최초 56900원에 매수한다고 공유를 해주었고, 주가가 사나이 담력테스트를 하더니 확실하게 20일선을 지지하면서 피봇2차저항까지 정확하게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1.58%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한참전부터 57800원에 매도주문 넣어놔라고 했으며 정확히 딱 거기까지 가고 주가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

위험한 매매보다는 이종목처럼 확실한 1%이상의 수익을 챙기는게 마음적으로는 부담없는 편안한 매매입니다.

▶ 제일약품 일봉 차트 상황

제일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안정된 일봉차트에 오늘의 수급을 보니 외국인 기관 모두 양매수로 들어와있습니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이 사모으고있는데 다시 71700원을 뚫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좋은 종목을 선별하여 퍼펙트한 매매를 선보였습니다. 종목이 확실하다보니 수익낼 수 있는 확률도 높은데다가 최적의 타점에서만 매매를 진행하다보니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반 직장인으로 모 전문가처럼 겸손하지 못한 태도로 돈자랑, 차자랑 등 실력은 뒷받침이 안되면서 허세만 넘치는 얄팍한 상술로 유혹하는 사기꾼이 아니고 매일 이렇게 선택한 종목에 대한 매매타점을 여러분들께 함께 보여주면서 진정한 실력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직장인도 매매원칙을 지키면 충분히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 싶었고, 연승행진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으나 다소 무리한 도전이지만 지속적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Ps. 카카오톡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답변드립니다.

1.현재 입장요건 : 제 지인 또는 신분이 확실하신 분(분탕질 예방을 위한 대책)

2.개설일 : 2019년 5월 2일 ~ 현재까지 진행중

3.입장료 : 무료 / 단, 실제 매매한 분에 한해서 자율적인 후원을 하라고 양심에 맡기고 있음.

4.오픈계획 : 현재 제 매매기법에 대한 전자책을 기획하고 있는데, 해당 상품판매와 동시에 공개예정(제대로 함께 매매하면서 발전하실분만 받아줍니다.)

※ 일반 유료리딩과 달리 블로그를 통한 매일 매매결과에 대한 확실한 분석을 하며 매일 부족한 부분을 보완 가능하기에 함께 발전을 할 수 있음.

5. 전자책 금액 : 검토 中

 

오늘도 고생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